[졸업][호텔마케팅] 호텔인터넷마케팅서비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9 / 2019.12.24
- 4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1. 문제의 제기 1
2. 연구의 목적 3
Ⅱ. 본론 5
1.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과 분류 5
가.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5
2. 인터넷 마케팅의 분류 6
가. 쌍방향 마케팅 7
나. 관계마케팅 9
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9
라. 표적 마케팅 10
3. 인터넷을 통한 호텔 예약 시스템 11
가. 호텔 인터넷마케팅의 장점 11
4. 인터넷 마케팅 성장의 환경적 요소 12
5. 인터넷 마케팅의 특성 13
가. 인터넷의 마케팅적 요소 13
나. 인터넷마케팅의 특성 16
6. 호텔 인터넷 마케팅 18
가. 호텔 인터넷 마케팅의 정의 및 특성 18
7. 호텔기업의 인터넷 활용상의 특징 19
가. 효율적인 통신수단 20
나.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 20
다. 소비자의 자발적인 접근 20
라. 정보 획득 수단으로서의 활용 21
마. 이용자의 특성 21
바. 비용의 경제성 21
8. 호텔 인터넷 마케팅의 운영현황(홈페이지를 중심으로) 21
9.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 활동에 관한 선행연구 24
가. 국외의 선행연구 24
나. 국내의 선행연구 25
10. 홈페이지 비교 분석 27
가. 호텔별 인터넷 홈페이지의 구성요소 비교 27
나. 호텔별 인터넷 홈페이지의 이미지 자료 제공 비교 30
11. 호텔의 인터넷 마케팅의 현황과 전망 및 활용방안 31
가. 호텔 인터넷마케팅의 장점 32
나. 호텔이 나아가야 할 방향 33
12. 인터넷 마케팅의 전략적 시사점 33
가. 앞으로 호텔의 웹 사이트가 나가야 할 방향 33
나. 호텔 인터넷 홈페이지 마케팅의 시사점 33
다. 호텔 인터넷 비즈니스의 전략적 시사점 36
Ⅲ. 결론 39
1. 요약 39
2. 결론 40
참고문헌 42
- 본문내용
-
21세기를 맞아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말미암아 컴퓨터는 TV나 라디오와 같은 일반대중매체처럼 보편화되었다. 그와 함께 인터넷은 세계를 연결해 주는 수단으로 이제는 누구나 전 세계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그로 인해 인터넷은 현재 국가, 기업, 개인에게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국가의 정보 수집과 활용 능력에 따라 선진국과 후진국을 판단하게 되었고, 각 기업들은 전자우편, 데이터베이스 검색, 원격 회의 등을 인터넷을 통해 활용하고 있으며, 심지어 이제는 기업 간의 서류 결제나 계약을 인터넷을 통해 주고받는 정도까지 다다랐다. 각 가정에서도 물건 구매, 교육 정보 수집 등을 인터넷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와 같은 실정으로 인해 호텔에서도 인터넷과의 연계를 통한 활용 방안 모색은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왜냐하면 호텔업의 특성이 철저한 고객관리와 호텔의 이미지 구축, 양질의 서비스 공급에 있다는 점에서 인터넷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업종이기 때문이다.
과학기술의 발달로 인한 급속한 세계화 추세에 발맞추어 현대 사회에서 정보화는 각 기업체들에게 간과할 수 없는 중요한 사실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그래서 각 기업체들은 정보화에 대한 연구 및 투자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정보화의 대표적인 인터넷 은 그 규모가 확대되고 사용자수도 급증하면서 인터넷을 기업홍보, 제품광고, 인력채용, 대고객 지원 등 기업의 경영활동에 이용하려는 움직임 또한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 참고문헌
-
강병수·김계수, 「사회과학통계분석」, 고려정보산업, 1999.
김재민·신현주, 「현대호텔경영론」, 대왕사, 1986.
긴진섭,「호텔경영학」, 대왕사, 1994.
김성원,「인터넷 비즈니스 성공전략」, 1999
권순범 외, 「인터넷이 기업경영을 바꾼다」, 영진출판사, 1998.
남경두·김대중, 「인터넷마케팅 길라잡이」, 정보문화사, 1998.
박건양, 「돈이 보이는 인터넷마케팅」, 무당미디어, 1997.
박호표,「호텔 관광마케팅」, 학현사, 1998.
박찬욱, 「데이터베이스마케팅」, 연암사, 1996.
성필원, 「정보거래로 큰 돈 버는 법」, 미래로, 1998.
이두희·한영주,「인터넷마케팅」, 영진출판사, 1997.
자료평가
- ^^
- wto***
(2005.12.11 11:01:3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 [대중매체론]멀티미디어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