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레알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9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Introduction
1. 1. L’Oreal의 탄생과 성장
2. L’Oreal Korea의 history
3. 기업 목표
4. 로레알 그룹의 조직과 운영시스템
Ⅱ. 마케팅 환경
1. 기술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문화적 환경
4. 경쟁자
5. 대체제
Ⅲ. 소비자 만족과 소비자 충성도
1. Quality
2. 브랜드 이미지 향상
Ⅳ. 마케팅 목표 설정 및 전략적 마케팅 과정
1. Target Marketing Process - Segmentation, Targeting and Positioning (STP)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ning
2. L’Oreal Paris의 마케팅 Mix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3. 환경 정책
Ⅴ. 향후 마케팅 전략 및 계획
- 본문내용
-
프랑스 파리 북쪽 클리시에 위치한 로레알그룹은 1907년 화학자였던 유젠 슈엘레르가 머리염색 물질을 최초로 개발해 그 이름을「오레올」이라고 붙이면서 로레알의 역사가 시작된다.
유젠 슈엘레르는 밤에는 자신의 아파트에서 염모제를 만들고 낮에는 판매하는 영세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었다. 그런 그에게 찾아 온 기회는 바로 단발머리 유행과 미용실 수의 급증이었다. 이러한 유행은 1차 세계전쟁 이후의 폭발적인 수요증가로 이어졌고 이를 발판으로 성장을 거듭하면서 점차 제품을 다양화하여 스킨케어, 향수 등 화장품 전 영역으로 사업을 확대했다.
어쨌든 1908년에 출시된 염색약 이름인 「로레알」을 1939년에 회사명으로 채택하면서 오늘날까지 이어져오고 있고 로레알 헤어 제품과 랑콤,비오템, 비쉬 등 고가브랜드로 그룹이 성장하면서 화장품 시장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그리고 82년에 고급브랜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가제품으로서가 아니라 대량 생산을 통해 비용을 절감, 그동안 시도하지 못했던 합리적인 가격에 보다 많은 여성들이 사용할 수 있는 `로레알파리 플래니튜드' 스킨케어라인을 출시했다. 로레알파리의 성공으로 로레알그룹은 화장품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 자리를 차지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