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비교분석]`위스퍼`와 `화이트` 마케팅믹스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2 / 2019.12.24
- 4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선정 경위--------------------------------- 3
2. 기업 소개--------------------------------- 4
3. 현재 국내 생리대 시장 현황--------------------5
4. 우리의 목표--------------------------------7
II. 본론
1. 상품------------------------------------- 8
2. 가격------------------------------------- 16
3. 촉진------------------------------------- 19
4. 유통------------------------------------- 20
5. 요약------------------------------------- 33
6. 후발주자 화이트의 추격요인-------------------- 34
III. 결론
1. 마케팅 믹스 개선 방안------------------------ 36
2. 광고시안---------------------------------- 42
IV.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선정 경위
여성은 질병 등 건강상의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평균적으로 약 37년간의 가임 기간을 갖는다. 즉, 37년 동안은 싫든 좋든, 한 달에 한 번, 약 1주일의 시간을 생리와 함께 보내는 것이다. 사회가 발전하고 여성의 사회 참여가 증가하면서 생리는 더 이상 여성 혼자만의 문제가 아니게 되었다. 그런 면에서 생리대는 여성의 사회 진출 욕구와 여성 노동력에 대한 사회의 필요가 만든 하나의 산물일지도 모르겠다.
우리가 일정한 주기로 구매하고 사용하는 생리대. 그런 생리대 시장에 재미있는(?) 변화가 일어났다. 연간 2,700억 원 규모의 국내 생리대 시장에서 유한킴벌리의 국산 브랜드 '화이트'가 P&G의 세계적 브랜드 '위스퍼'의 아성을 무너뜨리고 업계 1위의 자리에 오른 것이다.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AC닐슨은 14일 "99년 1∼2월 '화이트'의 시장 점유율이 수량 면에서 41.2%를 기록하여 '위스퍼'의 31.5%를 앞섰다" 고 밝혔고, 금액 면에서도 '화이트'가 39.4%로 '위스퍼'의 34.6%를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소비자가 좀처럼 제품을 바꾸지 않는다'는 생리대 시장의 보수성과 '위스퍼'가 세계시장을 석권한 브랜드란 점에서 업계는 일대 이변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마침 팀 프로젝트의 기업 선정 차 고심하던 차, 이러한 정보를 접하고 우리는 학부생의 실력으로 겁 없이(?) 한번 이 세계 유래 없는 흥미로운 case를 선택해 보기로 했다. 최대의 구매자이자 유일한 사용자인 ‘여성’이라는 이름으로.
- 참고문헌
-
박찬수, 마케팅원리 제 2판, 법문사, 2000
권익현,임병훈,안광호, 마케팅, 경문사,1999
안광호,임영균, 유통경로관리,문음사, 1998
노지은, “월경 경험과 문화적 금기에 대한 연구”, 1996.
이화여자대학교 여성학과 석사학위논문
여성동아 6월호
http://www.yuhan-kimberly.co.kr
http://www.pg.co.kr
http://www.dhpulp.co.kr
http://www.cj.net
http://news.busanilbo.com
http://cyberemart.co.kr/theme/3d_mall/main.asp (사이버이마트)
http:// www.maris.co.kr/viewproduct_9_k.html
http://www.ciokorea.com/010601/c32.htm
http://scm.eankorea.or.kr (SCM민관합동추진위원회)
http://www.mywhisper.co.kr
http://www.kinds.or.kr
(한국언론재단- Korean Integrated News Database Syste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