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개발마케팅] 태평양 라네즈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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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서론

II. 브랜드 라네즈
1. 브랜드 소개
2. 경영이념
3. 회사연혁

III. 마케팅 상황
1 현재시장 분석

IV. 마케팅 목표 기준
1. 시장 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3. 포지셔닝 선정(지각도)

V. 마케팅 전략(마케팅 믹스)
1. 가격
2, 제품
3. 촉진
4. 판매 및 유통

VI. 광고전략

VII. 향후 마케팅 방향

VIII. 결론

IX. 부록
1. 참고자료
2, 후기
본문내용
최근 몇 년 동안 국내 화장품 업계는 시장 규모에 비해 공급이 초과상태로 각 사의 경쟁이 심화되고 유통시장 개방으로 외국 화장품이 범람하고 있으며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도 짧아지고 있다. 태평양은 이렇게 어려운 환경 하에 대처하기 위해 2000년대 세계 10대 화장품 회사가 된다는 장기구상에 따라 라네즈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에 있다. 즉 ‘고객 가치 경영’이라는 기치 아래 임직원 모두 고객 가치 창조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한 결과 화장품 산업의 부동의 1위를 고수했고, 화장품 사업부의 Top브랜드 라네즈는 화장품 사업에서 꾸준한 리더로서 위치를 확고히 지키며 지난 연속 4년 동안 1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현대 사회에서의 젊은 여성들은 더욱더 유행과 미에 민감해졌고 라네즈는 이를 큰 기회요소로 삼았다. 태평양은 라네즈의 약점인 중저가라는 기존 이미지를 벗어나기 위해 ‘고품질 화장품’으로 재탄생을 시도하였다.. 그러나 주로 기초제품에 있어서 확고한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는 반면에 색조 화장품은 경쟁력이 약한 실정이다.

나이에 상관없이 25세, 즉 이오공감(二.五.共.感) 세대의 감정과 스타일을 즐기는 젊은 마인드의 여성을 위한 브랜드인 라네즈는 20대 초반을 표적시장으로 하여 20대 중 후반에 이르기까지 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 인지도를 기반으로 하여 경쟁력이 약한 색조 화장품, 특히 수입 화장품에 비해 판매실적이 낮은 아이섀도 제품을 강화하여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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