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중심교수-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단 원 : 감사의 달
Ⅱ. 단원설정의 의의
Ⅲ. 단원의 목표
Ⅳ. 단원의 구조도
Ⅴ. 단원의 지도계획
Ⅵ. 단원 지도 및 평가상의 유의점
Ⅶ. 단원의 평가계획
Ⅷ. 본시 학습의 실제
Ⅸ. 본시학습 관련 학생의 실태
Ⅹ. 좌석 배치도
발달미술치료
1. 발달미술치료
2. 미술치료의 실제
3. 발달미술치료적인 입장에서의 미술학습을 통하여 기대되는 학습 효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5월이 되면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스승의 날이 찾아온다. 5월 8일 어버이날에 부모님께 감사드리고 손수 만든 꽃과 카드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낸다.
그러나 대인관계 기술과 사회적응 능력이 열약한 우리 학생들은 여러 가지 행사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적어 어버이날에 대한 올바른 의미와 고마운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하는 방법 등을 익힐 수가 없어 의미 없게 보내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우리 학생들에게도 어버이날의 올바른 의미와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고마운 분들께 감사하는 방법 등을 길러 줄 필요가 있다.
이에 본 단원에서는 꽃 만들기, 카드 만들기, 편지 쓰기 등을 통하여 여러 가지 활동과 고마운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하는 방법 등을 익혀 뜻 깊은 시간을 지낼 수 있도록 하는데 본 단원 설정의 의의가 있다.

A : 기능적 영역

① 동선을 제시된 형태로 구부릴 수 있다.
② 동판에 그려진 장식도안을 실톱질하여 자를 수 있다.
③ 밀대를 사용하여 반죽덩이로 긴 타원형이 되게 밀어 펼 수 있다.
④ 식빵틀 크기에 맞추어 3단 접기를 할 수 있다.
⑤ 여러 가지 포장 디자인 기법에 따라 포장지를 디자인할 수 있다.
⑥ 풍년가 악보를 보면서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다.
⑦ 던져주는 제기를 한번 이상 찰 수 있다.


B : 정의적 영역

① 벌초와 성묘의 뜻을 알고 바르게 참여할 수 있다.
② 여러 가지 만든 포장 디자인 작품을 바른 자세로 감상할 수 있다.
③ 운동회에서 지켜야 할 규칙을 알고 바르게 참여할 수 있다.
참고문헌
강승아(1998). 미술치료. 서울: 교육과학사.
서봉연(1983). 발달이론. 서울: 중앙적성출판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술과 교수학습 지도안 만들기 세상
  • ( 미 술 )과 교수 - 학습 지도안일시2010. 5. 7 (금)4교시 (12:30~13:10)장소초 3-1 교실대상초 3-1 (6명)여 1, 남 5수업교사지도교사단원만들기 세상중심교과미술과목표가. 어버이날 꽃을 만들 수 있다.나. 간헐적 도움을 받아 어버이날 꽃을 만들 수 있다.다. 신체적 도움을 받아 어버이날 꽃을 만들 수 있다. 단계학습요소교사활동학생활동시간자료 및 유의점가나다도입전개▶인사*인사하기-학생과 한명씩 인사하기-자신의 이름을 듣고

  • ICT 교육의 현황 및 문제점
  • 교수-학습 모형 등에 따라 여러 가지로 사용될 수 있다. 3. 교육정보화를 위한 교육공학의 방향우리나라의 교육정보화 육성은 정부 차원에서 추진되어 왔다. 교육용 컴퓨터 보급 및 이의 활용을 위한 SW와 학습용 DB의 개발 등 에듀넷 개통을 통해 학습 자료의 제공 및 통신망 중심의 서비스와 인터넷이 연동되었다. 학교 교육정보화의 추진동향은 정보화 수준의 향상, 교사능력배양, 정보화 전체의 환경 통합, 컴퓨터 교육의 확산 및 발전, 통신망 사용의

  • 미술과교육 감상수업,미적체험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미술과교육 전통공예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미술과교육 웹기반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
  • 학습 안내3) 학습 주제4) 종료5. 효과Ⅴ. 미술과교육 웹기반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1. 필요성2. 목적3. 특징1) 창의적인 미술 작품 감상을 위한 WEB 기반 멀티미디어 자료 2) 작품 감상 관련 영상 자료3) 교수․학습 자료4. 효과참고문헌Ⅰ. 미술과교육 수업자료(교수학습자료)1. 준비 ◦참고작품 제시 및 감상‧학습문제 찾기◦학습목표 제시 및 알게 하기◦경험 발표(사전조사, 일기, 메모, 사진 등 중심)‧어떤 경험을 했나?‧재미있었던 일은?

  • 영어과 의사소통중심,국어과 북한말학습지도(교육지도), 수학과 수준별,과학과 탐구학습지도, 사회과 사고력신장,음악과 가창,미술과 ICT활용학습지도
  • 학습지도(교육지도)1. 사고력을 기르는 사회과 교수 - 학습의 과제 2. 사고력을 기르는 교수 - 학습 원리 1) 내용 차원에서 본 원리 2) 절차 차원에서 본 원리 Ⅵ. 음악과 가창학습지도(교육지도)1. 가창 학습의 문제점2. 가창 학습을 통한 자기 구현1) 자기 만의 독특한 표현 학습2) 가창과 음악 탐색3) 가창 기능 향상 원리3. 가창 학습의 방향Ⅶ. 미술과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지도(교육지도)참고문헌Ⅰ. 영어과 의사소통중심학습지도(교육지도)

  • 국어과교육,영어과교육 학습전략, 사회과교육 학습전략, 미술과교육 학습전략, 과정중심쓰기학습전략,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전략, 토론학습전략
  • 국어과교육 학습전략, 영어과교육 학습전략, 사회과교육 학습전략, 미술과교육 학습전략, 과정중심쓰기학습전략, ICT(정보통신기술)활용학습전략, 토론학습전략 분석Ⅰ. 국어과교육 학습전략1. 학습 계획 수립1) 말하기․듣기2) 읽기3) 쓰기2. 문제 해결 전략1) 직접 교수법2) 문제 해결 교수․학습법3) 전문가 협력 교수․학습법4) 창의성 계발 교수․학습법5) 역할놀이 교수․학습법6) 가치 탐구 교수․학습법7) 반응 중심 교수․학습법3. 국지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