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중심교수-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교수학습지도] 생활교수학습지도, 읽기교수학습지도, 시감상교수학습지도, 수학교수학습지도, 아동미술교수학습지도, 크로키교수학습지도, 조소교수학습지도, 유아놀이교수학습지도, 토의토론교수학습지도, 문제해결교수학습지도 분석
- 상상표현 - 교수학습 과정안
- 초등미술과 단원 개발 3학년 1학기 -8. 수묵화와 판본체
- 과제 중심 통합 영어수업 WHOISSHE 누구인지 묻고 대답하기
- /교육심리학2017/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목차
-
Ⅰ. 단 원 : 감사의 달
Ⅱ. 단원설정의 의의
Ⅲ. 단원의 목표
Ⅳ. 단원의 구조도
Ⅴ. 단원의 지도계획
Ⅵ. 단원 지도 및 평가상의 유의점
Ⅶ. 단원의 평가계획
Ⅷ. 본시 학습의 실제
Ⅸ. 본시학습 관련 학생의 실태
Ⅹ. 좌석 배치도
발달미술치료
1. 발달미술치료
2. 미술치료의 실제
3. 발달미술치료적인 입장에서의 미술학습을 통하여 기대되는 학습 효과
참고문헌
- 본문내용
-
5월이 되면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스승의 날이 찾아온다. 5월 8일 어버이날에 부모님께 감사드리고 손수 만든 꽃과 카드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낸다.
그러나 대인관계 기술과 사회적응 능력이 열약한 우리 학생들은 여러 가지 행사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적어 어버이날에 대한 올바른 의미와 고마운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하는 방법 등을 익힐 수가 없어 의미 없게 보내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우리 학생들에게도 어버이날의 올바른 의미와 여러 가지 활동을 통해 고마운 분들께 감사하는 방법 등을 길러 줄 필요가 있다.
이에 본 단원에서는 꽃 만들기, 카드 만들기, 편지 쓰기 등을 통하여 여러 가지 활동과 고마운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전달하는 방법 등을 익혀 뜻 깊은 시간을 지낼 수 있도록 하는데 본 단원 설정의 의의가 있다.
A : 기능적 영역
① 동선을 제시된 형태로 구부릴 수 있다.
② 동판에 그려진 장식도안을 실톱질하여 자를 수 있다.
③ 밀대를 사용하여 반죽덩이로 긴 타원형이 되게 밀어 펼 수 있다.
④ 식빵틀 크기에 맞추어 3단 접기를 할 수 있다.
⑤ 여러 가지 포장 디자인 기법에 따라 포장지를 디자인할 수 있다.
⑥ 풍년가 악보를 보면서 노래를 따라 부를 수 있다.
⑦ 던져주는 제기를 한번 이상 찰 수 있다.
B : 정의적 영역
① 벌초와 성묘의 뜻을 알고 바르게 참여할 수 있다.
② 여러 가지 만든 포장 디자인 작품을 바른 자세로 감상할 수 있다.
③ 운동회에서 지켜야 할 규칙을 알고 바르게 참여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강승아(1998). 미술치료. 서울: 교육과학사.
서봉연(1983). 발달이론. 서울: 중앙적성출판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학대 또는 아동방임의 상황에서 적용되어야 할 아동복지 원칙에 대해 토론하시오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 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만0세 영아관찰일지-평가제
- [현대시강독] 1990년대 시
- 지체장애아 교육
- 미술활동계획안-가을
- [고전소설사] 김만중 소설속 여성 형상화와 다면적 인식 고찰-사씨남정기와 구운몽 여성인물 비교
- 아동발달_발달이론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발달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의 영아, 유아, 아동기의 발달 과정을 고찰해보시오
- 영유아교수학습-개구리 관련 미술활동 부분계획안
- 서양고대철학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