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색조전문브랜드 MAC 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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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회사소개 및 연혁
1. 회사개요
2. 회사소개
3. 경영철학

Ⅱ. 맥(M. A. C)의 STP 마케팅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의 선정
3. 포지셔닝
4. M. A. C 마케팅 관련 기사

Ⅲ.제품, 가격, 유통, 촉진에 대한 맥의 마케팅 믹스
1. 제품의 차별성
2. 가격전략
3. 판매 및 유통전략
4. 촉진전략

Ⅵ. 마케팅 활동의 성과 및 효과 - 국내와 수입업체의 경쟁을 중심으로

Ⅶ. 향후 마케팅 전략 계획
본문내용
Ⅰ. 회사소개 및 연혁

1. 회사개요
ꏪ맥 (M. A. C) 의 시작에 관하여
패션쇼, 잡지 화보 등을 통해 세계적으로 알려진 M. A. C(Makeup Art Cosmetics)은 1985년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사진작가인 프랭크 토스칸과 프랭크 안젤로에 의해 탄생되었다. 처음엔 영화, 연극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을 위해 만들어졌으나. 1998년 에스티 로더 사에 합병되면서 메이크업 브랜드로서 자리 매김을 확고히 하게 되었다. 모델, 배우, 사진작가들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면서 캐나다 토론토의 작은 회사였던 M. A. C은 전세계로 확산되기 시작했다.

ꏪEstee Lauder companies inc. - 에스티 로더 그룹
estee lauder companies inc.는 1946년 에스티 로더 여사에 의해 미국 뉴욕에 설립된 초거대 화장품 회사이다. 에스티 로더 사는 에스티 로더, 클리니크, 맥 등 미국 내 유 수의 화장품사들을 거느리고 현재 미국 화장품 시장의 50%를 좌지우지하며 전세계 118개국에서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다. 에스티 로더 여사가 스킨 크림을 판매하며 시작되었던 조그마한 사업은 점차 부티끄, 살롱 등 을 통해 유명해 졌으며 백화점에 상점이 입점하게 되었을 때부터 에스티 로더사의 역사는 시작된다. 1953년 바스 오일용 향수로 발매된 Youth Dew 가 미국 최대 판매량을 기록하게 되었고 이 제품으로 에스티 로더 사는 혁신적인 예술성과 실험결과를 바탕으로 한 과학적인 품질관리로 명성을 얻게 된다. 이후 에스티 로더 사에서는 계속적인 향수 베스트셀러를 출시했으며, 특히 첨단과학과 예술적 아름다움을 조화시킨 제품 개발로 그 명성을 드높이고 있다. "bringing the best to everyone we touch"(우리가 만나는 모든 이에게 최상의 것을)이라는 모토는 에스티 로더의 모든 것을 말해주는 셈이다.

2. 회사소개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화장품회사인 에스티로더 그룹은 에스티로더, 아라미스, 클리니크 등 6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다. 현재 전세계 12,0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미국은 물론 호주, 벨기에, 캐나다, 영국, 스페인, 스위스, 베네수엘라 등지에 생산 시설을 갖추고 있다. 1946년 설립된 에스티 로더 그룹의 모회사인 에스티 로더사는 1953년 '유스 듀'라는 배스 오일용 향수를 발매하여 미국최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이후 계속적인 베스트셀러를 출시해 놀라운 성장을 이룩했다. 에스티 로더 그룹은 현재 전세계 100여 개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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