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ABC-MART(abc마트) 성공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 정의
2. Target Market
2. TOWS분석
3. PRODUCT
4. PRICE
5. PLACE
5-1)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분석
5-2) 경로관리목표의 확립
6. PROMOTION
7. (1)국제마케팅
7. (2) 표준화전략과 현지화 전략
8. ABC-MART의 성공전략
본문내용
2. TOWS분석 (1)
Threats
내수경제의 악화
(물가상승, 경제성장률 하락, 소비심리위축)
유통업계 침체
경쟁사의 동향
(스프리스, 타프 등. 한 상권 내 공존)
Opportunities
새로운 유통 형태의 출현(멀티샵)
소비패턴의 변화(준명품에 대한 소비심리 증가)
스니커즈(캐쥬얼 슈즈) 열풍
Life stile변화(패션, 웰빙 관심 증가, 주 5일제 등)

Weaknesses
매출 규모에 따른 재고 부담 가중
잘못된 성향 파악 시 악성 재고 우려
Strengths
전문 카테고리숍으로 이미지 부각
전세계 신발 한 곳에, 이색전략
소비패턴에 맞는 편안함을 추구한 매장 인테리어
고객들이 선호하는 제품 스타일 파악 즉시 제품확보에 나서는 기동성(제품이 결정되면 3개월 내 전국 매장에 전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나쁘지 않네요
  • lame***
    (2008.06.13 07:57:3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목차에 적힌게 다에요...별 도움 못됨..
    매출액같은 표도 하나 없음...
  • jumpb***
    (2006.11.09 19:50:05)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ABC마트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ABC MARTMARKETINGCONTENTS1. ABC MART2. 환경 분석3. SWOT 분석4. 마케팅전략6. 성공요인분석7. 결 론일본에서의 탄생ABC마트의 성장브랜드 라이센싱 소유160개 이상 매장을 운영2000년 도쿄증시상장1990년 일본 도쿄 신발 전문대형 멀티샵 ABC마트 탄생ABC-MART KOREA 스트릿 패션을 주도해나가는 대형 슈즈멀티샵소비자가 요구하는서비스의 다양화에 중점ABC MART회사의 사명스트릿 패션을 주도해 나가는 대형 슈즈 멀티샵 사업 목표1. 스포츠 유통 시장

  • [국제경영학] ABC MART(ABC마트)의 성공전략
  • 마케팅믹스 분석(3) 촉진(Promotion)광고의 효과 – 구전마케팅, 시각적 마케팅 판매촉진-특별할인/ 경품 및 증정/ 카드 회원제 ABC 마트와 공동 마케팅홍보 Promotion 전략 5. 마케팅믹스 분석(4) 가격(Price)현금매입-재고처리!!할인가격Refund제도6. 결 론국내에 경쟁 멀티샵들의 출현이 위험 요소로 작용!! 전 세계적으로 멀티샵 열풍->국내에서도 멀티샵 비중 높아스포츠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멀티샵 확산 ABC마트 만의 아이디어와 판매전략으로 승

  • [마케팅] ABC마트의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 전략 제안
  • 분석4. ABC마트의 마케팅 전략(1) 제품전략1) 거대한 MD 구성 전략ABC마트가 성공할 수 있었던 첫 번째 이유는 전 세계 신발 유행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구성과 판매방식 때문이다. 전 세계에서 생산된 40여개의 브랜드의 2,000여개의 제품이 빼곡히 들어차 있는 거대한 MD구성을 자랑한다. MD구성은 브랜드별 상품 비교를 가능하게 해 소비자들이 매장을 찾았을 때 원스톱 쇼핑을 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안영환 사장의 말에 따르

  • [SCM, 경영정보시스템] ABC MART(ABC마트) ERP도입과 유통전략
  • ABC MART 유통전략2-3 . 성공요인► 모든 직원을 100% 정규직으로 채용► 직급에 관계없이 회의를 주재► 본사직원 – 한달 2회 매장 판매사원► 철저한 현장업무능력 위주의 인사관리역 발상의 아이디어학력, 서열, 연령 파괴등신바람 경영현장경험 최우선 원칙ABC마트의 성공비결► 박수, 게릴라, 셀프독특한 마케팅 ► 호객 행위를 하는 기존의 한국 점포들의 판매 관행을 뒤집은 것 성공요인분석내년하반기 거래소 상장 목표연 매출 1000억 원

  • abc마트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 전략- 신문기사“고르는 재미로 고객만족”-(20040529굿데이)ABC마트 CEO에 관한 기사“사양산업이라도 1%안에 들면 성공”-신발유통업계라는 특성에 관한 기사“카테고리 킬러를 아시나요?”(2004.11.26 파이낸셜)독특한 판매형식에 관한 기사 등다양한 홍보 기사가 있다.- 이색스니커즈 전시회-지난5월 매장 내에서 유명아티스트들의 스니커즈 핌프 전시- 공연 및 파티 협찬콘서트 협찬:2004-06-26,27 가수 거북이의 콘서트에 메인 협찬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