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임꺽정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비싸다는 회원님의 건의가 있어 새해를 맞아 가격을 대폭 인하하였습니다. 많은 애용 바라며 그래도 비싸다싶으면 메일이나 평가란에 적어주세요.. ^^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한해 되세요 ^^
본문내용
조선의 역사적인 사실들과 함께 작가의 상상력으로 재생된 또 다른 역사는 내내 흥미진진했다. 신문연재를 시작으로 잡지 연재까지 계속되었지만 이 민족의 비극적인 역사와 함께 중도에 그치고 마는 비운을 겪게 된 것이었다. 이 시대의 작가들 중에도 남다른 "이야기꾼"의 재질을 가진 작가들이 더러 있지만 벽초의 글쓰기는 그 모든 것을 초월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20세기 초기에 쓴 글이라 어려운 단어가 많이 나오지만 역동적인 글 읽기에는 전혀 부담이 되지 않을 정도였다.

소설은 역사적인 사건들과 함께 몇몇 인물들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그 중에도 임꺽정의 스승이신 갖바치(양주팔)와 일곱두령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그 인물들 각각의 인생유전이 그대로 역사가 되는 것은 물론이다. 그 사람들의 인생유전을 살펴보는 것 자체가 이 소설의 얼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백정에서 갖바치로 그리고 생불(生佛)로 변신한 양주팔부터 본다면, 백정의 딸인 봉단이 귀양 중 도망하던 이장곤과 혼인 후 복권되고 후에 정부인 칭호까지 얻게 되면서 한양으로 함께 올라오게 되는 봉단의 삼촌이다. 후에 전국을 유람하던 중 스승을 만나 세상이치며 도술까지 배우게 되고 갖바치가 된 후 조광조와 막역한 친구가 되면서 조정대신들을 친구로 두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읽고 이해하는 독해능력과 글씨 쓰는 능력, 그리고 수를 계산하고, 문장으로 된 수학문제를 해결하는 것 등은 모든 학습의 기초로서 학령기 학습장애 아동이 겪는 대표적인 애로사항이나 국내에서는 쓰기장애 외, 읽기, 독해, 수학의 영역에 한정되어 학습장애아의 학업관련 연구가 이루어져왔다. 이를 장애영역별 연구자, 중재방법/하위유형, 표집방법, 진단 및 판별도구, 측정도구/측정치로 나타내면 아래 〈표 3-1〉와 같다. 표 3-1 학업적 학습장애 연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독후감발표 대회등을 실시하도록 하고, 이 때 입상하거나 우수한 성적을 획득한 학생들의 경우 그 결과를 학생부의 상벌란에 기재하도록 한다.(4) 학교생활통지부나 학부모 통신란 기록 항목의 한 요소로 포함시키는 방법o 생활통지부는 법적 문서는 아니지만 여기에도 학생들의 독서생활태도라는 항목을 별도로 설정하고, 매 학기 학생들의 이 영역에 대한 관찰 결과를 문장의 형태로 기록하도록 한다. 자세한 기록 방법은 추후에 별도로 연구하

  • 일제시대의 우리 문학
  • 읽고 난 후 어떤 이는 그 암울한 현실에 어떻게 그렇게도 아름다운 글을 써냈는지 그는 그런 현실을 외면한 방관자가 아닐까 생각하기도 한다. 그리고 이광수의 친일의 글은 지금도 인구에 회자되고 있다. 이렇듯 글이란 사회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이렇듯 문학이란 사회에 영향을 끼치므로 작가들도 작가정신을 고취해야 할 것이며 독자들도 현실과 동떨어지고 상업적인 인터넷소설과 음란소설등에 대해 잘 선택해서 읽어야 할 것이다.

  • 교육학 상황에따라비언어적표현과반언어적표현을조절하여말한다
  •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가) 착한 혹부리 영감이 신이 나서 노래를 부르는 장면이야기반언어비언어아리아리랑 쓰리쓰리랑 아라리가 났네.아리랑 음음음 아라리가 났네. 산 속에 뻐꾸기 뻐꾹 울고.다람쥐와 친구 하니 얼마나 좋소① 흥얼거리듯이② 목소리는 구수하게③ 민요 아리랑에 맞춰 노래하는 것처럼 (나) 욕심쟁이 혹부리 영감이 노래를 부르는 장면이야기반언어비언어아리아리랑 쓰리쓰리랑 아라리가 났네.아리랑 음음음 아라리가

  • 교육학 문장의 중요도를 판정하여 글의 중심내용을 파악한다
  • 독후감을 쓰느라 마지못해 읽기 시작했지만, 이 책을 읽은 후에는 ‘독서의 재미가 이런 것이구나.’ 하고 느끼게 됐어요. 그리고 학교 도서관도 즐겨 이용하게 되었답니다. 이 책을 여러분에게 자신 있게 소개하는 것도 이 때문이에요.이 책을 읽고 감동을 느껴 보세요. 감사합니다.(1) ‘철수’의 발표 내용에 근거하여 답할 것(2) ‘소개하기’의 말하기 특성과 직접 관련이 없는 어휘, 어법, 분량 등의 사항은 다루지 말 것예상 답안 분석 및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