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대학의 신입생유치와 존립방안 마련의 마케팅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 조사의 목적
(2) 조사대상 및 방버
(3) 설문지

2.본론
(1) 분석방법
(2) 분석
1) 연구의 대상과 표본
2) 분석결과

3.결론
(1) 요약 및 결과
(2) 한계 및 기회요인
본문내용
늘날 대학은 학생감소와 교육시장의 개방, 정부의 탈 규제 정책 등으로 수요와 공급간 불균형이 심각해지면서 경쟁의 시대로 진입하고 있다.
따라서 오늘날의 대학은 과거의 대학처럼 경쟁에서 수월한 양적 성장이 아니라 학생을 고객으로 인식하고 철저히 교육서비스 수요자 중심으로 운영될 것을 요구할 뿐만 아니라 내부고객으로서 교육서비스 생산자인 교수의 서비스 마인드와 물적, 시스템적 환경의 새로운 컨셉을 요구하고 있다.
특히 21세기에는 교육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고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생산하고, 대학들간의 과다경쟁으로 인한 공멸을 예방하기 위한 경쟁력 강화가 요청된다.
이제 대학도 교육서비스를 차별적으로 제공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질적
경영을 해야 한다.
본 조사 보고서에서는 대학이 신입생을 유치함에 있어, 어떤 분야를 어떤 방법으로 변화시킴으로서 수요자 즉 신입생을 유치할 수 있는 가를 분석하는 것이다.
수요자 중심의 관점에서 대학교육서비스 질의 향상을 통해 대학의 존립과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조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