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경영] 시티그룹(시티은행)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기업소개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큰 다국적기업의 형태를 취하고 있는 시티그룹은 2003년 FORTUNE 선정 500대 그룹 중 Ranking 6위를 차지했다.(매출액 $100,789) 1백 90년의 역사를 지닌 시티그룹은 자산규모 9천억 달러, 1억 2천만명 이상의 고객과 1백여 개 국가에 3천 2백개의 지점을 둔 세계 최대의 금융서비스 회사이다. 일찍이 상업은행 및 투자은행 분야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시티그룹은 미국 4대 보험그룹인 트레블러스 그룹과의 합병을 통해 보험 및 증권서비스 부문에서도 막강한 경쟁력을 지니게 되었다. 또한 2000년 3월 금융지주회사로의 전환을 통해 기존의 상업은행 업무, 투자은행 업무, 보험서비스 업무 외에도 증권 자회사의 추가 확보 및 비금융분야로의 진출도 모색함으로써 명실공히 글로벌 금융서비스를 구축하게 되었다. 현재 시티그룹은 개인고객에게 소매금융, 신용카드, 개인금융, 할부금융, 보험상품 등을 제공하는 글로벌 소비자금융, 기업고객에게 증권관련 업무, 은행업무, 재무기획서비스, e-비즈니스 등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금융, 개인 및 기업고객에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자산관리 등 세 가지 사업분야를 중심영업 축으로 구성하고 있다. 대표적인 자회사로는 시티은행(Citibank : 은행업), 샐러먼 스미스 바니(Salomon Smith Barney : 증권업), 트레블러스(Travelers : 보험업)등이 있다. 전 세계 100개국 5,600개 장소에서 은행, 보험, 증권 등 금융전반에 걸쳐 사업을 운영하는 세계 최고의 다국적 기업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 인포시스(Infosys technology) 경영전략
  • 기업과 함께하는, 인포시스는 숙련된 노동자로서 경쟁해야만 하고, 이것은 임금수준을 상승시키는 효과를 낼 수 있지만 이는 신입사원을 모집하고 사원을 유지하는데 어려움을 줄 수 있다.Ⅷ.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2011년 3월 31일 마감 회계연도2011 회계연도 매출이 16.0%에서 18.0%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측(통합 매출 55억7천만 달러에서 56억7천만 달러 범위예상)S. Gopalakrishnan 최고경영자(CEO) 겸 Managing Director는 “우리는 경제적 불황 동안에 성장시

  • 은행산업 구조조정
  • 은행을 비롯한 금융기관의 경영에 기업성 추구라는 개념의 도입이 불가피해졌다.둘째, 정부의 보호 속에서 외국은행을 배제한 안이한 경영관행은 효율성 저하를 초래하여 이미 거대규모로 성장한 경제상황에서 부실한 금융기관은 이제 경제발전에 장애가 있다는 사실이 입증되었다. 셋째, 미국, 유럽 등 선진국으로부터의 국내금융시장 개방압력이 거세어지고 그들 거대 은행과의 공정한 경쟁을 더 이상 외면할 수 없게 됨으로써 국내금융기관의 경

  • [경영전략]조흥은행 경영과 조직구조 및 개선방안
  • 은행이 당면한 외부환경 -조흥은행의 내부환경 3. 조흥은행의 조직구조와 체계-조직도 시티은행과 비교, 조직 분석-조직 체계의 특징 장점과 단정-직무 소개 4. 경영지휘와 통제Ⅲ. 결론 1. 조흥은행의 문제- 정부는 왜 매각하려하고, 노조는 왜 반대하려 하는가?- 앞으로의 조흥은행의 개선 방향은 무엇인가?Ⅰ.서론1. 금융업계의 동향정치, 경제적으로 외환위기는 우리 나라 경제구조의 전체적인 부실을 드러나게 하였고 많은 기업들의 도산

  • [귀족마케팅] 귀족마케팅 전략
  • 은행(2) 신한은행(3) 하나은행(4) 한빛은행(5) 시티은행(6) 삼성증권6) 우리나라의 PB 정착을 위한 방안(1) 고객의 요구를 파악(2)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3) 전문가의 육성(4) 고객과의 relationship구축(5) 경영자의 의지(6) 제도적인 뒷받침 결(結) 마케팅 전략 ??기(起)한 벌에 몇 백만 원 씩 하는 아르마니 정장에 까르띠에 시계를 손목에, 페레가모 구두를 신고 B.M.W.를 몰고 다니면서 엄청난 소비를 하는 사람들을 우리는 불과 얼마 전까지 일부 부유층

  • [경영학] 국민은행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
  • 은행의 본격적 진입(2) 저금리 시대 - 예금의 이탈(3) 예대마진 악화3.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1) 지속적인 예측과 변화2) 인력양성 전략3) 전략적 제휴 & 인수합병을 통한 경쟁력 강화4) 수익다변화 전략5) 모바일 뱅킹 사업4. 시티은행과의 경쟁 대응 방안1) 현재의 경쟁 상황2) 국민은행의 대응 전략5. 문제점 및 개선방안1) 유동성 문제2) 합병에 따른 문제3) 결론기타자료 - 은행연역1. 은행소개1) 경영이념“주주가치, 고객만족, 성과주의, 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