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 문자서비스(SMS) 이용에 대한 조사 및 컬러이모티콘의 향후 시장성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조사 개요
1. 조사 목적
2. 조사 과정
◎ 조사 내용
ꊱ 문자서비스(SMS) 이용현황 조사
ꊲ 향후 추가적인 메시지 서비스 이용 의향 조사
◎ 조사 내용 분석 및 정리
- 본문내용
-
◎ 조사 개요
1. 조사 목적
이번 조사의 주제는『문자서비스(SMS) 이용에 대한 조사 및 컬러 이모티콘의 향후 시장성 예측』이다. 지지않고 계속해서 뜨고 있는 핸드폰 산업에서 문자서비스(SMS)와 관련된 서비스가 차지하는 비중은 결코 적지 않다. 그렇기에 이 시장에서의 경쟁은 매우 치열하여 어떤 서비스도 성공할 것이라 장담할 수 없기 때문에 트렌드를 바로 읽고 소비자의 needs를 정확히 파악하고 충분한 검토를 한 이후에 시장성 있는 아이디어와 서비스를 내놓토록 하여야 한다. 이번 조사의 대상인 컬러 이모티콘의 경우도 이미 시중에 나와있으나 아직 활성화되지 않았다. 서비스의 도입기라 할 수 있는 현 시점에서는 과연 시장성이 있는 서비스인가, 어떻게 소비자들의 마인드에 진입할 수 있을 것인가가 가장 중요한 문제이며 본 조사도 그러한 문제를 크게 염두에 두었다. 요컨대, 현재 소비자들의 문자서비스 이용패턴을 분석하고 소비자들의 니즈와 컬러 이모티콘의 시장 전망에 대하여 알아봄으로써 과연 이 서비스가 투자가치가 있는 것인가를 가늠해 보도록 한다. 다만, 본 조사는 타겟 고객의 설문만을 자료로 하여 작성되는 것이기에 이 보고서를 통하여 투자가치, 향후 시장 전망을 정확히 예측할 수 없는 한계를 가지고 있음을 미리 밝힌다.
2. 조사 과정
이번 조사는 ‘20대’의 연령을 설문 대상자로 지정 받았다. 이번의 조사의 경우는 나와 같이 ‘20대’를 담당한 다른 인턴 분들과 사전 협의 하에 조사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 대화를 나누고 효과적인 측정을 위하여 개인 보고서 제출 후, 각 인턴들의 내용을 종합,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보고하기로 합의하였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겠으나 지금까지 해오던 것과는 다른 방법으로 접근해본다는 데에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그렇다고 개인 보고서를 소홀히 할 수는 없기 때문에 이번 조사에도 많은 고민을 한 이후에 조사 수행에 나섰다.
우선, 컬러 이모티콘 예시 그림들을 컬러로 프린트하여 주변사람들의 의견을 들어 조사해야 할 내용의 흐름을 파악하고자 하였는데 대부분의 반응이 긍정적이었다. 나의 생각과 개인적으로 인터뷰한 주변사람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설문지를 작성하였고 이번 조사에도 마찬가지로 지난 조사보다는 더 나은 조사가 되도록 개선점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았다. 지난번 조사의 문제점이라면 예전에 비하여 많이 깔끔해 지긴 하였으나 조사내용이 insightful 하게 들어오지 않았고 조사를 통한 새로운 관점에서의 발견보다는 기존 생각들을 확인시켜주는 단계에 머물렀다는 한계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