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바슈롬)콘택트렌즈시장분석을 통한 브랜드이미지 제고와 판매촉진을 위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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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1) 국내 콘택트렌즈 시장 분석
2) 주목받고 있는 콘택트렌즈 기업체의 현황
3)해외 브랜드 경쟁자 비교
4) 바슈롬 강약점 분석(SWOT)
5) 설문조사와 조사 분석내용
6) 바슈롬 마케팅 전략

3. 결론
본문내용
서론

외모를 중요시 여기는 사회적 분위기로 콘택트렌즈는 필수인 시대가 되었다. 불편하고 답답해 보이는 안경 대신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므로써 첫 인상도 한결 시원해 보이는 것은 물론 렌즈를 사용하는 본인도 보다 활동적으로 생활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콘택트렌즈의 수요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그에 따라 콘택트렌즈 시장의 경쟁도 치열해졌다. 경기 불황 속에서도 소비자 및 안경점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면서 돌파구를 모색해 온 콘택트렌즈 제조업계는 지금 브랜드 파워와 기술력을 통한 품질 승부라는 두 가지 명제를 두고 그야말로 치열한 전쟁을 치르고 있다. 국내 콘택트렌즈 착용 인구는 지난해 상반기를 기준으로 약 2백 만명 정도이다. 안경 착용자가 전체 인구의 40%를 넘나드는 것에 비하면 크지 않은 수치지만 라식 수술과 같은 의료 행위가 늘고 있음을 감안하더라도 콘택트렌즈 소비 인구는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이라는 게 앞으로의 전망이므로 콘택트렌즈 시장의 잠재력은 무수하다고 볼 수 있다. 콘택트 렌즈 시장의 잠재력으로 인해 각 기업은 이벤트와 판촉물로 조금이라도 소비자에게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경쟁 중이다. 바슈롬도 현재 다양한 콘택트렌즈를 개발하고 프로모션을 통해 콘택트렌즈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 중이다. 그러나 현재 바슈롬은 30%대의 비교적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지만 아큐브 등의 유명 브랜드의 강력한 경쟁자와 비브랜 드제품의 사이에서 이렇다 할 브랜드 이미지를 갖지 못하고 소비자에게 강력하게 인지되어 있지 않아 언제든지 시장 점유율을 추격당할 수 있는 상태이다. 고로 현재 콘택트렌즈 시장을 짚어보고 타 기업과의 비교를 통해 바슈롬이 가지고 있는 장단점을 파악해보고자 한다. 또한 소비자 설문 조사를 통해 앞으로 바슈롬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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