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실제품설계론] 일본자동차의 미국시장 점령기와 한국과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일본 자동차의 북미 진출 배경 (2)
본론
Toyota와 Honda의 북미 주력 차종 (4)
Toyota의 경쟁력과 한계– 도요티즘 (5)
Honda의 전략과 미래 – 국경 없는 기업 혼다 (5)
Hyundai의 북미 진출 상황 (9)
결론
현대-기아 자동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 (4)
- 본문내용
-
빅3의 부진
빅3 (GM, Ford, Chrysler)
주 수익기반 : 대형차
석유파동 : 대형차 수요의 감소
소형차 제조기술의 미숙 → 품질 및 생산성 저하
경제의 저 성장 → 크라이슬러의 도산위기
일본 메이커의 성장
Camry LE
FF drive, $19,560
2.4-lliter DOHC 157 hp
Toyota Direct Ignition(TDI)
Transmission 5-speed manual overdrive ,
overall length 189.2 in. wheelbase 107.1 in.
도요타의 경쟁력
막강한 생산방식의 혁신을 무기로 등장
도요티즘
막강한 재무력을 통한 경영의 자주성 확보
도요타 은행
근대적인 마케팅 전략과 판매 유통 시스템
카미야이즘
생산방식, 재무관리, 마케팅관리의 종합적 승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