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실제품설계론] 일본자동차의 미국시장 점령기와 한국과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일본 자동차의 북미 진출 배경 (2)
본론
Toyota와 Honda의 북미 주력 차종 (4)
Toyota의 경쟁력과 한계– 도요티즘 (5)
Honda의 전략과 미래 – 국경 없는 기업 혼다 (5)
Hyundai의 북미 진출 상황 (9)
결론
현대-기아 자동차가 나아가야 할 방향 (4)
본문내용
빅3의 부진
빅3 (GM, Ford, Chrysler)

주 수익기반 : 대형차
석유파동 : 대형차 수요의 감소
소형차 제조기술의 미숙 → 품질 및 생산성 저하
경제의 저 성장 → 크라이슬러의 도산위기

일본 메이커의 성장

Camry LE
FF drive, $19,560
2.4-lliter DOHC 157 hp
Toyota Direct Ignition(TDI)
Transmission 5-speed manual overdrive ,
overall length 189.2 in. wheelbase 107.1 in.


도요타의 경쟁력
막강한 생산방식의 혁신을 무기로 등장
도요티즘

막강한 재무력을 통한 경영의 자주성 확보
도요타 은행

근대적인 마케팅 전략과 판매 유통 시스템
카미야이즘

생산방식, 재무관리, 마케팅관리의 종합적 승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기전자, 마케팅 보고서 - 무역마케팅 - 마케팅 시뮬레이션 - LCD TV
  • 론- Product1. 제품분석1) 액정의 이해 및 TFT-LCD산업 현황2) 마케팅전략3) 기타2. 결 론- PlaceⅠ. 독일1. 독일의 일반 개괄2. 시장 동향 분석(Market Analysis)1) 거시경제 분석2) 고객 동향 분석3) 경쟁동향 분석3. 유통 전략(Place Strategy)Ⅱ. 인도인도국가의 일반 개괄인도 시장의 특성시장규모시장특성한국과의 관계경제 동향 및 주요 수출입 품목별 전망한국-인도 간 주요 이슈인도의 수입규제 제도-PriceⅠ. INTRODUCEⅡ. 정형거래조건별 수출사전원가

  • 이동통신산업의 3개 기업에 대한 조직구조 연구
  • 비교VI 결론부록 1. 보론부록부록 2. 기술용어 설명I. 서 론현재 우리나라는 장기적인 내수시장 침체로 상당히 암울한 경제의 시기이다. 거기다가 고유가 시대 그리고 환율의 폭락으로 그 어려움은 날이 가면 갈수록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가운데 흑자를 기록하며 비교적 순항중인 IT 산업의 수익성은 실로 놀라울 따름이다. 그 중에서 무형의 제품을 서비스하는 이동통신 산업의 그것은 IT 산업 중에서도 그 정점에 도달해 있다고 생각

  • ㈜글로비스에 대한 기업분석
  • 현대자동차현대자동차는 46년 설립된 현대자동차공업사라는 정비공장이 뿌리로, 1967년 12월 고정주영 현대 명예회장에 의해 포드와 합작회사로 처음 설립되었다. 그러나 나중에 포드와 결별하고, 일본 미쓰비시 자동차 공업의 기술 협력을 받아 자체 모델인 현대 포니를 생산하게 되었고, 1976년에 pony완성차를 한국 생산 자동차 중 최초로 미국에 수출하였다. 그로부터 8년 뒤인 1984년에 pony 라는 단일 차종으로 50만대 생산이라는 기록을 돌파 하였으며

  • [국제경영학] 삼성전자의 기업사례 분석
  • 제품 변화2. 소비시장의 환경변화 3. 소비자 이용 경향Ⅴ. 향후전략Ⅵ. 결 론 Ⅰ. 서론1990년대 이후 급속도로 진행된 전자산업의 디지털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우리기업들의 노력에 힘입어, 한국은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강화했으며 세계전자시장에서 미국, 일본, 중국에 이어 세계 4위의 디지털 전자산업 국가로 위상이 크게 높아졌다. 우리나라는 메모리 반도체 강국이며, 반도체, LCD 및 PDP의 액정패널, 인쇄회로기판(PCB) 등 주력 전자부

  • [국제마케팅] 이베이 E-bay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분석
  • 한국의 오픈 마켓 서비스인 G마켓 인수했다. 인수를 발표한 16일 이후 이베이의 주가가 15.3% 올랐다. 아쉽게도 G마켓 때문에 주가가 오른 것 같지는 않다. 2008년 매출을 비교하면 이베이가 약 11조 5천억원, G마켓이 약 2,840억원 정도이다. 약 40배 차이가 나는데, G마켓이 이베이에게 미칠 수 있는 영향은 사실상 제한적이다. 미국 언론에서도 사실 전달 외에는 별다른 평가가 없다.주가가 오른 이유는 이베이의 1분기 실적 발표가 있었기 때문이다. 이베이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