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 동아제약 박카스 광고캠페인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단계 광고상황분석
1. 상황분석
2. 제품분석
3. 소비자분석
4. 규제분석
2단계 광고기본전략
1. 광고목표 설정
2. 광고목표 소비자층의 설정
3. 광고 컨셉트의 설정
4. 광고 예산의 설정
3단계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1. 광고 크리에이티브 목표
2. 광고 크리에이티브 컨셉트 설정
3.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4.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술
4단계 광고매체전략
1. 광고매체 목표
2. 광고매체 분석
3. 광고매체 전략
4. 광고매체 전술
별첨부록
* 소비자 설문조사
* 광고 크리에이티브 스토리보드
- 본문내용
-
3) 사회적 환경요인
웰빙 열풍이 전반적인 소비문화에 영향을 주어 음료시장에서도 기능성 건강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부응해 각 음료제조사와 제약사는 각종 건강음료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그렇다면 음료 시장의 웰빙 트렌드는 어떤 것인가를 살펴보자. 웰빙 붐을 타고 건강과 다이어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음료 시장의 주류를 이루고 있다. 이 음료 시장 중에서도 기능성 음료 시장에서의 웰빙 트렌드 약진이 두드러지고 있다. 비타민 음료, 아미노산 음료, 섬유 음료, 다이어트 음료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특히 비타민 음료 시장의 성장세는 말 그대로 돌풍이라고 할 만하다.
국내 피로회복 드링크 시장 히스토리를 보면 1953년 박카스 출시 이후 원비디, 구론산 바몬드 등 유사 제품이 대거 등장하였다. 이들 제품은 60-70년 대 노동자, 서민층 대상의 제품으로 1990년대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의 증대로 비타민을 함유한 드링크를 출시했다.
비타민 음료 시장은 2003년 600억 원대에서 2004년 1200억 원 대로 성장이 예상된다. 이렇게 비타민 음료 시장이 고속으로 성장하고 있는 이유는 비타민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 확산에 의해 과립과 정제 형태에서 마시는 형태로의 비타민 제품의 마케팅 전략이 적중했기 때문이다. 특히 비타민을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그리고 쉽게 복용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소비자의 커다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보여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로스만의 지역사회복지 실천모델 중 사회행동모델의 장점과 단점을 논하시오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문제점과 해결방안에 대해서 서술해 봅시다
- (토론)사회복지실천론_인권에 대해 정의하고 사회복지사들이 클라이언트에 대한 인권을 왜 존중해 줘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세요
- 광고에서 지켜야 할 윤리적 측면은 무엇인가
- 기업가치 평가 지배구조 특성 한국기업의 소유구조 기업의 지배구조 기업의 소유구조 기업지배구조 평가기준
- 복지법제론] 사회복지사협회가 사회복지사를 위해 하는 일들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지위 향상을 위해 사회복지사협회가 해야 할 일들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시장실패의 개념과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시장실패로 인해 국가복지가 확대된 것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밝히시오.
- 사회복지학개론_자선조직화운동(COS)와 인보관운동의 특징을 비교분석하고 사회복지실천방법에 끼친 영향을 제시한 후, 두 이론 중 현대사회에 필요한 운동이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 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한국어 연결어미 중 아서 어서 여서 에 대한 설명을 사전, 문법서, 한국어문법서, 한국어교재(둘이상참고)에서 나타난 의미를 정리하고 그 중에서 어떤 의미를 가장 먼저 가르치면 좋을 지 결정하고, 그 으미를 간략하게 소개하고 그 의미에 해당하는 예문을 5개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