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화장품 `sk-II`(sk2) 글로벌브랜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Who is P&G
♣ Who is Max Factor
♣ What is SK-II
♣ The SK-II Decision : Global Brand
SWOT ANALYSIS
♣ The Primary Target for SK-II
EOSTP4P
♣ Our Conclusion
♣ Q & A
본문내용
II. Who is Max Factor?
Max Factor는 미국회사로 헐리우드 영화계에서 활약한 톱스타들의 메이크업을 도와주는 어드바이저 역할을 하면서 획기적인 신제품 개발과 뛰어난 기술, 화려한 패션을 함께 선보이며 성장해 나갔다. 1953년 Max Factor는 일본지사를 설립하였으며 1959년 핑크색 립스틱을 중심으로 일본 내 화장품 생산을 시작하였다.
일본의 화장품 산업을 패션산업으로 발전시키는 다리 역할을 해 온 Max Factor는 당시까지만 해도 립스틱 색상은 빨간색이라는 고정개념을 깨뜨리고 일본 최초의 핑크색 립스틱을 1959년에 출시했고 1960년에 베이지 계열의 립스틱을 도입했다. Max Factor는 혁신성과 기술이 결합된 화장품 브랜드로서 세계적인 지명도를 자랑하고 있다. P&G의 경우에는 1991년에 이루어진 M&A를 통하여 이미 50년 동안 기반을 다져놓은 Max Factor를 흡수함으로써 보다 쉽게 일본 Cosmetic 시장에 접근할 수 있었다.
일본 Max Factor의 경우 매수 후 수년간은 Max Factor의 영업본부장이 영업을 지휘해 왔다. 하지만 주요한 중간관리자(매니저)급에는 P&G 측에서 인재파견이 계속돼 인력재평가와 판매기법의 통합이 이루어졌다. 또한 그들은 Max Factor가 현재 80개 국가에서 팔리고 있다는 점. 그리고 일본과 세계시장에서 모두 수익을 내는 것에 주목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Max Factor는 P&G가 보유한 가장 강력한 브랜드중 하나이다. 2000년 기준 P&G 총 매출액 중 미국에서의 비중은 16%였고, 유럽에선 10%였으며 일본에서는 22%를 기록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딱 찾는 자료예요^^
  • jurseg***
    (2006.06.01 00:32:44)
회원 추천자료
  • 미샤 MISSHA 브랜드분석과 미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및 미샤 경영전략 분석
  • 화장품 시장의 유통구조, 생산구조의 모순을 시정하려는 노력 끝에 화장품업계에 일대 파란을 일으키며 ‘미샤(MISSHA)’라는 브랜드는 물론 ‘브랜드숍’이라는 시장을 탄생시킴.- 이후 모방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시장에 진입하고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의 대기업까지 브랜드숍 사업에 적극 진출해 현재 브랜드숍 시장은 2조 5천억원규모로 발전함.- 동사는 유연하고 전략적인 제품 개발과 효율적인 가맹점 지원과 관리,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통

  • 미샤 MISSHA 브랜드분석과 미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및 미샤 경영전략 분석
  • 화장품 시장의 유통구조, 생산구조의 모순을 시정하려는 노력 끝에 화장품업계에 일대 파란을 일으키며 ‘미샤(MISSHA)’라는 브랜드는 물론 ‘브랜드숍’이라는 시장을 탄생시킴.- 이후 모방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시장에 진입하고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의 대기업까지 브랜드숍 사업에 적극 진출해 현재 브랜드숍 시장은 2조 5천억원규모로 발전함.- 동사는 유연하고 전략적인 제품 개발과 효율적인 가맹점 지원과 관리,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통

  • 미샤 마케팅 SWOT,STP,4P 사례분석과 미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견해
  • 화장품 업계의 수익성 개선은 제한적일 전망이다.2) 미샤 기업선정배경현재 브랜드숍 화장품 시장은 굉장히 치열한 경쟁을 하고있다. 1위 자리를 두고 더페이스샵과미샤의 순위경쟁이 굉장히 치열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데 더페이스샵은 2007년까지 1위자리를 고수하다 미샤의 맹추격으로 지난 2011, 2012년 1위자리를 미샤에게 내주었고 2013년은 더페이스샵이 1위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미샤의 주력전략인 세일전략의 경쟁력도 다른 브랜

  • 미샤 MISSHA 기업분석과 미샤 마케팅 SWOT,4P,STP전략분석및 미샤 문제점분석및 해결방안위한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브랜드들을 들 수 있으며 이들의 브랜드가 시행하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들을 분석하여 보고자 한다. 특히 일관성 있는 마케팅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현재 미샤와 치열한 자리 다툼을 하고 있는 ‘이니스프리’의 마케팅 전략과 더불어 ‘더페이스샵’ ‘에뛰드’의 마케팅 전략을 알아본다. 2) 로드샵 경쟁사의 마케팅전략 분석-더 페이스샵(1) 더 페이스샵 브랜드 소개미샤의 후발주자로써 2003년 화장품 시장에 진출 하였다. 후발 주자이긴 하지

  • 미샤 SWOT, STP분석 및 신제품 전략
  • 화장품 시장의 유통구조, 생산구조의 모순을 시정하려는 노력 끝에 화장품업계에 일대 파란을 일으키며 ‘미샤(MISSHA)’라는 브랜드는 물론 ‘브랜드숍’이라는 시장을 탄생시킴.- 이후 모방 브랜드들이 앞다투어 시장에 진입하고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의 대기업까지 브랜드숍 사업에 적극 진출해 현재 브랜드숍 시장은 2조 5천억원규모로 발전함.- 동사는 유연하고 전략적인 제품 개발과 효율적인 가맹점 지원과 관리,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