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도너츠의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신선도 향상을 위한 실온 쇼 케이스 개발
기존의 도넛 진열대는 덮개가 없는 오픈 형이라 전구의 열기나 먼지로부터 도넛표면의 위생이나 알맞은 습기를 유지하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신선도가 떨어지므로 이를 막기 위해 파리바게뜨와 같이 하루 4번 배송을 하면 어떻겠냐는 의견이 있었다. 하지만 12시간의 유통기한을 위해 고안된 하루2배송체제로도 얼마든지 물량 조달이 가능하며 늘어난 배송비용 대비 효율이 상대적으로 적으므로 비용이 보다 적게 드는 덮개달린 쇼 케이스를 제작하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매장 매니저와의 인터뷰 중 도넛의 보관이 냉동이 아니라 실온상태에서 이루어진다는 것을 알았고 냉동이 필요 없는 쇼 케이스는 그 비용도 저렴할 것이라 생각했다. 혹은 빛의 과다한 투과를 막는 소재의 비닐만으로 진열대를 가려 도넛표면에 앉는 먼지라도 막는 대안도 생각해 보았다.

2. 18분을 잡아라 - 무료 리필 서비스 재개
7월 1일 부로 중단되었던 커피 리필 서비스를 재개한다. 18분이 지났다고 해서 커피가 못 마실 정도로 산화되지는 않는다. 하지만 던킨도너츠의 커피제공방침에 따라 어차피 18분마다 폐기되어야 한다면 산화되기 전에 매장 내 커피시음고객 중, 커피를 더 원하는 고객에게 나누어 주는 것이 서비스차원에서도 바람직하고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크리스피 크림 도너츠 성공 사례
  • 경쟁사인 던킨 도너츠 비교 분석 & KRYSPY KREME 마케팅 전략4.1. 도너츠 독점 기업 던킨 도너츠던킨도너츠’의‘던킨’은 원래 우리나라말로 적시다, 즉 과자나 빵을 적셔 먹는다는 의미이다. ‘던킨 도너츠’의 이름이 유명해진 이유는 예전에 유명했던 미국의 여배우가 우연히 도너츠를 뉴욕의 한 점포에서 커피에 떨어뜨리게 된 계기루 널리 알려지게 되었다. 던킨 도너츠를 던킨 커피에 DUNK IN하여 먹는다는 의미가 있으며익성이나 도너츠 맛은 직접

  • [경영사례] 던킨도너츠의 성공사례
  • 던킨도너츠에게도 매우 매력적인 시장이었다.(그림:커피시장의 성장-패스프푸드점 커피, 던킨도너츠의 커피, 커피전문점 커피)커피매출이 비교적 미비하던 던킨도너츠는 커피&도넛 광고로 커피와 도넛을 묶어 소비자에게 어필하기 시작하였다. 국내 에스프레소 시장의 경쟁업체로는 스타벅스, 커피빈, 자바시티, 파스꾸치, 등이 있으며 그 외 패스트 푸드점 역시 에스프레소 시장으로 진출 하였다.(표1)에스프레스 시장의 매출현황 (단위:억원, 2003

  • [브랜드 전략 분석] 던킨도너츠 - 브랜드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시장환경 분석 및 성공요인(hwp)
  • CONTENTSⅠ. 서론 - 기업소개, 브랜드 선정이유1. 기업소개, 기업현황 》 던킨도너츠 선정 이유》 던킨도너츠 - 기업개요, 기업현황》 던킨도너츠 - 기업연혁》 던킨도너츠 - 제품특징, 컨셉》 던킨도너츠 - 세계진출 현황Ⅱ. 본론 1 - 환경분석 및 성공요인 분석2. 도너츠 시장 환경 분석》 경제적측면》 사회문화적 측면》 내부환경, 외부환경분석3. 경쟁사분석》 크리스피 크림 》 스타벅스4. 던킨도너츠의 성공요인, 현지화전략Ⅱ. 본론 2 - 마

  • [브랜드 전략 분석] 던킨도너츠 - 브랜드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 시장환경 분석 및 성공요인(ppt)
  • 브랜드마케팅 사례 업계 1위 마케팅전략 4P STP SWOT, 성공요인분석서론 - 기업소개, 브랜드소개> 브랜드소개, 현황, 로고의미 등> 연혁, 제품 컨셉, 경영이념 / 방침 등본론 1 - 던킨도너츠 성공전략, 차별화전략본론 2 - 도넛츠시장환경분석 / 경쟁사 비교분석> 도너츠 : 크리스피크림 > 커피 : 스타벅스 커피본론 3 - Markaeitng 전략> 마케팅전략 4P - MIX분석 ( 4P - Product, Price, Promotion, Place )> 마케팅전략 - 던킨 도너츠의 SWOT 분석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

  • [던킨도너츠 마케팅사례분석 PPT] 던킨도너츠 기업분석과 던킨도너츠 마케팅 4P,STP전략분석및 던킨도너츠 향후전략제안
  • 1. 던킨도너츠 기업소개2. 던킨도너츠 마케팅전략(1) 3C분석-Company (자사분석)-Customer (고객분석)-Competitor (경쟁자분석)(2) STP분석-Segementation (시장세분화)-Targeting (목표시장선정)-Positioning (포지셔닝)(3) 마케팅믹스 4P전략-Product-Price-Promotion-Place(4) 던킨도너츠 마케팅 성공요인3. 결론 및 향후전략 제안CONTENTSCONTENTS*1. 던킨도너츠 기업소개*던킨도너츠란 ?WORLD NO.1 COFFEE & DONUTS던킨도너츠는 세계 최대의 도너츠 & 커피 전문 브랜드이다. 전세계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