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주)태평양 롤리타 렘피카의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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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Lolita Lempicka 란?
2. 시장의 특성

Ⅱ 본 론
3. 태평양의 프랑스진출 글로벌 전략과 시장분석
― 태평양 국제화 전략
― 태평양 국제화 방향
― 시장환경 분석
4. 태평양이 Lolita Lempicka 브랜드를 선택한 동기와 진출형태
― 특징
― 선택동기
― 태평양 프랑스시장 진입 단계
― Lolita Lempicka 마케팅 전략
― Lolita Lempicka 마케팅 믹스
5. Lolita Lempicka 향수의 특징
6. Lolita Lempicka 성공 요인
― 외부환경 및 상황
― CEO의 경영철학 및 내부역량

Ⅲ 결 론
7. Lolita Lempicka의 성과
― 정량적 측면
― 정성적 측면
― 일관된 마케팅 전략
8. 프랑스법인의 향후 전략
― Product/Market Portfolio 측면
― (주)태평양 본사와의 관계 및 조직문화
9. (주)태평양의 향후 글로벌 전략
― Global Vision
― 점진적 세계화
― M&A
― 내수시장 입지 강화

본문내용
로리타렘피카는 시장에 나온 지 4년이 지난 현재 프랑스 현지 시장점유율 1.9%로 프랑스 시장점유율 10위에 오를 만큼 성공했다. 프랑스에서 1년간 런칭 되는 향수는 60여개.
세계적인 향수 브랜드 장뽈고띠에의 "프래자일(Fragile)"이 프랑스에서 시장점유율 1%를 넘지 못하는 것을 감안하면 대단한 성공이다. 올해 예상 매출액은 2억3천만 프랑(3백45억원)에 달한다. 도대체 어떤 요인 때문에 이 제품이 프랑스에서 이만큼 성공할 수 있었을까.
그 해답은 "철저한 현지화"다. 프랑스 시장에 처음 진출했던 97년 당시 태평양은 세계 패션계에서 막 주목을 받기 시작하던 신인 디자이너 로리타렘피카와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철저한 브랜드 위주의 마케팅 전략을 구사했다. 태평양 프랑스 지사 측에서 "로리타렘피카는 한국의 태평양 제품"이라는 것이 언론에 노출되는 것을 지극히 꺼렸을 정도다. 내용물 및 재료 생산, 마케팅 등에서 프랑스 최고의 업체들과 제휴한 것도 이 향수 성공에 일조했다.
용기 디자인은 쟝뽈고띠에 에르메스 등 유명 브랜드의 향수용기를 디자인한 ADM,용기 제조는 프랑스 제1의 용기 생산업체로 평가받는 푸셰드꾸벌에게 맞기는 식으로 철저하게 현지업체에 아웃소싱했다. 직원들도 대부분 현지에서 수혈했다.
전체 50여명의 직원 가운데 90% 이상이 프랑스인임은 물론 상품기획 등 핵심요직에도 프랑스인을 앉혔다. 전문가들은 "본사가 어느 나라에 위치해 있는지"를 철저하게 따지는 한국의 사업환경을 고려할 때 로리타렘피카는 상당히 예외적인 케이스에 속한다고 말한다. 이와 같은 현지화가 가능할 수 있었던 제1요소는 경영자의 리더쉽이다.
지난 97년 프랑스 지사에 부임한 전인수 지사장이 취임 후 가장 먼저 착수한 일은 한국과 프랑스 직원 사이의 "보이지 않는 벽"을 허무는 일이었다. 심지어 회사 안에서 한국인 따로 프랑스인 따로 행해지는 모든 공식행사를 금지할 정도로 조직융화에 힘썼다.
참고문헌
(주)태평양BM4팀 김대형대리로부터 자료협조를 구함.
Lolita Lempicka ppt 자료
Lolita Lempicka 도입안 첨부.
Lolita Lempicka 런칭관련 자료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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