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인터넷서점과오프라인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일반 서점의 현황과 선호이유
◎온라인 서점이 갖춰야 할 품격
◎국내의 인터넷 서점
◎일본의 인터넷 서점 현황
◎고객의 입장에서 아마존의 장점
◎아마존닷컴의 비즈니스 모델
◎컨텐츠(Contents)
◎커머스(Commerce)
◎사업다각화
◎적자를 내고 있는 아마존사
반즈앤노블(barnes and noble)의 현황 및 장단점
누가 경쟁 우위를 정할 수 있을까?
본문내용
국내에 본격적으로 인터넷 가상서점이 등장하기 시작한 것은 불과 몇 년전이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미 빅뱅에 돌입했다는 전망이다. 네티즌 10명 중 7명 이상이 인터넷 서점을 통해 도서를 구입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8명 이상이 향후 인터넷 서점을 통해 서적을 구입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해 인터넷 서점의 미래가 밝은 것으로 조사됐다. 전자신문사와 온라인 리서치 전문업체인 엠브레인(대표 최인수 http://www.embrain.com)이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전국 16~55세의 인터넷 이용자 2301명(남자 1150, 여자 1151)을 대상으로 실시한 ‘인터넷 서점 이용현황에 관한 온라인 조사결과 전체 응답자의 71.6%가 인터넷 서점을 이용해봤으며 84.9%가 이용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 인터넷 서점을 이용 할 계획이 있다고 응답한 사람들은 여성(87.7%)이 남성(82.1%)보다 근소한 우위를 보였으며 20대와 30대가 각각 88.0%와 87.5%로 40대 이상(80.9%), 10대(75.8%)보다 많았다. 하지만 이러한 추세속에서도 온라인서점보다 오프라인 서점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있다. 네티즌들에게는 확산이 된 인터넷 서점이지만 인터넷에 서툰 사람들에게는 아직까지 인터넷에 대한 인식은 그다지 좋은 편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오프라인 서점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온라인 서점을 이용하지 않는 이유는 컴퓨터 사용의 미숙함이라는 이유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가장 큰 이유는 불신(不信)이 아닐까 생각된다. 가상공간안에서 거래되는 것이므로 실물을 확인할 수 없고 약속한 기일내에 물건을 받아볼 수 있을지 믿을 수 없기 때문에 주로 오프라인을 이용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되었습니다.
  • ufo***
    (2018.04.12 10:09:52)
회원 추천자료
  • [이비즈니스] 아마존닷컴 성공사례
  • Amazon.com으로부터 확인 메일을 받게 된다. 그 e-mail은 주문한 책의 수량과 총금액, 배송방법, 고객이 배송지주소, e-mail주소, 전화번호가 기록되어 있다. 주문사항에 대한 특별한 문의 사항이 있다면 으로 이메일을 보낼 수 있다. 출처- 아마존의성공비밀/ Rebecca Saunders저 세스컴 전략기획팀역- 아마존이냐 eBAY냐 퀵스타냐/ 장영- http://www.amazon.com/ - 인터넷 : 스카이벤처, 아마존닷컴의성공요인 - 김중태문화원 IT실록. 갈래: economic 2002년 11월 22일

  • [인터넷마케팅] 반스앤노블 마케팅전략
  • 서점들이 개설하였으며, 2002년 현재 알라딘과 예스24와우북정글북모닝365 등의 전문점이 있다. 현재 인터넷에는 약 500개 정도가 개설되어 있는데, 미국과 일본의 경우 전체 도서 판매량의 20%를 차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온라인 서점 침투율은 2007년 기준 30%에 달한다. 자료 인터넷서점자료 주요 오프라인 / 온라인 서점 경영 현황, 각사 영업보고서또한, 2005년 조사에 따르면 네티즌 10명 중 8명 이상이 인터넷 서점을 이용한다고 한다. 다른

  • [인터넷비즈니스]인터넷서점 yes24 분석과 향후전략
  • 개 요서론Ⅰ. 사업업체 선택 배경Ⅱ. 왜 Yes24를 선택하였는가?Ⅲ. 회사 소개 및 연혁본론Ⅰ. 인터넷 서점 시장 규모1. 인터넷 서점 시장의 전황2. 국내출판시장 규모 3. 인터넷 서점의 출판시장 점유율4. 인터넷 서점 시장 내에서의 YES24의 독점적 위치5. 예스24와우북 합병의 여파 6. 치열한 경쟁Ⅱ. 경쟁자 분석1. 온라인상의 경쟁2. 오프라인상의 경쟁Ⅲ. Yes24 분석1. 급성장의 배경2. 자본상황 및 계획3. 경영전략4. 시장에서의 위치5. Targeting6

  • 인터넷 서점 완벽 분석
  • 오프라인 서점에 우위확보- 온라인 서점간 할인 경쟁 심화, 가격 정찰제 실시 여부- 앞으로는 배송 서비스와 서평 DB(데이터베이스) 등 질적인 경쟁을 벌여야 할 시점① 예스 242002년 신 콘텐츠 전략을 핵심으로 한 차세대 성장전략을 수립, 대규모 사이트 개편 단행- 사이트 개편의 핵심은 문화포털로 영역을 본격 확장하기 위한 포석- 신 콘텐츠 전략 실행을 위해 사내 인터넷방송국을 설립, 기존 온라인서점 콘텐츠의 한계를 극복하는 멀티미디어 서

  • [경영전략론] 반디앤루니스의 경영사례분석
  • 서론1. 연구목적반디엔루니스의 경영사례분석을 통해 대형 오프라인 서점 사업에서 성공하기 위한 핵심요소(key factor)를 파악하고 이를 통해 실제 출판 유통 사업에 활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차별화 전략과 관련한 가설을 도출해 내며, 더 나아가 출판 유통 기업의 성공적인 다각화 방향을 제품별, 지역별, 관련 다각화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제시해본다. 2. 사례선정 이유취업전문업체 스카우트(김현섭 사장, www.scout.co.kr)와 연봉정보사이트 페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