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인터넷서점과오프라인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일반 서점의 현황과 선호이유
◎온라인 서점이 갖춰야 할 품격
◎국내의 인터넷 서점
◎일본의 인터넷 서점 현황
◎고객의 입장에서 아마존의 장점
◎아마존닷컴의 비즈니스 모델
◎컨텐츠(Contents)
◎커머스(Commerce)
◎사업다각화
◎적자를 내고 있는 아마존사
반즈앤노블(barnes and noble)의 현황 및 장단점
누가 경쟁 우위를 정할 수 있을까?
- 본문내용
-
국내에 본격적으로 인터넷 가상서점이 등장하기 시작한 것은 불과 몇 년전이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이미 빅뱅에 돌입했다는 전망이다. 네티즌 10명 중 7명 이상이 인터넷 서점을 통해 도서를 구입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8명 이상이 향후 인터넷 서점을 통해 서적을 구입할 의향이 있다고 응답해 인터넷 서점의 미래가 밝은 것으로 조사됐다. 전자신문사와 온라인 리서치 전문업체인 엠브레인(대표 최인수 http://www.embrain.com)이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전국 16~55세의 인터넷 이용자 2301명(남자 1150, 여자 1151)을 대상으로 실시한 ‘인터넷 서점 이용현황에 관한 온라인 조사결과 전체 응답자의 71.6%가 인터넷 서점을 이용해봤으며 84.9%가 이용할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 인터넷 서점을 이용 할 계획이 있다고 응답한 사람들은 여성(87.7%)이 남성(82.1%)보다 근소한 우위를 보였으며 20대와 30대가 각각 88.0%와 87.5%로 40대 이상(80.9%), 10대(75.8%)보다 많았다. 하지만 이러한 추세속에서도 온라인서점보다 오프라인 서점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있다. 네티즌들에게는 확산이 된 인터넷 서점이지만 인터넷에 서툰 사람들에게는 아직까지 인터넷에 대한 인식은 그다지 좋은 편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오프라인 서점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온라인 서점을 이용하지 않는 이유는 컴퓨터 사용의 미숙함이라는 이유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가장 큰 이유는 불신(不信)이 아닐까 생각된다. 가상공간안에서 거래되는 것이므로 실물을 확인할 수 없고 약속한 기일내에 물건을 받아볼 수 있을지 믿을 수 없기 때문에 주로 오프라인을 이용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도움이 되었습니다.
- ufo***
(2018.04.12 10:09:5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