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전자의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2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LG전자의 개요
2.중국의 거시환경
3.중국의 진입전략
4.중국진출 장애요인
5.대응전략과 결과
6.유사기업의 진출시 유의사항
- 본문내용
-
LG전자는 1990년대 초, “중국에서 뿌리를 내리고 글로벌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중국에 진출하였다. 1993년,LG전자는 광동성 혜주시 현지기업과의 합작형태로 기업을 설립한 이래 첨단 가전제품과 정보통신 제품을 생산, 공급하는 중국의 대표적인 디지털 기업으로 성장해왔다.1995년 3월 LG전자중국지주회사 설립, 현재 중국지주회사를 중심으로 혜주, 천진, 등지에 13개의 생산법인, 8개의 분공사와 7개의 서비스센터, 28개의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약 23,000여명의 임직원이 중국 전역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LG.Philips LCD, LG이노텍, LG마이크론 ,LG.Philips Displays 등 관계사 합작법인을 포함하여 총 15개의 생산법인을 가동하고 있다.
1) 지리적 환경중국은 지구의 동반구(東半球)북반부, 유라시아 대륙의 동남부, 태평양의 서해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국의 육지 국경선 총 연장은 22,800㎞ 이고, 한국을 비롯해 15개국과 국경선을 마주 하고 있다. LG전자는 중국의 넓은 면적과 인구, 근접 국가라는 이점을 이용해서 중국진출의 편리를 꾀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