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전자의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LG전자의 개요
2.중국의 거시환경
3.중국의 진입전략
4.중국진출 장애요인
5.대응전략과 결과
6.유사기업의 진출시 유의사항
본문내용
LG전자는 1990년대 초, “중국에서 뿌리를 내리고 글로벌기업”이 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중국에 진출하였다. 1993년,LG전자는 광동성 혜주시 현지기업과의 합작형태로 기업을 설립한 이래 첨단 가전제품과 정보통신 제품을 생산, 공급하는 중국의 대표적인 디지털 기업으로 성장해왔다.1995년 3월 LG전자중국지주회사 설립, 현재 중국지주회사를 중심으로 혜주, 천진, 등지에 13개의 생산법인, 8개의 분공사와 7개의 서비스센터, 28개의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약 23,000여명의 임직원이 중국 전역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LG.Philips LCD, LG이노텍, LG마이크론 ,LG.Philips Displays 등 관계사 합작법인을 포함하여 총 15개의 생산법인을 가동하고 있다.


1) 지리적 환경중국은 지구의 동반구(東半球)북반부, 유라시아 대륙의 동남부, 태평양의 서해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국의 육지 국경선 총 연장은 22,800㎞ 이고, 한국을 비롯해 15개국과 국경선을 마주 하고 있다. LG전자는 중국의 넓은 면적과 인구, 근접 국가라는 이점을 이용해서 중국진출의 편리를 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삼성전자 `애니콜`과 노키아의 중국 진출 사례 연구
  • 전자를 알아보고 국제 경영 사례를 분석, 조사하려고 한다. 특히 최근 이동통신 가입자 수가 증가 하고 있으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커 주목을 받고 있는 중국을 배경으로 노키아와 삼성 애니콜의 국제경영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로 말미암아 우리나라의 중국진출 기업들이 어떻게 시장을 공략해야 하는 지 알아보는 것이 우리의 궁극적인 조사 목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 2. 삼성 애니콜과 노키아를 선정 한 이유2006년 4월 기준으로 휴대폰 5대 업

  • [국제경영] 하나코비(주) 락앤락 ‘Lock&Lock’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중국진출 성공사례를 통해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의 방법을 찾고자하는 것이 본 연구의 주 목적이다. 이를 위해 중국진출 전반에 관하여 소개하고, 중국 진출 과정과 성과를 알아볼 것이다. 또한 어떠한 현지화 전략 및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였는지, 현재 직면하고 있는 이슈는 무엇인지 살펴볼 것이다.I. “Lock&Lock“을 택한 동기 및 회사의 중국진출 과정전반에 대한 간략한 소개 1. 선택동기이번 국제경영론 과제를 맡게 되면서 조원들은 과

  • [외국진출, 해외진출, 국내진출]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
  •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Ⅰ. 기업의 해외진출1. 기업특유의 이점2. 장소특유의 이점3. 내부화 이익4. 지구적 전략변수1) 지구적 집중2) 지구적 시너지3) 가타 전략적 동기Ⅱ.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 사례Ⅲ. 태평양화장품의 중국진출 사례1. 태평양화장품, 중국공략 10년 결실 2. 마케팅전략3. 한류열풍4. 이미지마케팅5. 현재와 향후Ⅳ. 가파치의 중국진출 사례1. 최고를 향한 장인정신 가파치2. 성사장의 경영철

  • 다국적기업과 글로벌경영에 대해 설명하시오
  • 경영능력을 배우기 위하여 해외로 진출하기도 한다. 그리고제품이나 시장의 특성상 소비자들의 수요가 변화하거나 경기변동에 따른 매출의 위험을줄이기 위하여 시장을 다변화할 목적으로 해외로 진출하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기업이 많은 해외시장에서 경영활동을 전개하다 보면 세계시장에서의 경영관리 노하우를 축적할수 있는데, 이는 기업이 보유한 국제경영의 시너지효과를 실현하기 위하여 새로운 해외시장에 진출하는 계기가 된다.오늘

  • [국제경영] LG 전자의 중국 진출 사례
  • 중국 전략수행중국 내 이미지 개선을 위한 핵심 전략- I LOVE CHINA 운동- LG 희망 소학교 (선양, 난징, 톈진)- LG 이동전화 골든애플 (CCTV)- 사랑의 병원 (난징)지속적 사회공헌 활동으로 삼성과 함께 3년 연속으로 최우수 사회공헌기업 선정중국에서 사랑받는 기업중국에서 성공한 기업3. 사회공헌활동*LG전자 대중국 전략수행사회공헌활동 모습들LG전자 대중국 전략수행노조 설립 지원유대감 형성자발적 지원현지종업원 비율 98%복지사례펀경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