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분석] 아코르그룹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2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아코르그룹 간단소개
2. 창업자 & 현 경영진
3. 연혁
4. 현황
5. 브랜드
6. 전략-1. Long-term growth
2. Sustainable development
3. Commitments(기업공약)
4. Loyalty Program
5. Partnership
6. Sports sponsorship
본문내용
호텔체인건설의 꿈이 현실화되는 성공신화의 시작은 4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963년 가을 파리의 ‘포르트 드 클리시’에 있는 작은 아파트에서 두 청년은 처음 인사를 나눴다. 한 사람은 미국의 MIT대에서 학위를 받고 하버드대에서 재정학을 공부한 뒤 IBM 유럽 파리사무소에 근무하고 있던 31세의 제라르 펠리송, 또 한 사람은 뉴욕 맨해튼에서 실물 경제학을 공부하고 방금 귀국한 29세의 폴 뒤브릴.
폴은 제라르에게 “유럽은 관광자원이 무한대인 반면 호텔은 전근대적인 수준”이라며 “미국의 ‘홀리데이 인’ 같은 ‘체인식호텔’ 개념을 유럽에 도입하면 미래의 관광수요에 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도전적인 사업가 기질을 지닌 폴에 비해 계산이 빠르고 신중한 제라르는 “좋은 아이디어”라며 맞장구 쳤다. 한발 더 나아가 “다른 호텔의 프랜차이즈로 있느니 아예 독자적인 호텔 체인을 설립하는 것이 어떠냐.”고 제안했다.
그로부터 4년 뒤, 투자자를 찾지 못해 폴의 아버지가 사재를 털어 폴의 고향인 릴 교외에 62개의 객실을 가진 첫 호텔이 문을 열었다. ‘노보텔(Novotel)’1호다. 별 3개에 해당하는 고급호텔인 노보텔은 프랑스의 전통적인 호텔과는 전혀 다른 현대적 컨셉트로 주목을 끌었다. 우선 시내 중심가가 아닌 도시 외곽에 위치해 자동차 운전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방 크기도 크려니와 객실마다 욕실을 갖추고, 비즈니스맨들의 취향에 맞게 실내도 현대적으로 깔끔하게 디자인했다. 대성공이었다.
노보텔-SIEH 그룹 공동대표가 된 두 사람은 다른 호텔이 겨우 하나 들어설 때 10곳의 노보텔을 세우는 등 거침없이 사업을 확장해 나갔다. 1973년 고속도로와 인접한 파리 동부에 프랑스 최대규모의 객실 600개짜리 ‘노보텔 바뇰레’를 세웠다. 6년 만에 문을 연 35번째 노보텔이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 83w***
    (2008.10.09 20:29:3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hoya***
    (2006.11.30 23:55:33)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주로 아코르그룹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을 번역해놓은 정도네요... 올해들어 업데이트 된 부분들은 반영되지 않은듯.
  • ggagg***
    (2006.05.05 07:33:55)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이비스 호텔 Ibis Ambassador
  •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PeopleⅢ. 결 론☞ 개선방안1. 사업구조 전환2. 이비스 만의 독특한 서비스와 마케팅 Ⅰ. 서 론1. Ibis 소개1-1. Ibis의 도입배경Accor Goroup이비스 앰버서더 서울은 전 세계 137개국에서 4,300여개의 호텔체인을 거느린 대형호텔 및 서비스 그룹인 아코르 (Accor)사의 international system과 소피텔, 노보텔 등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우리나라 owning company 앰버서더 그룹의 합작으로 운영되고 있는 호텔이다. 현 시대 흐름상 일

  • [호텔마케팅] 비즈니스맨을 위한 `이비스호텔`의 경영환경과 마케팅전략 분석
  • 호텔의 판촉지배인 강아현 (03년 2월 경희대 졸업생)님이 응해주셨다.(6) 리포트작성 : 정리된 내용을 바탕으로 리포트를 작성 및 편집하였다2. 호텔소개이비스 앰버서더 서울은 전세계 137개국에서 4,300여개의 호텔체인을 거느린 대형호텔 및 서비스 그룹인 아코르 (Accor)사의 international system과 소피텔, 노보텔 등의 호텔을 운영하고 있는 우리나라 owning company 앰버서더 그룹의 합작으로 운영되고 있는 호텔이다. 이비스 호텔은 서울의 경제중심지라고 할

  • [졸업][호텔관광]제주 호텔 비교 · 분석에 관한 연구
  • 제주 호텔 비교 분석에 관한 연구 -목차-Ⅰ. 서론1. 연구목적 -12. 연구배경 -13. 연구방향 -2Ⅱ. 호텔의 이론적 고찰1. 호텔의 정의 및 분류 32. 호텔산업의 역사 -123. 호텔의 발전사 -20Ⅲ. 제주호텔 비교분석 연구1. 특 1등급 호텔 분석 -341) 롯데호텔제주2) 파라다이스호텔제주 3) 하얏

  • [학사][호텔관광]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의 분류 8Ⅲ. 호텔 브랜드와 수익 창출 151.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 호텔 브랜드 152. 호텔 브랜드와 호텔 수익201) 과거 유명호텔과 경영방식202) 주요 특급 호텔 2003년 경영전략 분석 223. 호텔 브랜드 도입의 장점과

  • [경영젼략]호텔환경변화에 따른 21세기 호텔경영 전략연구
  • 호텔운영의 변화 및 서비스상품의 다양화 등이 주요 내용이 될 것으로 보인다.II. 호텔기업의 경영환경 변화 1. 호텔고객의 변화 호텔경영환경 변화를 예측을 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의 움직임으로 호텔기업이 고객에 대하여 세밀한 관심과 긴밀한 고객접촉이 없이는 호텔경영이 성공할 수 없다. 지금까지는 고객 필요와 욕구만을 중심으로 고객 분석이 이루어져 왔는데 미래의 소비자의 변화는 환경변화에 따른 일상적인 변화가 아니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