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포털사이트분석] 다음 네이버 네이트 웹사이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1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About Internet Portal

Ⅰ- 1. Internet Portal의 개념
Ⅰ- 2. 인터넷 포탈의 발전 방향
Ⅰ- 3. 포털 서비스의 발전

Ⅱ. Internet Portal Analysis
- 국내 상위 3대 인터넷 포털 ; Daum, NHN, and Nate

Ⅲ. Conclusion
Ⅲ- 1. Messenger를 통한 communication기능의 제공
Ⅲ- 2. 유무선 통합 포탈로 새롭게 도약
Ⅲ- 3. 지속적으로 새로운 contents, service개발
본문내용
Ⅰ. About Internet Portal

Ⅰ- 1. Internet Portal의 개념

포털(Portal)은 현관문이라는 뜻이다. 즉, 인터넷 포털은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사이트로써 ‘인터넷 정보로 가는 문’을 의미한다. 인터넷 포털 사이트는 정보 검색 서비스나 커뮤니티와 같이 사용자가 정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정 방문객을 확보하여 E-business로 연결한다.

포탈 이전의 인터넷 초창기의 사이트들은 한가지 Contents로만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그러나 이후 경쟁적으로 비슷한 contents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기면서 각 사이트들은 많은 사용자와 페이지뷰를 확보해야 하는 과제를 안게 되었다. 따라서 많은 사이트들이 한가지 contents에서 더 나아가 여러 정보를 포함시키면서 사이트들을 ‘Portal화’하게 되었다. 예를 들면 개인 E-mail 서비스를 위주로 제공했던 ‘다음’은 Mail에 Community를 붙이고, 그 외 여러 정보를 포함시키면서 포털로 탈바꿈하였고, ‘네이버’와 ‘야후’ 등은 검색 위주의 사이트에서 많은 정보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포털 사이트로 그 모습을 변화시켰다.

초기에는 검색과 디렉토리 서비스를 통해 유선 인터넷 사용자를 다른 사이트로 안내하는 관문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하지만 이후 수익원 개발을 위해 Communication, Community, Entertainment, On-line Shopping mall, 그리고 정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싸이월드 성공사례
  • 인터넷 서비스가 사이버상의 화두가 되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싸이월드와 SK커뮤니케이션즈가 합병한 뒤 단 2개월 만에 포털사이트의 업계 순위가 뒤바뀌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하루 평균 방문자 수와 시간당 방문자 수, 하루 평균 페이지뷰 등 각 분야에서 SK커뮤니케이션즈의 포털사이트 네이트닷컴이 네이버다음에 이어 업계 3위로 올라서게 된 것이다.최근에는 기업에서도 제품소개에 이벤트까지 ‘미니홈피 마케팅’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

  • [마케팅원론] 다음의 성공전략
  • 다음이 국내 1위를 유지했지만, 그것도 얼마 지나지 않아 또 다른 1인자가 나타났으니 지식서비스를 앞세운 네이버의 등장이었다. 네이버는 국내최고의 검색엔진서비스에 한게임 등의 유료화 컨텐츠가 다양하여 안정된 포털 서비스를 추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다음은 1위의 재도약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개편과 경영전략, 마케팅으로 무장한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본문에서는 다음의 기업분석, 주요 포털사이트와의 비교분석, 서비스 개발현

  • [전자상거래] 싸이월드 비즈니스 모델 분석
  • 인터넷 서비스가 사이버상의 화두가 되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싸이월드와 SK커뮤니케이션즈가 합병한 뒤 단 2개월 만에 포털 사이트의 업계 순위가 뒤바뀌는 사태가 벌어지기도 했다. 하루 평균 방문자 수와 시간당 방문자 수, 하루 평균 페이지뷰 등 각 분야에서 SK커뮤니케이션즈의 포털 사이트 네이트닷컴이 다음네이버에 이어 업계 3위로 올라서게 된 것이다. 싸이월드는 순수 커뮤니티를 지향하고 ‘인맥’이라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 네이버 성공요인 분석
  • 네이버는 야후 다음으로 많이 방문하는 사이트로 선정되었다. 검색뿐 아니라 커뮤니티와 정보서비스, 마이비즈등의 연합 사이트와 주니어 네이버라는 어린이 사이트로 네티즌들의 인터넷 라이프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는 네이버컴의 전략이 점점 네티즌들에게 공감을 사게 되었고 또 그들의 욕구를 만족시켜 주었다는 분석이다. - 13-네이버 지식in의 탄생이처럼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네티즌들의 다양한 욕구를 재빨리 파악하여 이를 사업

  • [경영사례] `싸이월드`성공사례 분석
  • 포털 부문 2위를 달리고 있고, 싸이월드의 막대한 영향으로 ‘네이트 닷컴’은 전체 포털 방문자 순위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금 현재 1위를 달리고 있는 커뮤니티 포털 싸이트는 국내 최초로 무료 전자 메일 서비스를 시행한 ‘다음넷’이다. 또한 네이버 까페의 블로그 서비스 강화, 버디버디의 무료 미니홈피 서비스 등도 위협 요소가 된다. 4.싸이월드의 STP 분석4-1 Segmentation ․ 연령 세분화① 10대 후반 ~ 20대 중반자기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