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편성론 및 분석] 강남네트워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1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인구 & 지역 분석
(1) 인구통계학적 특성
(2)강남지역 사람들의 성향
Ⅲ. 프로그램
2. 채널간 경쟁 편성 전략
3. 편성시간 조정전략
Ⅴ. 결론
본문내용
Ⅰ. 인구 & 지역 분석

강남 공화국
우리는 매일이다시피 강남지역에 대한 뉴스들을 접하며 살고 있다. 매스컴에서는 강남지역(강남구와 서초구)을 ‘강남특별구’혹은 ‘강남공화국’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강남의 특별한 지역색을 주목한다. 강남지역의 명품소비, 교육열, 부동산 투기에 관한 뉴스는 더 이상 새롭지 않으며, 강남의 ‘특별한’이미지는 우리에게 이미 익숙하다. 그렇다면 강남지역이 특별한 이유, 즉 강남지역의 특색을 살핌으로서 ‘강남 네트워크’가 어떠한 방송을 편성하여야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1) 인구통계학적 특성

1) 학력과 직업

강남지역에 고학력자가 많다는 것은 이미 알려진 사실이다. 실제로 강남지역 가구주의 68%가 대졸자, 22%는 대학원 졸업 이상이다. 건설산업연구원과 알투코리아가 2003년 4월8일부터 14일까지 강남구, 서초구 지역의 아파트 거주자 3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고학력자가 많음으로서 자연스럽게 전문직이나 고위관료직을 가진 사람이 많다. 강남구와 서초구에 거주하는 사람은 총 95만7351명(2000년 말 기준)으로 서울 전체인구 1037만3234명의 9.2%에 불과하다. 그러나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인사들 중 상당수가 이곳에 모여 살고 있다. 서울에 거주하는 국회의원 170명 중 62명(36.5%), 장 차관급의 고위공직자 44명중 17명(38.6%)가 강남지역에 거주한다. 통계청 2000년 자료
직업으로는 의사.변호사.회계사.정치인.고급 공무원.사업가.교수.대기업 임직원 등 전문직이나 선망 직업 종사자들이 많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비쿼터스 아파트에 관한 발표 레포트
  • 론 지역에서 벌어지는 크고 작은 일들을 모두 열람할 수 있다. 방문객들도 에스포인트를 통해 자신이 방문하고자하는 세대의 정보를 알 수 있다. (2) “감성공원”에서 스트레스를 푼다.지금까지의 아파트 단지내공원은 평면적이고 일차원적 기능에 머물렀다. 그러나 유비쿼터스 아파트의 단지내공원인 감성공원은 오감체험 시설물을 통해 메마르고 지친 정서를 치유할 수 있다. 감성공원의 오감체험 시설물 중 가장 인기 있는 것은 커다란 구멍이 뚫

  • [경영전략] ㈜온미디어 경영전략
  • 및 경쟁 전략의 분석을 통해, 이 기업이 케이블 산업에서 성공하기 위해 외부 환경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으며, 내부적으로는 어떤 역량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이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직접 모색해 보고자 한다.( 본 론 (1. 회사소개1) 개요- 1994년 투니버스를 시작으로 영상사업에 진출한 이래, 엔터테인먼트 사업에서 강한 경쟁력을 가진 대표적 케이블 미디어 그룹- 영화채널 OCN과 SUPER ACTION 캐치온,캐치온 플러스,투

  • [신문방송학] 한국 디지털 위성방송의 과제와 미래
  • 한국의 디지털 위성방송의 과제와 미래1. 디지털 위성방송의 등장1) 디지털 위성방송이란?2) 디지털 위성방송의 특징3) 외국 디지털 위성방송 현황 및 사례a. 미국b. 일본c. 유럽2. 한국 디지털 위성방송1) 스카이라이프의 등장2) 스카이라이프의 연혁3) 스카이라이프의 특징4) 스카이라이프 상품현황5) 스카이라이프 컨텐츠의 성과 분석 3. 한국 디지털 위성방송의 문제점1) 채널편성2) 가격3) 서비스4) 지상파 재전송 문제5) 규제에 관한 인식 4.

  • 가출 청소년보호의 실태와 문제점과 역할방안과 외국청소년 가출대책 팀
  • 론 7. 가출청소년 보호기관의 실태 및 문제점1) 가출청소년의 경로와 가출관련 기관(1) 가출청소년의 경로(2) 가출청소년 관련기관의 현황과 문제점8. 가출청소년보호기관의 실태 및 문제점1) 가출청소년보호기관의 기능2) 가출청소년보호기관의 운영 현황3) 가출청소년보호기관의 활성화 방안9.가출청소년 조기발견체계 구축방안1) 의의 및 목적2) 가출청소년 조기 발견방안3) 가출청소년 신고제도 실시 4) 가출관련기관의 활성화 및 네트워크 구

  • [방송학] 폭스 FOX vs tvN 비교분석
  • 편성2. 장기판 편성3. 프로그램의 채널 내 장르별 점유율Ⅳ. 시청률 분석1. 주간 시간대 시청 점유율분석2. 시청자 특성별 점유율Ⅴ. 방송의 선정성1. 선정성 정의2. 출현 배경3. 현재 실태4. 외국의 사례 (영국)ⅵ. tvN의 SWOT 분석ⅶ. 결 론Fox 회사소개 1. (주)티브로드 폭스코리아대 표 자진 헌 진채 널 명FOX(폭스)법 인 명(주)티브로드폭스코리아공급분야드라마, 각종 연예ㆍ오락,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주 소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1동 814-5 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