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문제점] 우리교육의 문제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1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우리교육의 문제점

한국 교육은 끊임없는 암기, 생활상 도움이 되지 않는 교육을 이론적으로 배우고 있다. 미국이나 캐나다 같은 경우 학생들은 어릴 때부터 이론적인 교육도 물론 중요시하고 배우지만 더 나아가 생활에 도움이 되고 경험을 쌓을 수 있을만한 것들, 예를 들면 기계를 만지는 법, 재봉틀을 다루는 법, 요리하는 법, 등등을 학교 내에서 기본 과목으로 듣고 배운다. 한국에서 배우는 영어 또한 암기와 끝없는 문법만 중요시 할뿐, 그 학생들이 직접 해외에 나와 현실과 부딛히면 한마디 입을 열지 못하는 게 틀린 교육법에 결과인 것이다. 이론적인 것보다는 생활영어, 그리고 회화에 더 중점을 두고, 외국어를 듣는 귀를 발전시키는 게 중요하다고 본다. 한국은 어릴 때부터, 뛰놀며 자신의 미래를 그려볼 기회는 어디간 듯 없이 부모와 교육청의 강요로 인해 아이들은 이론적인 공부만 하기 바쁘고, 대학에 못 들어가 실망하고 겉으로 돌게 된다. 아무것도 모르는 어릴 때 실컷 놀고, 성인이 되면서 장차 나라를 이끌어 가야할 대학생들이 교육에 전념해야할 반면, 아무것도 모르는 어린이들이 공부하느라 애쓰고, 성인이 되어 대학에 들어가면 미팅이나 술, 담배에 빠지는 이러한 현실이 문제점이라고 본다. 또 그리고 너무 강요적인 교육을 한다. 스스로 하고 싶도록 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가르쳐도 별로 크게 성과가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자 曰 `인`과 `예` 여기서 발견한 교육
  • 공자 曰, ‘인’과 ‘예’ 여기서 발견한 교육Ⅰ. 들어가기Ⅱ. 본론ⅰ) 공자 曰, ‘인’과 ‘예’ 그리고 여기서 발견한 교육ⅱ) 논어 관점에서 본 서양교육과 우리교육의 문제점ⅲ) 공자 曰, 진정한 교육이란Ⅲ. 나오기참고문헌Ⅰ. 들어가기도대체 논어가 무엇이냐? 그 옛날 춘추전국 시대에 살았던 공자라는 사람이 한 말이 무엇이기에 그걸 가지고 왜 이리들 왈가왈부하는 것이냐? 이 시대에 논어에 대한 관심의 열기는 뜨겁다. 몇 천 년 전의 공

  • [한국교육의 문제점] [한국교육의 문제점] 한국교육의 문제점 소고(발표문)
  • 한국교육의 문제점 소고(발표문)1. 들어가며 1990년대 이후 현대사회에선 대중매체, 그 중에서도 특히 전산화 시스템을 통한 문화상품 유통구조의 혁신과 이런 유통구조의 혁신으로 인한 대중적 예술의 확산 등으로 현대인의 정서구조를 과거와는 판이하게 바꿔 놓았다. 또한 같은 시기 불기 시작한 세계화의 열풍으로 말미암아 우리 삶의 궤적 또한 크게 뒤바뀌게 되었다. 이는 비단 국내에 국한된 문제가 아닌 전세계적인 현상이었다. 정보통신, 그중

  • [평생교육개론] 5차원 전면교육 학습법
  • 5차원전면교육학습법우리교육의 문제점5차원전면교육학습법의 5가지 능력1.지력2.심 력3.체력4.자기관리능력5.인간관계능력첫째 학업성적과 실력에 큰 차이학교에서 영어성적은 높은데 일상에서 영어를 잘 사용 못한다윤리성적은 높은데 실제 삶 속에서 윤리성 결여되어있다둘째 학업성적이 중하위권에 있는 학생들은 실력을 쌓을 기회조차 갖지 못함좋은 성적에만 가치를 두고 그 위주로 수업이 이루어지며, 성적이 나쁜 학생은 제대로 받기

  • [교육학] 독일교육의 평가와 우리교육에의 시사점
  • 교육과정의 인문계 고등학교․일반교육, 학생들의 능력과 관심에 상응한 심화 교육, 졸업 후 대학 또는 직업교육 분야에서 계속 교육받을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도록 하는 교육․학업 성적이 우수하고 대학을 진학하려는 학생이 입학․졸업 후 독일 모든 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 자격을 취득하는 아비투어(Abitur) 시험 응시 ․5~10학년(중등 1단계), 11~13학년 (중등 2단계)종합학교(Gesamtschule)․1970년대 사민당 주도로 생김․기존 학교의 문제점 - 학교

  • 좋은 학교란 무엇인가
  • 우리는 서로의 의견을 교류하는 가운데 사회에서 말하는 “좋은 학교 = 대학 잘 보내는 학교” 와 우리가 생각하는 좋은 학교가 다르다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었다. 그렇다면 과연 좋은 학교, 진정한 교육이란 무엇일까? 우리는 본받을 만한 외국 학교의 교육사례를 통해 좋은 학교에 대한 우리의 막연한 생각을 정리함으로서 구체화하고 또한 그들이 가진 장점으로 우리나라 학교의 문제점으로 지적되는 점을 보안하는 방향으로 좋은 학교에 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