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영화감상문] 타케토리모노카타리의 카구야히메를 보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1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작품고와 시대적 배경
● 작가소개
● 줄거리 소개
● 주요등장인물소개
● 감상후기
- 본문내용
-
나는 이번에 복학해서 “영상일본문학”이라는 수업을 듣게 되었다.
이 수업은 일본영상문화를 보고 느낌 점 들을 토론하는 수업이라 할 수 있는데 이 수업에서 “타케토리모노카타리의 카구야 히메”라는 영화를 보게 되었다
처음에는 “카구야 히메”라는 영화가 무슨 영화인가 싶었다. 그러나 막상 보니 일년전 일본에 있을 때 일본방송에서 참 재미있게 보았고 한국에 들어와서도 우연히 케이블방송에서 『기묘한 이야기라』는 드라마로 “카구야히메” 이야기를 보았다.
기묘한 이야기에서 본 것과 영상일본문학에서 본 것과는 약간의 차이점이 있었지만 전체적 스토리는 같았다.
● 작품소개와 시대적 배경
『다케토리 모노가타리』가 제작된 시기는 헤이안 시대이며 이 시대에는 가나문자의 발달로 일본어의 문장표현이 다양해지고 풍부해졌다고 한다. 딱딱한 한문과는 달리 일본어를 자유자제로 표현 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한 사람들은 다양한 문장을 만들어내기 시작했다. 그 중에서도 많은 독자들을 매료시틴 ‘모노가타리’라는 장르가 등장했다. 물론 당시에는 인쇄 등은 없었다. 한 사람의 작가가 종이에 써서 책으로 엮어진 ‘모노가타리’는 사람들에 의해서 손에서 손으로 전해지며 사본이 만들어지게 되고 후세에 전해지게 되었다. 그중에서 “카구야히메라”는 아주 유명한 작품이고 여기서 나오는 “카구야히메”는 일본 고대, 중세의 산문 문학 “다케모노가타리”의 여주인공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문학개론 - 2주 1강에서 상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상징은 추상적인 대상을 구체적인 사물로 드러내는 방법입니다 시의 기법으로서 상징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시 한 편을 예를 들어 적용하여 기술하세요
- [광고] IMC전략 레포트
- 특수아통합교육_통합교육의 최근 동향을 살펴보고, 통합교육을 위한 바람직한 협력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 특수아 가족을 위한 지원 유형 및 프로그램 종류를 기술하고, 가장 우선시되는 지원체계를 논하시오.
- 원불교는 어떠한 종교인가를 읽고
- 매체(TV, 영화 등)에 등장하는 자폐성 장애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특성과 의사소통 특성을 기술하시오 그리고 이 아동에게 효과적인 사회적 기술 및 의사소통 지원방법이 무엇일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 놀이지도] 국가수준의 표준보육과정과 개정누리과정이 추구하는 의미있는 놀이가 일어날수 있도록 자유놀이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작성하시오
- 개정 누리과정의 예술경험영역의 내용을 정리하고 만3세~5세 유아의 음악교육내용을 생활주변에서의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청소년복지의 개념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청소년복지 실현을 위한 학교문화의 과제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