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사례] Harrah`s Big Database Gambl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15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Harrah's사의 성공사례
2. Harrah's사의 환경분석 및 발전방안
3. CRM의 구축과 정보기술, Database, Datamining
- 본문내용
-
2001년, 미국 12개주 25개의 매장에서 40,000여개의 gambling machine을 가졌던 Harrah's 는 업계 2위로 부상하게 되었다. 이러한 발전의 원동력은 Database를 활용한 CRM 전략이 크게 작용하였다. 90년대에 이르러, 정부정책으로 인해 인디안 거주지역과 riverboat에서의 도박장개설이 허가되면서 카지노의 숫자는 크게 증가되었고, 시장의 포화상태로 인해서 더 이상의 수요창출은 불가능해지고 기존시장의 점유율다툼이 벌어지게 되었다. 경쟁사보다 우위를 점하기 위해, 다른 회사들은 화려한 인테리어를 도입하였다. 하지만 Harrah's는 가장 이윤을 많이 낼 수 있는 고객을 찾아내고 관리하는 기술에 초점을 맞추었다.
90년대에 이르러 대부분의 카지노에서 테이블게임(dice 나 blackjack 같은) 보다 슬롯머신 등의 게임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커지게 되었다. 또, 컴퓨터를 도입하여 우수고객에게는 음료나 샌드위치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하지만 Harrah's는 경쟁사들에 비해 더욱 구체적인 전략을 세웠다. Harrah's는 $500의 가치를 가진 고객을 $5000의 가치를 가지는 고객으로 만들기 위해 게임의 당첨율을 90%가 되게 하였다. 또한 하버드 대학 교수인 COO Loveman을 영입하여 “wallet share"라는 전략을 수행하였는데, 이는 장기적인 관점으로 소비자를 분석하고, 달러 당 36센트의 수익에서 42센트의 수익으로의 성공을 거두었다. 또한 정보의 분석을 통해서, 총 매출의 80%는 한번에 $100~$500정도를 쓰고 가까운 곳에 살며 자주 방문하는 고객이 차지한다는 것을 알아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