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현대기업의 사회적책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15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회적 책임의 본질
사회적 책임의 내용
현대경영자의 사회적 책임
사회적 책임에 대한 논쟁
- 본문내용
-
- 사회적 책임의 의의
기업이나 경영체가 이해자 집단들의 주체성을 존중하면서 자발적 내지 자율적으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결정’하고 ‘그 일을 성실히 수행’하는 것
즉, 사회적 책임수행은 곧 기업의 경영자가 그 이해자 집단의 주체성을 존중하면서 ①경영목표 ②경영조직 ③경영활동과정 등의 3자와 관련하여 경영관리과정을 윤리적, 도덕적으로 실현하는 것
제2절. 사회적 책임의 내용
- 사회적 책임의 내용
단순히 이와 같은 내용에 의해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법률적,경제적, 정치적,사회적,문화예술적 책임 등 총체적 책임이 있음을
주지해야 한다.
전통적 회계이론상으로는 거의 취급치도 않았던 사회적 비용(즉, 외부불경제항목)을 기업의 일반원가나 영업비용에 계상한다는 것
사회보고서(social report) : 화폐측정의 공준에 의한 종래의 재무회계와는 다르게 화폐액으로서 측정이 불가능한 사회적 비용과 사회적 편익도 인식,측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