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윤리] 현대기업의 사회적책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1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회적 책임의 본질

사회적 책임의 내용

현대경영자의 사회적 책임

사회적 책임에 대한 논쟁
본문내용
- 사회적 책임의 의의
기업이나 경영체가 이해자 집단들의 주체성을 존중하면서 자발적 내지 자율적으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결정’하고 ‘그 일을 성실히 수행’하는 것

즉, 사회적 책임수행은 곧 기업의 경영자가 그 이해자 집단의 주체성을 존중하면서 ①경영목표 ②경영조직 ③경영활동과정 등의 3자와 관련하여 경영관리과정을 윤리적, 도덕적으로 실현하는 것

제2절. 사회적 책임의 내용
- 사회적 책임의 내용
단순히 이와 같은 내용에 의해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법률적,경제적, 정치적,사회적,문화예술적 책임 등 총체적 책임이 있음을
주지해야 한다.

전통적 회계이론상으로는 거의 취급치도 않았던 사회적 비용(즉, 외부불경제항목)을 기업의 일반원가나 영업비용에 계상한다는 것

사회보고서(social report) : 화폐측정의 공준에 의한 종래의 재무회계와는 다르게 화폐액으로서 측정이 불가능한 사회적 비용과 사회적 편익도 인식,측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 간략소개 유한킴벌리 연혁 유한킴벌리 경영철학
  • 현대사회와 경영윤리 보고서유한킴벌리목 차Ⅰ. 서론Ⅱ. 본론1. 기업소개1)유한킴벌리 CEO2)유한킴벌리에 대한 간략소개3)유한킴벌리의 연혁4)유한킴벌리 경영철학 2. 유한킴벌리의 윤리경영사례 및 현황1)사례2)현황3)유한킴벌리의 경영혁신, 전략※유한킴벌리 기업윤리, 사회적책임 관련 최근 기사3. 유한킴벌리의 윤리경영 및 경영 에서의 문제점 및 해결방향Ⅲ. 결론Ⅳ. 참고문헌 ⅴ. 느낀점Ⅰ. 서론요즘 언론 매체를 보면 삼성의 비자금

  • [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 총정리
  • 기업, 경영 그리고 관리1.기업의 경영-기업이 목표설정의 조직체 라면 경영은 목표실현의 행위2.경영관리-개념적 숙련 인간관계 숙련 기술적 숙련이 관리 경영층에 적절히 제고되어야함제6절 현대 경영학의 주요과제경영이란 -부단히 변화하고 있는 환경속에서 조직이 추구하는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을 통 해서 다른사람들과 함께 업무를 수행해 나가는 과정주요과제①기업조긷의 목표를 실현한다.②조직의 유효성과 능률을 함께 확

  • [기업윤리]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바람직한 기업윤리 확립방안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바람직한 기업윤리 확립방안Ⅰ. 기업의 현대적 의미와 추구목적1. 국가경제와 기업국가를 구성하고 있는 주체는 무엇일까? 우리는 흔히 국민, 영토, 주권 이렇게 세 가지로 대별하여 국가를 형성한다고 알고 있으며 이러한 개념은 헌법적이거나 정치적 의미의 국가의 구성요소라고 할 수 있다. 또 경제적인 측면에서 논할 경우에는 경제의 주체를 들어 소비자, 기업, 정부 이렇게 구별하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를 구성하

  • [노사관계] 직업윤리와 기업윤리
  • 윤리의 현대적 현황(1) ‘적당주의’ 혹은 ‘대충주의’(2) 사회구조악 (3) 상업주의적 사회 풍토(4) 직업집단 주의3. 노사 직업윤리의 중요성(1) 상대적 권리의식의 증대(2) 도덕적 해이의 만연4. 노사관계의 정의에 대한 관점(1) 맹약적 관계의 개념(2) 심리적 계약(3) 사회적 계약(4) 조직 몰입5. 노사직업윤리(1) 노사 직업윤리에 대한 전제 (2) 노사 직업윤리의 구체적 원칙6. 윤리강령 (1) 동등한 권리와 책무를 가진 기업시민-사례1. 대우비리 중

  •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 기업윤리의 의의와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책임
  •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 기업윤리의 의의와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책임목차기업윤리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Ⅰ. 과거 이윤창출의 개념Ⅱ. 현대 이윤창출의 개념Ⅲ. 기업윤리1. 기업윤리의 의의2. 기업윤리의 중요성1) 기업역할의 정당성 부여2) 기업활동의 효율성 증대3) 사회적 비용부담의 감소4) 사회의 윤리적 환경조성3. 기업윤리에 관한 국내외 동향1) 국외2) 국내Ⅳ. 자본주의 정신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1. 공정경쟁2. 이윤의 공평한 분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