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론] 닛산의 사례 연구- 조직의 변화를 위한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15 / 2019.12.24
- 3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일본자동차 업계 현황 및 닛산 소개
Manger leader ⇒ Leader leader
카를로스 곤의 리더십
현재의 닛산
새로운 조직문화
- 본문내용
-
만약 일본에서 자동차 산업을 육성하지 않았더라면 과연 일본 경제는 어떻게 되었을까?
일본이라는 나라가 선진국으로서 국제 무대에 진출하여 경제 대국으로 성장하게 된 과정과 자동차 선진국이 되어 가는 과정은 그 성장 곡선이 비슷하다.
일본의 자동차 업계의 현황
일본 경제의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
버블 경제 붕괴 후 90년대 초반부터 시작된 불황기에도 꾸준한 성장을 지속하면서 흑자를 내고 있는 몇 안 되는 산업중의 하나
미국, 유럽, 중국 등을 시야에
넣은 글로벌 브랜드 전략
: 자국내의 브랜드들의 움직임
에 의한 영향뿐만 아니라 세계
유수의 자동차 브랜드들의 전략
을 복합적으로 고려하는 전략
일본 국내 업계 자동차 시장 현황
독일의 고급차 다임러 벤츠와
미국 크라이슬러의 합병을
계기로 세계의 자동차 메이커
들은 일제히 그룹화 되기 시작.
일본의 자동차 업계에서도
도요타와 혼다를 제외한
메이커가 외국 자본의 산하에
들어가게 됨.
외자계 구분에 들어가는 일본 국내 메이커는 닛산(르노),
미쯔비시자동차공업(다임러 크라이슬러), 마쯔다(포드),
이스즈(GM)가 된다.
실질적 으로는 GM 그룹 기업화 되었기 때문에 순수하게
독자적 자본의 일본 국내 메이커는 도요타와 혼다 뿐이었음.
->도요타와 혼다의 2대 구조 시대를 맞이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두 사가 지속적으로 신차를 발표했기 때문으로,
장기간 신차도입을 하지 않은 닛산이 도태되게 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