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브랜드]소주 카테고리에 대한 한국소비자와 브랜드 관계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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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Project Introduction
Ⅱ Research design and methodology
Ⅲ Informant characteristics
Ⅳ Interview
Α. 000
B. 000
C. 000
D. 000
Ⅴ Brand loyalty analysis
A. The consumer-brand relationship
B. The loyal brand relationship.
a. The functions and types of the loyalty.
b. Marketing benefits from this relationship.
c. The change of loyalty over time.
C. The relative "loyalties"of the informants.
D. Multi-brand loyalty
E. The brand relationships in terms of relationship types.
Ⅵ The brand loyalty of Korean consumers.
Ⅶ The marketing implications based on the findings.
Ⅷ Other issues

*한글2002파일입니다.
본문내용
Ⅰ Project Introduction

소비자의 브랜드 로열티에 대해 여러 학자들이 연구한바가 있고, 많은 논문도 있으나 브랜드 로열티에 대한 정의가 일정하지 않다.
본 프로젝트는 Fournier의 논문에 대한 학습을 기초로, 소주라는 제품카테고리내에서 한국소비자의 브랜드와의 관계 유형에 대해 연구하고 분석하며, 마케팅에서의 시사점에 대해 생각해본다.

Ⅱ Research design and methodology

소주에 대해 관심이 있는 4명의 소비자를 선정하여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인터뷰에서 로열티 브랜드에 대한 선택 대안의 폭을 최대화하였고, 경험적 history 위주로 심층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인터뷰는 3개 단계로 진행되었다.
1) 소주 카테고리에서 informant가 가지는 의미
2) 소주 카테고리에서 informant의 사용과 구매 행동의 변화
3) 로열 브랜드가 informant에게 주는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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