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호텔 리츠칼튼의 인사교육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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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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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호텔 리츠 칼튼의 소개와 현재 인사교육 프로그램 소개
2.ONE+ONE=ONE PROGRAM
[신입사원 교육프로그램]
프로그램 수행 전 단계에서의 STUDY
①신입 사원의 변화양상 분석:X세대⇒N세대
②N세대의 특징
③신입사원 교육방향의 설정
프로그램 내용
①제 1 단계
②제 2 단계
③제 3 단계
3.NOBLESSE OBLIGE PROGRAM
[직원의 봉사 활동 교육 프로그램]
프로그램 수행 전 단계에서의 STUDY
①Noblesse Oblige Program의 뜻
②본 프로그램의 의의
프로그램 내용
①제 1 단계 : 직원들의 마인드 교육
②제 2 단계 : 봉사 프로그램의 세분화
③제 3 단계 : 수행 활동의 평가
결론
- 본문내용
-
1. New Employee Orientation(신입사원 오리엔테이션)
교육대상: 입사한 전 직원
교육내용: 새로 리츠칼튼에 입사한 직원들이 리츠칼튼 가족의 일원으로서 원활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준비된 것이다. 리츠칼튼의 모든 직원은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이틀 과정의 이 교육과정에 참가하여야 한다.
이틀 과정동안 총지배인을 비롯한 임원진, 그리고 각 부서의 부서장이 직접 참석하여 호텔과 자신의 부서에 대한 소개를 하고 질문을 받는다. 오리엔테이션이 끝나면 신입사원이 근무하게 될 부서의 부서장 또는 부서 교육자와 만나서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안내를 받고 이때부터 교육 수료과정이 시작된다.
○Training Certification Process(교육수료과정)
교육대상: 입사 또는 전보한 전 직원
교육내용: 모든 직원이 고객에게 리츠칼튼 스텐다드에 부합되는 전문적이고 일관성 있는 서 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교육과정이다. 이 과정은 직원들을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그들의 업무 능력을 측정하기 위하여 시행되고 있으며, 리츠칼튼에서 근무하는 모든 직원은 이 과정을 통하여 일정 수준 이상의 리츠칼튼 철학과 서비스 스텐다드. 상품지식, 직무능력, 그리고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여야만 계속 직원으로서 근무가 가능하다. 이 교육 과정은 다음의 세 분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한 달 후에는 세 분야에 대한 평가 시험을 치르게 된다.
①리츠칼튼 철학과 서비스 스텐다드, 호텔 상품 지식에 대한 교육
②직무교육(Job Knowledge & Skill Training)
③안전 및 보건 교육(Safety & Health Training)
CF). 리츠칼튼 철학과 골드 스텐다드
'사훈'과 '서비스의 3단계'는 1983년부터 2001년 2월까지 리츠칼튼 호텔사(본사: 미국)의 사장을 역임한 Mr. Horst Schulze의 개인 철학을 기초하여 만든 것이고, '리츠칼튼인의 신조'는 1983년 만들어진 리츠칼튼의 사명 선언서를 축약하여 작성된 것이다. 이 세 가지에 '리츠칼튼인의 기본 수칙 20가지'와 '직원에 대한 약속'이 추가되어 현재 전세계 리츠칼튼인이 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공유하고 있는 '골드 스텐다드'가 탄생한 것이다. 따라서 '골드 스텐다드'는 다음의 다섯가지로 이루어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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