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호텔 리츠칼튼의 인사교육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1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호텔 리츠 칼튼의 소개와 현재 인사교육 프로그램 소개

2.ONE+ONE=ONE PROGRAM
[신입사원 교육프로그램]

프로그램 수행 전 단계에서의 STUDY
①신입 사원의 변화양상 분석:X세대⇒N세대
②N세대의 특징
③신입사원 교육방향의 설정
프로그램 내용
①제 1 단계
②제 2 단계
③제 3 단계

3.NOBLESSE OBLIGE PROGRAM
[직원의 봉사 활동 교육 프로그램]

프로그램 수행 전 단계에서의 STUDY
①Noblesse Oblige Program의 뜻
②본 프로그램의 의의
프로그램 내용
①제 1 단계 : 직원들의 마인드 교육
②제 2 단계 : 봉사 프로그램의 세분화
③제 3 단계 : 수행 활동의 평가

결론
본문내용
1. New Employee Orientation(신입사원 오리엔테이션)
교육대상: 입사한 전 직원
교육내용: 새로 리츠칼튼에 입사한 직원들이 리츠칼튼 가족의 일원으로서 원활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준비된 것이다. 리츠칼튼의 모든 직원은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이틀 과정의 이 교육과정에 참가하여야 한다.
이틀 과정동안 총지배인을 비롯한 임원진, 그리고 각 부서의 부서장이 직접 참석하여 호텔과 자신의 부서에 대한 소개를 하고 질문을 받는다. 오리엔테이션이 끝나면 신입사원이 근무하게 될 부서의 부서장 또는 부서 교육자와 만나서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안내를 받고 이때부터 교육 수료과정이 시작된다.
○Training Certification Process(교육수료과정)
교육대상: 입사 또는 전보한 전 직원
교육내용: 모든 직원이 고객에게 리츠칼튼 스텐다드에 부합되는 전문적이고 일관성 있는 서 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교육과정이다. 이 과정은 직원들을 효과적이고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그들의 업무 능력을 측정하기 위하여 시행되고 있으며, 리츠칼튼에서 근무하는 모든 직원은 이 과정을 통하여 일정 수준 이상의 리츠칼튼 철학과 서비스 스텐다드. 상품지식, 직무능력, 그리고 안전 및 보건에 관한 지식을 습득하여야만 계속 직원으로서 근무가 가능하다. 이 교육 과정은 다음의 세 분야로 이루어져 있으며, 한 달 후에는 세 분야에 대한 평가 시험을 치르게 된다.
①리츠칼튼 철학과 서비스 스텐다드, 호텔 상품 지식에 대한 교육
②직무교육(Job Knowledge & Skill Training)
③안전 및 보건 교육(Safety & Health Training)

CF). 리츠칼튼 철학과 골드 스텐다드
'사훈'과 '서비스의 3단계'는 1983년부터 2001년 2월까지 리츠칼튼 호텔사(본사: 미국)의 사장을 역임한 Mr. Horst Schulze의 개인 철학을 기초하여 만든 것이고, '리츠칼튼인의 신조'는 1983년 만들어진 리츠칼튼의 사명 선언서를 축약하여 작성된 것이다. 이 세 가지에 '리츠칼튼인의 기본 수칙 20가지'와 '직원에 대한 약속'이 추가되어 현재 전세계 리츠칼튼인이 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공유하고 있는 '골드 스텐다드'가 탄생한 것이다. 따라서 '골드 스텐다드'는 다음의 다섯가지로 이루어져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 분석
  • 리츠칼튼 호텔의 외부마케팅 – 데이터베이스1. DB마케팅의 정의 11 2. DB마케팅의 의의 11 3. 호텔에서의 DB마케팅의 필요성과 사용124. 리츠칼튼 호텔의 테이타베이스 (고객 인지 프로그램) 13 내부마케팅 - 교육 훈련1. 리츠칼튼 호텔의 교육훈련 ( 신입, 경력사원 중심)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리츠칼튼호텔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A+리포트)
  • 리츠칼튼 호텔의 외부마케팅 – 데이터베이스1. DB마케팅의 정의 11 2. DB마케팅의 의의 11 3. 호텔에서의 DB마케팅의 필요성과 사용124. 리츠칼튼 호텔의 테이타베이스 (고객 인지 프로그램) 13 내부마케팅 - 교육 훈련1. 리츠칼튼 호텔의 교육훈련 ( 신입, 경력사원 중심)

  • [호텔경영] [마케팅관리]`리츠칼튼` 호텔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 목 차 -1. 리츠칼튼의 역사1) 리츠칼튼 호텔의 역사2) 리츠칼튼 호텔의 신조3) 리츠칼튼 호텔의 사훈4) 리츠칼튼 호텔의 전략2. 호텔 리츠칼튼 서울1) 호텔 리츠-칼튼 서울의 개요2) 호텔 리츠-칼튼 서울에서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경영전략3) 리츠칼튼 서울의 S.W.O.T 분석3. 호텔 식음료 업장의 중요성4. 리츠칼튼의 F&B 매장1) Food2) Beverage3) banquet5. 리츠칼튼의 차별적 집중화 전략6. 리츠칼튼의 시장세분화 - 귀족마케팅7. 리츠의 표적시장8. 리츠

  • 호텔경영전략의 중요성, 유형, 단계
  • 호텔경영의 전략 1. 상호일치의 원칙 2. 호텔분야에서의 경영전략3. 21세기 호텔경영 전략 4. 호텔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 5. 전략의 중요성제5장 경영전략의 사례 제1절 경영전략의 성공적 사례1. 호텔신라서울 2. 리츠칼튼호텔3. 인터콘티넨탈호텔 4. 특급호텔들, 사업 다각화 적극제2절 경영전략의 실패적 사례1. 이부진의 호텔신라, 화려함에 가려진 이면2.호텔신라, 임대료인하 실패로 이익모멘텀 훼손3. 전략이 실패하는 3가지 핵심요

  • 국내외 환대산업에서의 마케팅 믹스 사례 연구-내부&관계마케팅의 이해 및 사례 조사
  • 호텔의 명절 VVIP 고객 선물 배송 아르바이트: 신라호텔의 서비스 문화에 대한 사전 서비스 교육 ( MOT 응대법, 말투, 화장법, 헤어스타일, 복장 등 ) : 동기부여 및 자부심, 인정 ( 신라호텔의 직원으로서, 직원 간의 친밀도를 위한 교육 중 게임 프로그램, 업무에 대한 격려 및 칭찬 등 ): 한 번의 관계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이고 친밀한 관계 유지(명절 선물 , 회식): MOT관리 및 해피콜을 통해 고객의 개별화된 요구와 만족, 이상향 관리2) 베니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