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리츠칼튼호텔의 리더십 교육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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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1
리츠칼튼 훈련 프로그램

신입, 경력사원 훈련프로그램
전직원 중심 교육 프로그램
간부사원 중심 교육 프로그램

Part 2
P.O.S 컨설팅 프로그램

신입사원 변화 양상 분석
One+one= one 프로그램
Noblesse Oblige Program
본문내용
리츠칼튼 호텔의 수상내역

2004년 - 한국표준협회 실시 한국서비스 품질지수(SQI) 호텔 부문 최고점 획득
American Academy of Hospitality Science 선정 5스타 다이아몬드 상 수상
Zagatsurvey 선정 2004 Top International Hotels, Resorts & Spas

2002년 - 한국능률협회컨설팅주관 2002 서비스품질등급  인증제 
'AAA'등급 획득
한국표준협회 실시 한국서비스 품질지수 모든 기업 중 최고점 획득
             비즈니스 아시아 / 블룸버그 TV 선정 '한국 최고의 비즈니스 호텔‘

2001년 - 코리아 타임즈 선정 독자가 뽑은 '한국 최고의 호텔‘
2000년 - 한국표준협회 선정, 
한국서비스 대상에서 호텔부분 대상 3년 연속 수상 
1999년 - 한국 최초 5스타 다이아몬드 상 수상
1995년 - 홍콩 비즈니스 트래블러지 독자 설문 조사에서 
                서울 시내 최고의 호텔로 선정 

리츠칼튼의 성공요인

리츠칼튼 호텔은 그들만의 방식으로 종사원들을 교육, 훈련 시켜 그들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함!!

리츠칼튼 호텔 교육훈련프로그램->신입, 경력사원 대상
리츠칼튼 호텔 입사과정
New Employee Orientation
Training Certification Process
Day 21 Orientation
Day 365 Orientation
Training Re-Certification Process
Leading The Way 

리츠칼튼 호텔의 입사과정
(1)종업원 선발 핵심 – 11가지 잠재능력 평가
->직업윤리, 협동심, 정확성, 적극적 태도, 학습의욕,
공감성, 배려심, 서비스, 자존심, 설득력, 관계확대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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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품격 호텔의 대명사 리츠칼튼 호텔영국 왕실의 문장(紋章)인 왕관 위에 올라앉은 기품 있는 사자는 ‘호텔의 제왕, 제왕의호텔’ 리츠칼튼의 로고이다. 1930년대 경제 대공황 시기에도 훗날의 성공과 영광에 대한 염원의 표현으로 텅 빈 객실의 불을 밝혀두었던 리츠칼튼은 최고의 품격을 제공한다는 자존심을 한 시도 포기한 적이 없다. 품질경영이란 “조직의 사명을 성취하기 위해 자산과 자원의 유효성 을 극대화시키는 것”이라고 믿고 있는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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