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수업지도안] 배구경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8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수전략 개발
1. 교수 전략 개발의 원칙

1) 수업 진행방식 (이론학습 : 교실수업 , 배구의 기능학습 : 체육관 수업)

<교실수업>
① 교사준비
- 이론적인 부분이나 기능적인 부분 등 배구에 대한 주제를 파트별로 나눈다.
- 학생들을 4명씩 조를 편성하여 각각의 주제 중 하나씩을 선택하게 한다.
- 다양한 매체(웹 사이트 검색, textbook참고, VTR 자료 등)를 통해 그 주제에 대 한 자료와 정보 등을 수집, 내용을 구성한 후 발표할 수 있도록 준비시킨다.

② 학생들이 준비한 배구에 대한 내용을 발표시킨 후 과제를 준비하면서 학생 자신 이 새롭게 알게 된 점이나 느낀 점을 말할 수 있는 시간을 준다.
학생들의 발표가 모두 끝나면 교사는 미리 배구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이나 기능 에 대한 자료(동영상 자료 등)를 준비하여 이론 수업시간에 학생들에게 제공 하 면서 보충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체육관수업>
① 학생들의 배구 기능 수행 정도를 파악하기 위해 배구의 기초기능(서브, 패스, 스파이스, 리시이브, 블로킹, 세트)을 테스트하여 부족한 부분을 수정ㆍ보완한다. 이때 이론 수업시간에서 활용했던 동영상이나 인터넷자료의 내용을 학생들에게 상기시켜 기능을 수행함에 있어 참고가 되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육과 학습 지도안 - 자기 역할을 다하여 티볼 게임하기
  • 경기를 하니 재미있었습니다.◦학생들이 사용한 관절과 근육을 충분히 풀어줄 수 있도록 한다.과제 파악(2)차시예고 T17, 다음 시간에는 단원을 마무리하고 오늘 경기 영상을 보면서 피드백을 주고받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Sn, 감사합니다.6. 형성평가 계획영역평가관점평가시기평가방법인지적◦게임에 필요한 여러 가지 작전들을 말할 수 있는가? 수업 활동중관찰 및 질문정의적◦작전을 세워 티볼 경기를 할 수 있는가?수업 활동

  • NIE활용수업,ICT활용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방과후수업,함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독서체험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 창의적수업활동 사례
  • 수업활동(교육활동) 사례1. 자기 주도적 학습 활동(스스로 공부해요)재량활동에서 자기 주도적 학습 활동으로는 현장체험, 탐구활동, 우리 고장 탐구, 수련활동 등의 내용으로 설정하고, 학습 방법은 조사, 실험 관찰, 수집, 노작활동, 견학, 탐사, 탐방 등 직접 체험 활동 위주이다. 학습 주제로 선정된 지도 프로그램은 자유 탐구 활동, 현장 체험 공부, 자랑스런 우리 고장, 수련 활동이 있다.2. 범교과 및 자율적 학습 활동(이런 공부도 해봐요)학습 활

  • [체육과교육][체육과학습][체육과수업]체육과교육(학습,수업)목적,교과용도서,평가, 체육과교육(학습,수업)수업관찰,수업장학,교수학습방법
  • 체육과교육(학습, 수업)의 수업장학1. 교사의 준비성2. 교사의 지도관3. 교사의 지도 기술1) 학습지도의 과정은 적절한가2) 학습 지도 방안이 적절한가3) 시청각 교재․교구 기타 자료가 활용되고 있는가4) 교사의 태도와 지도성은 적절한가5) 학생의 학습 활동은 적절한가Ⅵ. 체육과교육(학습, 수업)의 뉴스포츠 종목 사례1. 소프트 발리볼(Soft volleyball)1) 소프트 발리볼의 유래 및 발달 과정2) 소프트발리볼의 특성3) 소프트 발리볼의 경기 개요4)

  • [체육교육]초등하교 4학년 공놀이 체육지도안(세안)
  • 체육관(30*20정도)○5. 학습자의 수는 몇 명인가?20명 정도○6. 현재의 시설로 모든 학습자를 수용할 수 있는가?가능하다. 단 시청각 자료 이용시 교실을 이용할 수 있다.○7. 농구에 필요한 복장을 갖추었는가?그렇다. (체육복,양말,운동화,모둠 조끼)○8. 탈의실은 설치되어 있는가?없다. 교실이나 화장실 이용×수업환경 및 자료9. 교수활동에 필요한 포스터, 차트, 영상자료, 프로그램 개관, 그밖의 시청자 자료들이 있는가?농구경기 및 농구형

  • [초등교육] 초등체육 모의수업 지도안
  • 수업안단 원도구를 이용하여 목표물 맞히기 학습대상4학년 남,녀차시4/5주 제막대나 도구를 이용하여 목표물 맞히기학습목표■공을 쳐서 목표물을 정확히 맞힐 수 있다.■여러 가지 도구에 따라 공을 치는 힘의 세기와 동작이 달라짐을 안다■ 친구들과 함께 즐겁게 게임에 참여하려는 태도를 가진다.학습자료긴 막대, 짧은 막대, 큰공, 작은공, 펫트병 여러개, 백회 또는 테이프 학습형태일제, 조별학습직소 모형학습이해 중심 전략 모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