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의 다양한 표현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8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애니메이션 『반딧불의 묘지』

애니메이션 『뮬란』

본문내용
애니메이션의 다양한 표현(촬영) 기법


영화와 공통적으로 활용되는 촬영기법과 편집을 통해 애니메이션의 다양한 표현 기법을 살펴보자.

영상언어의 표현

언어를 동원하지 않는 비유적인 테크닉. (사상과 심상의 표현을 위한 기법)
1) 모티프: 하나의 기법이거나 하나의 특정한 대상물일 수도 있으며, 영화에서 체계적으로 반복되어 나오지만 각별한 주의를 끌지 않는 것일 수도 있다. 음악일수도 있고, 동적인 움직임일 수도 있으며, 대사가 되거나 청각적인 것일 수도 있다.
2) 상징: 구체적인 사물일 수 있으며 작품의 영혼을 의미할 수도 있다.
3) 메타포: 편집은 영화에서 메타포의 원천으로 자주 쓰인다. 두 개의 쇼트는 제3의 쇼트 를 만들어내기 위해, 그리하여 상징적인 관념을 만들어 내기 위해 연결될 수 있기 때문이다. (예: 에이젠슈타인의 <10월>: 천상의 성가대+연설하는 정치가->금발 의 예쁜 하프 연주자 )
4)셔레이드: 몸짓을 통하여 미묘한 감정이나 생각을 나타내는 것.

애니메이션 『반딧불의 묘지』

1988년 다카하다 이사오 감독이 만든 일본 애니메이션 『반딧불의 묘지』는 2차 세계대전 당시, 부모를 잃은 두 남매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그려낸 작품으로 전쟁이 가져온 고통과 이로 인해 어린 영혼들에 가해진 고통에 대한 이야기로 보편성과 진정성을 획득한 작품이다.
『반딧불의 묘지』에 나오는 주인공들의 가난에 대한 극단적인 묘사는 그러한 상황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개연성과 함께, 실재하진 않을 수 있지만 가능할 수는 있다는 전제에서 출발한다. 따라서 감독은 지극히 현실적인 내용을 오히려 비현실적인 신들로 표현함으로써 전쟁으로 인한 현실의 비참함을 극적으로 잘 보여주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사회와 광고] 특수영상기법
  • 표현할 수 있다. 닥터배아제 소품이 화면상으로는 오렌지색이지만 실제로는 푸른색이었던 것이다.⑤ 컴퓨터 그래픽(COMPUTER GARAPHICS) 기법 광고-컴퓨터 그래픽의 화면 합성의 대표적 기법으로 몰핑과 워핑, 해리가 있음. =몰핑(Morphing) : 물체를 전혀 다른 물체로 바꾸는 것. 사례)달리는 표범이 자동차로 바뀌는 대우자동차의 라노스광고, 김혜수가 지하철과 터널을 자유자재로 통과하는 LG프리웨이광고 등=워핑(Warphing) : 물체의 구조는 그대로 둔

  • 애니메이션 제작기법
  • 애니메이션에 많이 응용활용되는 제작방식인데, 실제 페이퍼 애니메이션의 원리는 기법상 셀 애니메이션의 기초를 이룬다. 동작을 프레임별로 나누고, 시간에 맞추어 콤마를 정하고, 촬영하는 방식 등은 셀 애니메이션과 동일한데, 특수효과를 다양하게 도입할 수 없다는 측면과 주 캐릭터를 제외한 배경과 주변 소품을 표현하는 데에 구체적이고 완벽한 묘사에는 한계가 있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원화를 동화로 전환시킬 때 셀 애니메이션에서처럼

  • [애니메이션] 에니메이션 제작 기법
  • 애니메이션에 많이 응용활용되는 제작방식인데, 실제 페이퍼 애니메이션의 원리는 기법상 셀 애니메이션의 기초를 이룬다. 동작을 프레임별로 나누고, 시간에 맞추어 콤마를 정하고, 촬영하는 방식 등은 셀 애니메이션과 동일한데, 특수효과를 다양하게 도입할 수 없다는 측면과 주 캐릭터를 제외한 배경과 주변 소품을 표현하는 데에 구체적이고 완벽한 묘사에는 한계가 있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원화를 동화로 전환시킬 때 셀 애니메이션에서처럼

  • 일본 애니메이션 Japanimation and OST
  • 애니메이션에서의 OST 혹은 SOUND EFFECT의 필요성♦여기서 저희가 말하는 OST는 음악은 물론 음향효과까지 포함한 총체적인 사운드를 지칭합니다 현대 영상물에 있어서 ,마찬가지로 애니메이션도 물론 사운드는 부가적이라기 보다는 결정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사운드는 음향효과, 대사, 음악으로 나눌 수가 있는데, 이들은 감각적, 정서적 자극을 유발 시킴으로서 시각적 표현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우리들의 체험 영역, 깊이, 강도 등을 증폭시켜

  • 일본 애니메이션의 특징 JapanimationandOST
  • 다양한 앨범과 변주를 낳게 한 명음반에 속하게 되었는데, 전체적인 흐름은 뭔가 새롭다기보다는 회고하는 듯한 60년대에서 80년대 초까지의 영화음악들과 스윙재즈의 분위기를 섞어넣은 듯한 짬뽕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아발론(2000)アヴァロンAvalon실사영화같은 분위기의 애니메이션을 표현해내는 오시이 마모루 감독이 공각 기동대 이후5년만에 내놓은 애니메이션이 아닌 실사영화로써 실사와 애니메이션의 완벽한 결합으로 화제를 모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