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잉] 내마음속그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8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모네 [Monet,1840.11.14 ~ 1926.12.5]

-모네 이야기

-모네 작업 중 기억에 남는 작업
<국회 의사당의 석양>,1904, 캔버스에 유채, 81x92cm, 취리히 쿤스트하우



2.샤갈 [Chagall,1887.7.7 ~ 1985.3.28]

-샤갈 이야기

-샤갈의 작업 중 기억에 남는 작업
<The Wedding candles>, 1945, 캔버스에 유채



3. 볼프강 라이브[Wolfgang Laib, 1950년 독일]

-볼프강 라이브 이야기

-볼프강 라이브의 작업 중 기억에 남는 작업
<민들레 꽃가루>(Pollen from Dandelion)
1999, 60x80cm
개인소장, 님므 현대미술관 설치

<오를 수 없는 다섯 개의 산>
1984, 민들레 꽃가루, 각 약7cm(h.)
개인소장



4. 내 마음에 그림
본문내용
-모네 이야기
오스카르클로드 모네는 1840년 11월 14일, 파리 라피트가 45번지에서 태어나 그곳에서 가까운 노트르담드로레트 성당에서 세례를 받았다. 어머니 루이즈 쥐스틴과 아버지 아돌프 모네의 차남으로 유년기에는 음악가인 어머니의 노래를 들으며 자랐다. 아버지의 직업이 불확실했던 까닭에 가정 형편은 좋지 않았다. 1845년경 조부모를 비록한 가족 모두가 르아브르로 이사했다.
소년시절 르아브르에서 보냈으며, 18세 때 그곳에서 화가 로댕을 만나, 외광묘사에 대한 초보적인 화법을 배웠다. 19세 때 파리로 가서 아카데미 스위스에 들어가, 피사로와 사귀었다. 2년간 병역을 치르고 1862년 파리로 귀환, 글레르 밑에서 A.르누아르, A.시슬레, F.바질 등과 사귀며 공부하였다. 초기에는 G.쿠르베나, E.마네의 영향을 받아 인물화를 그렸으나 점차 밝은 야외에서 풍경화를 그렸다. 1870년 프로이센-프랑스전쟁 때 런던으로 피신, 이때 J.터너, J.컨스터블 등의 영국 풍경화파의 작품들에 접했다. 이것은 명쾌한 색채표현이란 점에서 커다란 기술적 향상을 그에게 가져다주었다.
1872년 귀국, 파리 근교의 아르장퇴유에 살면서 센 강변의 밝은 풍경을 그려, 인상파양식을 개척하였다. 1874년 파리에서 ‘화가·조각가·판화가·무명예술가 협회전’을 개최하고 여기에 12점의 작품을 출품하였는데, 출품된 작품 《인상·일출(日出)》이란 작품 제명에서 인상파란 이름이 모네를 중심으로 한 화가집단에 붙여졌다. 이후 1886년까지 8회 계속된 인상파전에 5회에 걸쳐 많은 작품을 출품하여 대표적 지도자로서의 위치를 굳혔다.
참고문헌
• Moent, 이정실 옮김, Hazan, 1994
• Moent, Tomas and Hudson
• Chagall, 정문규, 서문당, 1982
• Chagall, Tomas and Hudson
• Wolfgang Lalb, 국립현대미술관,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예술과 사상 개인 보고서 - 박수근의 삶과 작품
  • 그림은 곧 존재의 이유였던 것이다. 일제(日帝)치하를 거쳐 1950~60년대 격동의 세월 속에 무학(無學)에 가까운 학력과 누구에게도 사사받지 않은 채 눈썰미와 불굴(不屈)의 의지가 더해진, 그의 그림에 대한 집념은 외경 속 의식을 매몰시켜가는 과정으로 드러나게 된다. 그는 내적 가난함에 시달리고 외적 식민지 시대를 관통하는 고단한 삶 속에서도 그 힘겨움을 탓하지 않고 묵묵히 살아가고 있는 주변 서민들의 무던한 마음을 현실적인 관점아래 시적

  • [인테리어 디자인 계획의 이해] 인테리어 디자인 계획의 이해
  • 드로잉을 통해서가 아니라 마음속에서 진행될 수도 있다. 그러나 디자인에 대한 그런 생각들은 기억 속에 저장해 놓기가 어렵고, 흔히 실제의 공간상의 제약과 연관이 되었을 때는 잘못된 계획으로 밝혀지는 수가 많이 있다. 디자인 개념들은 가능한 한 빨리 도면위에 나타내져야 한다. 그렇게 해야 디자인이 진행됨에 따라 이러한 개념들은 관찰되고, 비교되고 저장될 수 있다.어떻게 계획가가 완성된 디자인에 도달하는가를 정확히 기술하는 것은 어

  • [미술과인류문화] 동성애와미술(예술을 통 해 본 동성애)
  • 마음먹었다. 데릭저먼 Derek Jarman, 1942~1994 영국의 영화감독. 《세바스천》으로 데뷔해 반향을 일으켰으며 《카라바조》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으나 논란의 소지가 많았다. 매 작품마다 논란을 불러일으켰으며 기존 기록영상매체에 대해 비판적 논조를 지녔다. 동성연애자였던 그는 1989년 에이즈 환자로 판명되었고, 증세가 악화되면서 시각을 잃어 시각적인 마술사의 칭호를 듣던 그의 재능도 무너졌다.은 라는 작품속에서 붉은색 바탕 위에 붉

  • 현대사회 사진의 역할과 기능
  • 내용에 대한 관심을 불러왔다. 화이트는 등가물의 원리를 스티글리츠보다 더 적극적으로 그의 이미지들 속으로 통합할 수 있었다. 그보다 더 중요한 사실은 그가 그것을 1950년대부터 다른 사람들에게 소개해서 그 개념을 사진계에 널리 퍼트렸다는 것이다. 비밀스런 감수성, 즉 불가해한 의식에 대한 화이트의 사진적 관심은 초현실주의 회화에 반영된 관심들과 유사하다. 하지만 이 두 가지 그림제작(picture-making)의 프로세스는 실제로 정반대이다. ( 여

  • [아동문학] 작가 레오 리오니
  • 속 이야기해 나가는 단선적 진행하는 단선적 형식이다. 4. 특징 및 평가「파랑이와 노랑이」는 인간이나 동물을 주인공으로 하지 않고 단순히 종이를 찢어 그림의 공간에 특정한 행위, 목적들, 감정들을 나타내기 위한 방식으로 배치하여 인간의 문제와 상황에 관한 우화적 이야기를 이야기하는 최초의 책이다. 레오 리오니는 동화에 콜라주 기법을 최초로 사용하였다. 에서 파란색과 노란색의 색지로 동그라미를 찢어 붙여 주인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