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8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기업 기술경영의 성공, 실패 사례분석(청호나이스, 르노삼성자동차)
- [경영전략]경영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월마트, 르노삼성자동차
- 르노삼성자동차마케팅사례,시장실패사례,실패요인,자동차시장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자동차][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쉐보레][GM대우][대우자동차][르노삼성자동차][현대][기아][쉐보레]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쉐보레(GM대우, 대우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분석(자동차,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 [삼성][삼성SDI][삼성전관][삼성전자][삼성래미안][삼성물산][삼성코닝정밀유리][삼성코닝]삼성SDI(삼성전관), 삼성전자, 삼성래미안, 삼성물산, 삼성코닝정밀유리(삼성코닝), 르노삼성자동차, 삼성카드 분석
- 목차
-
1부 - 머리말
2부 - 본문
Ⅰ. 르노의 한국시장 진출 배경
1. 삼성자동차 시절 (1990년초~1998)
2. 르노(Renault)는 어떤 회사?
3. 르노-닛산 합작
4. 르노의 삼성자동차 인수과정 (1999~2000)
Ⅱ. 한국의자동차시장
1. 자동차산업의 일반적 특징
2. 한국자동차 산업의 특징(1)
3. 한국 자동차 시장의 특징(2)
4. 한국의 자동차회사
5. 한국자동차시장의 전망
Ⅲ. 르노삼성자동차 운영 현황
1. 그룹에서의 위상
2. 전략 / 기획
3. 인사
4. R&D / 생산
5. 마케팅 / 홍보
3부 - 맺음말
Ⅰ. 성공요인
Ⅱ. 문제점 및 해결과제
- 본문내용
-
지난 1999년 대그룹 간 사업 교환, 이른바 ‘빅딜’의 대상이 된 이후 우여곡절을 겪으며 프랑스 르노그룹에 의해 다시 시동이 걸린 지 이제 1년이 지난 르노삼성자동차가 경쟁이 가장 치열한 중형차 시장에서 출시 4년이 지난 SM5 모델 하나로 2위를 지키며 쾌속질주를 할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 소비자들에게 확신을 심어주었기 때문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다.
SM5가 2001년 3월 판매 5000대를 돌파하고 6,7월 연속 7000대, 9월 8000대를 넘어선 것은 중형차 시장에서의 ‘돌풍’이었다. SM5에 2위 자리를 빼앗긴 기아자동차(옵티마)는 물론 1위 아성을 지켜온 현대자동차(EF소나타)의 국내 영업부문이 SM5의 판매 실적에 잔뜩 긴장한 것은 당연했다. 지난 9월1일부터 정부에 의해 비교 광고가 허용되면서 현대자동차가 SM5에 첫 화살을 겨눈 것도 이와 같은 견제 심리를 반증하는 것이었다고 분석되고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출범 1년만에 연구․구매․생산․판매 등 조직을 재정비하고 중형차 시장에서 25%대의 점유율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제롬 스톨 사장이 르노삼성자동차의 운전대를 새로 잡고 목표 지점과 운전로를 분명히 제시했기 때문에 직원들이 경쟁사에 비해 인원이 적고, 부서 운영 예산이 적어도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열심히 맡은 바 업무에 임할 수 있었다. 제롬 스톨 사장이 지난 2월 “2004년까지 손익분기점에 도달하고, 2005년까지 2~3개 모델을 추가해 연간 생산량을 24만 대로 높이며 오는 2006년 이후에는 50만대 수준으로 생산량을 높여 이중 50% 가량을 수출하겠다”고 밝힌 중기 계획은 르노삼성자동차 직원뿐 아니라 소비자들에게도 신뢰를 주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