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디자인론] 웹디자인의 새로운 방향 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장: 우리나라 웹디자인의 현실

2장: 관점의 전환 - 유저빌리티

3장: 유저빌리티의 올바른 인식과 디자이너의 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1장: 우리나라 웹디자인의 현실

우리나라 IT업계의 발전 속도는 옛날 우리나라 경제의 발전 속도만큼이나 화려하다. 특히나 웹관련 산업이 분야가 더욱 그러해서 이젠 웹관련 산업이나 환경은 이제 세계 제 1에 가깝다 해도 손색이 없을 것이다. 전국 어느 곳이든지 전용선이 깔려있고
인터넷을 이용한 상품구매, 미팅과 채팅은 기본이고 더욱이 인터넷 뱅킹의 활용률은 세계 최고라고 하니 정말이지 인터넷 강국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와 더불어 함께 발전한 것이 웹디자인 인데 이러한 발전에 힘입어 웹디자인 또한 다른 디자인의 영역에 비해 눈부신 발전을 해온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여기서 발전이라고 하는 것이 정말 질적인 발전이라고 볼 수 있을까?
위에서 말한 상황들로 인해 최근 몇 년간 웹관련 종사자는 물론 그 분야에 종사하는 디자이너 또한 그 숫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 특히나 웹이라는 것을 통해 정보의 공유가 쉬워지고 또 구현하기 위한 툴이 보편화 되면서 많은 비전공자들 또한 웹디자인의 영역으로 진출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렇게 웹 시장이 번창하다 못해 과열에 가까워지자 사업 아이템의 난무는 물론이고 디자인에서 또한 비슷한 현상이 나타나게 된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결과가 아닐 수 없다. 그래서 무수히 많은 사이트들이 생겨나고 또 리뉴얼이 되고 있지만 정작 새로운 디자인은 찾아 볼 수 없고 각기 다른 많은 디자이너들의 작업물 임에도 불구하고 대개의 사이트들이 정형화된 형식과 스타일을 보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참고문헌
•임도헌, 웹유저빌리티 실천 가이드, 서울: 영진닷컴, 2002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
  • ket***
    (2008.10.15 00:07:17)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교보문고 웹사이트분석 및 기업분석(마케팅)
  • 새로운 도서 구매층 확대에 POD와 e-BOOK은 많은 부분 역할을 할 것이다. (e-Book과의 연계성) POD 마케팅 전략 온라인 서점의 규모가 성장한 것은 사실이나 아직도 오프라인 서점의 매출 규모에는 크 변화가 없음 (사실상 온라인 서점이 군소 서점 시장의 점유율을 잠식)그러나 바쁜 현대 생활에서 온라인 서점의 수요는 여전히 존재하며 앞으로 더 많은 수요가 예견된다.가격을 앞세워 경쟁하던 시절은 끝났으며 서비스와 전략으로 승부수를 던져야 할

  • [소비자행동] 개인화 커뮤니티 분석 -후발주자로서의 대응 전략(미니홈피 블로그 1인 미디어)
  • 론 - 마케팅시사점 도출싸이월드 문화가 가진 마케팅적 의미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 첫째, 싸이월드와 같은 블로그가 지닌 마케팅 매체로서의 매력, 둘째, 20대, 특히 여성에게 강력하게 소구할 수 있는 메시지를 뽑아낼 수 있다는 점이 바로 그것이다. 먼저, 마케팅 매체로서의 싸이월드와 같은 블로그가 지닌 매력을 살펴보자. 이들은 자발적으로 자신의 미니 홈페이지를 채울 수 있는 이슈를 찾는 속성을 가졌다는 점, 그리고 이러한 이

  • [자기소개소, 이력서, 면접]이력서 - 내 인생을 바꾸는 서류한장
  • 디자인을 하고 싶어 하는 사람이라면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 페이지메이커나 ? 같은 프로그램을 다룰 줄 아는지, 다룰 줄 안다면 그 수준은 어떠한지를 강조해서 보여주고, 그 외에 다른 능력이 있다면 필요한 것만 간단하게 덧붙여 주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4). 저는 이것도 해 보고 저것도 해 보고 해 보지 않은 것이 없습니다. 경험은 되도록 많이 나열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물론 그럴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경

  • [뉴미디어] 감성의 디자인
  • 디자인예술과의 경계에서 디자인은 아름다움을 부가하기 위한 장식의 의미로, 기술과의 경계에서 디자인은 무언가를 계획하고 정리한다는 의미로, 경영과의 경계에서 디자인은 창조적인 행위를 이끄는 주체로 인식되어 왔다. 더욱이 디지털시대에 디자인 활동들은 계속해서 디자인을 재정의하게 했다. 웹디자인, 게임디자인, 캐릭터디자인, 3D디자인 등 디자인 영역은 계속 확대되어 가고 있으며, 21세기 새로운 시대환경에 맞추어 영역간의 통합이 이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방향과 나를 가꾸어 나가는 작업을 어떻게 일치시켜 나갈 것이냐는 물음 속에 내린 결론은, 언론계에서 일하며 자기중심적 삶과무사안일주의에 머물지 않고 새로운 나의 모습을 찾아가며 살겠다는 것이었다.위의 예문에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으려는 필자의 의도가 대학생활의활동적인 측면과 앞으로 일에서의 구체적인 각오를 통해 통일적으로 나타나 있다.5. 인용할만한 자기소개서 5. 인용할만한 자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