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사] 러시아구성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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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배경 3
Ⅱ. 개념 4
Ⅲ. 대표작가 6
Ⅳ. 의의 및 영향 7
본문내용
Ⅰ. 배경

1. 혁명전부의 전위미술 운동에 대한 적극적인 호응
전쟁이 끝난 1917년 혁명의 격변이 가져온 문제점들에 민란과 외세의 침략까지 겹치게 된 러시아에는 실제적인 현실을 특별히 강조할 필요가 있었다. 개인의 직업이 가진 사회적 유용성을 인식하고 과시할 필요성이 특히 요구되던 당시에 전위적 미술가들은 돌연 미술과 디자인을 위한 국가기구에 있어서 지도적 위치에 서게 되었다. 그에 대한 요구의 해답으로 제시된 방법 중 하나가 미술 자체를 재인식하고 재정립하여 모든 곳의 모든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기호로 보편적인 진리들을 재현하는 방법이었다.


2 .입체주의와 미래주의의 영향
입체주의의 추상적 조형과 절단된 면 분할법의 영향
미래주의의 현대 생활의 역동적인 면을 표현하는 중복된 이미지를 차용,
기계주의적 이념의 영향

당시 러시아의 젊은 화가였던 블라디미르 타틀린(Vladimir Tatlin)은 1913년에 파리의 피카소를 방문하였다. 피카소가 타틀린에게 무엇을 보여주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1912-14년 사이에 피카소는 구축된 조각(constructed sculptures)을 몇 개 만들었다.
그 중 몇 개는 장난 삼아 만든 것이었지만 그 외의 작품들은 종합적이고 구축적인 입체주의 그림을 그릴 때와 같이 다양한 재료를 보다 간결하게 구성하였다. 러시아의 구축주의(Russian Constructivism)의 역사는 이와는 전혀
참고문헌
http://india.webice.co.kr/cas
http://www.neoforme.com/history/hr_.pdf
http://cosmos.changwon.ac.kr/~k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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