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기업의 성공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글로벌환경에서 후발기업인 우리기업
2.본론
1.모방자의 장,단점
2.모방자의 전략제시
3.사례 분석
1) Jollibee사
2) 엘지전자
3) 오티스 엘지
4) 삼성전자
5) 은성사
6) 영안모자
7) 대성금속
8) 삼성열기
3.결론

*한글2002파일입니다,
본문내용
‘지속적인 경쟁 우위(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의 확보’, 이는 전략 을 고민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화두이다.
그러나 과연 지속적이란 것이 존재할 수 있을까?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과거의 성공 요인이 현재의 성공 요인이 될 수 없듯이, 오늘의 성공 요인이 미래의 성공 요인이 될 수 없다.
오히려 ‘일시적인 경쟁 우위(Temporary Competitive Advan-tage)’라고 표현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더 중요한 것은 우위 요인이 무엇이냐가 아니라 이를 확보하는 방 법을 습득하고 있느냐라는 것이다.
그래야만 ‘일시적인 우위’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바로 이것이 글로벌 시장에 후발자(모방자)로 뛰어드는 우리 기업들이 시장개척 자를 뛰어 넘는 길임을 명심해야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네요 쓸만했어요 ㅎㅎ
  • onbang***
    (2010.05.20 02:27:0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fire***
    (2006.04.24 15:04:25)
회원 추천자료
  • TOYOTA 도요타 기업성공요인,도요타 기업전략사례.도요타 마케팅전략분석,도요타 리콜사태사례분석,도요타 향후전망연구
  • 1. TOYOTA 도요타 기업소개(1) 도요타 기업가치(2) 도요타 기업히스토리(3) 기업미션과 비전2. TOYOTA 도요타 성공요인3. 자동차시장의 특징4. 도요타 SCM 도입사례(1) SCM 도입사례(2) 도입성과5. 도요타 JIT 도입사례(1) JIT 도입전략(2) 도입효과6. 도요타 수요관리전략7. 도요타 TQM활동분석8. 도요타 SWOT분석9. 도요타 STP분석10. 도요타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11. 리콜사태 해결과정분석(1) 리콜사태요약(2) 리콜사태의 원인(3

  • 올가홀푸드 기업성공사례,마케팅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시,나의의견
  • 목 차 1. 들어가며2. 올가홀푸드 기업분석① 연혁② 경영이념③ 주요 사업영역④ 비전3. 유기농에 대한 사회적 인식① 유기농의 개념② 유기농 식품의 산업 현황4. 올가 홀푸드 마케팅사례① STP 사례② SWOT 사례③ 4P 사례5. 마케팅전략제안 및 나의의견Ⅰ. 들어가며최근 우리나라 식품업계에는 웰빙이라고 하는 바람이 불고 있다. 과거의 그저 양많고 가격이 적은 물품을 사는 합리적인 소비에서, 비싸지만 고품질의 생산품을 판매하는 업체가

  • 본죽 기업성공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분석3.Opportunity 식지않는 Wellbeing 추세 한류 열풍을 통한 해외시장 개척 가능성 패스트푸드에서 웰빙슬로우푸드로 인기 전환 현지 가맹사업 본격화 SWOT 분석4.Threat 후발업체의 위협 시장크기 협소 대체제의 위협 차별화 전략(differentiation strategy): 가격 이상의 가치로 브랜드 충성심을 이끌어 내는 전략* 높은 가격이라도 고객이 즐겁게 살 수 있도록 제품과 서비스에 가치를 제공!!5. 마케팅전략 제안 (차별화 전략)집중전략(focus strategy): 특정 세

  • [글로벌마케팅] 글로벌기업 국제기업 구글 Google 핵심역량, 기업전략 기업성공사례 성공요인분석 글로벌전략 글로벌경영 마케팅 분석(ppt)
  • 글로벌마케팅, 글로벌기업 사례 분석구글 기업분석 및 성공요인 분석공상영화, SF영화에서만 종종 볼 수 있었던 가상안경, 인터넷안경이 현실에서 개발이 되어 상용화 되면서 큰 이슈가 되고 있다.바로 구글에서 개발한 구글 글라스이다. 안경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기능을 알게되면 정말 놀라운 최첨단 기술이 담겨져있다.음성인식 기능이 있어 말로 명령을 내리게 되면 작은 화면에 명령을 내린 실행 결과물을 그래도 화면을 통해 보여준다. 이처럼

  • [패션브랜드 SPA 사례분석] POLO 폴로 랄프로렌 - 기업전략, 성공요인 강점, 마케팅전략 4p stp swot 분석(HWP)
  • POLO RALPH LAUREN 브랜드 마케팅성공사례 분석Ⅰ.기업소개- 설립자(CEO) : 디자이너 RALPH LAUREN 소개- 주요연혁 HISTORY - 기업현황 및 기업개요 - 로고 탄생 배경 및 의미- 경영철학 , 기업이념Ⅱ. 산업구조 / 시장환경 / 경쟁사 비교분석- 폴로랄프로렌 주요 제품 - 경쟁브랜드 : 빈폴, 헤지스, 타미힐피거, 라코스데 등Ⅲ. 전략분석 / 성공요인 분석- 브랜드 마케팅전략 - 내부환경, 외부환경 분석- 마케팅전략 및 마케팅사례 분석- SWOT / STP 분석 - 4P MIX 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