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유통경로 및 여행상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문 ---------------------------- 1

(1) 여행사의 유통경로
1) 유통경로의 특징 ----------- 2
2) 유통경로의 유형 ----------- 3
3) 유통경로의 이점 ----------- 4
4) 유통경로의 문제점 ----------- 7

(2) 여행상품의 종류
1) 여행상품의 정의 ------------ 8
2) 여행상품의 특성 ------------ 8
3) 여행상품의 구성요소 ------------- 9
4) 여행상품의 종류 ------------- 10

후문 ---------------------------------- 14


*한글2002파일입니다.
본문내용
현대사회의 사람들이 즐기는 주요 특징중 하나는 여행과 관광이다. 세상의 거의 모든 발명과 혁신들이 어떤 식으로든 사람들의 여행 증가에 기여해 왔다.
이런 여행업을 유지․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여행사라는 기업 혼자만의 역할로는 역부족하기에 이를 도와 그들의 관광이라는 상품을 완성 및 고객에게 전달하는 일을 해주는 부수적인 기업들이 생기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여행사 하나투어 마케팅전략
  • 여행업 마케팅의 의의 윤대순. 여행사마케팅. 대왕사. 1999박호표 외. 관광사업의 이해. 학현사. 2001마케팅이란 개인이나 조직의 제 목적 달성과 욕구충족을 가능케 하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하여 아이디어, 재화 및 서비스의 개념화, 제품화, 판매가책정, 판매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고 집행하는 과정으로, 소비자의 욕구충족을 위해 시간적공간적장소적 효용을 창출하는 과정이다. 즉, 마케팅은 생산과 소비를 연결하는 유통과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

  • [관광학] 태권도 관광상품과 마케팅전략
  • 경로 (유통경로, 유통방법)1. ATAATA; American Taekwondo Association미국 태권도 협회를 통한 태권도 관광 상품 연계구축-미국의 태권도 협회(ATA)ATA는 미국 태권도 협회로 미국에만 1300여개의 도장을 가지고 있다. 태권도장이 미국 전 지역에 분산되어 있어 개별적인 유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미국전역에 있는 태권도장을 하나로 연결시켜주는 ATA를 통해 태권도 관광 상품을 유통시킨다.특히 ATA는 관광객과 상품을 직접적으로 연결시킬 수 있다는

  • [관광사업론] 여행사 문제점 해결방안
  • 여행업은 주로 여행 도매업의 형태로 나타난다. 여행 도매업자란 브랜드명을 가진 패키지여행을 실시하는 여행업자로서 유통 경로 상 생산자 입장에 있는 여행사를 일컫는다. 즉, 여행 도매업자란 수요를 미리 예상하여 여행목적지로의 수송과 목적지에서의 객실 및 가능한 다른 서비스들을 준비하여 이를 완전한 하나의 상품으로 만들어 여행사나 또는 직접 자사의 영업소를 통해 개인이나 단체에게 일정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유통경로상의 기업이라

  • [전산실무] 여행기업과 국제회의 정보 시스템
  •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업(사증을 받는 절차를 대행하는 행위를 포함) - 5천만원 이상 ② 국외여행업 : 국외를 여행하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업(사증을 받는 절차를 대행하는 행위를 포함한다) - 3천만원 이상③ 국내여행업 : 국내를 여행하는 내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업 - 2천만원 이상2. 여행업의 특성1) 구조적 특성특 성개 요 입지적 특성 접근의 용이성이 여행상품의 구매 여부의 중요결정요소가 되기 때문에 주로 여행사는

  • [관광경영론] 여행업의 정의 및 기능과 역할
  • 여행의 편의를 제공하는 업으로 규정하고 있다.2. 여행업의 분류1) 유통경로에 의한 분류(1) 도매업자여행도매업자란 브랜드명을 가진 패키지여행을 실시하는 여행업자로서 유통경로상 생산자 입장에 있는 여행사를 일컫는데, 세계관광기구에서는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다. 즉, 여행도매업자란 수요를 미리 예상하여 여행목적지로의 수송과 목적지에서의 객실 그리고 가능한 다른 서비스(여행, 여흥)를 준비하여 이를 완전한 상품으로 만들어 여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