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어필광고의 심의와 표현의 자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들어가기
2.본론
a.섹스어필 광고의 심의와 제약
b.섹스어필 광고의 표현의 자유
3.맺음말
본문내용
1.들어가기

자본주의 국가일수록 광고시장의 규모 특히 TV 광고 시장은 폭증 추세에 있다. 지속적이기 보다, 찰나의 즐거움의 만족을 추구하며, 다중적 감각의 총족을 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TV광고 시장의 증가는 단연 다른 매체를 압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들의 활발한 활동과 매스커뮤니티의 발전을 가져왔다. 그러나 서독 자르브뤼켄 대학 소비자 태도 조사 연구팀의 조사에 따르면 매체의 정보량이 매 5년을 주기로 2배씩 늘어나는 이러한 정보의 홍수 속에 살면서도 시청자들은 자신이 접한 정보량의 10%도 기억하지 못한다고 한다. 뉘른베르에 있는 GfK라는 전문 연구 기관의 다른 연구 결과를 보자.

A라는 상품의 30초짜리 광고를 TV에서 5-번 방영했다고 하자. 놀랍게도 TV시청자의 반이 단 1번 보았다는 응답이 나왔다. 4번 이상 보았다는 응답은 10분의 1도 안된다.

쏟아지는 많은 광고와 리모콘의 발달로 감각이 충족되지 않았을 때 채널을 돌려버리는 빈도의 격증에 의해, 광고주들은 시청자의 머리에 더 인식 될 수 있도록 더욱 참신하고 자극적인 광고들은 만들어 내고 있다. 특히 현대 산업 사회 생산력의 향상에 따른 성의 표면화와 성의 시각화, 영상화에 의해 소비자의 눈길을 끌려는 섹스어필(Sex appear)광고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다.
참고문헌
이원복(1996).『이원복 교수의 현대 문명 진단』(서울: 朝鮮日報 )
박성혁 외지음(2004).『대한민국 일등광고의 20법칙』(디자인하우스)
http:.//www.tvcf.co.kr
http://www.karb.or.kr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http://blog.naver.com/yezie.do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음
  • samshit1***
    (2006.06.02 19:14:17)
회원 추천자료
  • 성적광고 레포트
  • 광고들을 보면 무엇이 연상되는가? 우리는 실제로 지면이나 티비에 나오는 섹스어필 광고를 이미지상으로 보는 것뿐만 아니라 광고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카피에서도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다. 특히 청바지나 의류, 패션 계통에서 섹스어필 광고를 추구하는데 그것은 어떻게든 아름다운 몸을 단시간에 표현해 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도대체 왜 섹스어필 광고를 선호하는가? 그것은 인간의 본능적인 욕구와 관련이 있다고 보여진다. 인간의 공통

  • [매스컴] 대중매체의 선정성과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
  • 자유롭지 않다. 즉, 형식이 내용을 지배하게 되고 그 형식은 기계에 의하여 주어진 것이라는 점은 인간의 자유로운 의사소통을 억압하는 결과를 가져다줄 것이다.주체적 인간이란 대화의 양식과 내용에서 자유로워야 한다. 그러나 뉴미디어는 수용자에게 많은 선택의 가 능성을 제공해 주고 있는 것 같지만 실제로 수용자의 자유는 뉴미디어의 기술적 합리성에 의하여 체계적으 로 제한되는 것이다. 즉, 인간에게 물질문명을 가져다주었던 이성사회가

  • [대중매체] 광고와 사회문화
  • 광고의 사례를 중심으로 우리나라의 경우를 알아보도록 하자2. 본 론1) 광고와 성(Sex)(1) 섹스어필 광고① 섹스어필 광고의 정의 및 특징섹스어필 광고는 성적 소구 광고라고도 하며, 이는 인간의 성적 호기심 및 자극을 통해 관심을 끌려는 목적으로 제작된 광고라고 할 수 있다.섹스어필 광고는 성에 관한 관심을 제품에 연관시키는 것으로 에로티시즘적감정에 기초를 둔다. 하지만 섹스어필 광고가 반드시 직접적인 노출이나 표현으로 이루어지는

  • [대중매체]TV 광고속 여성의 역할
  • 표현하여 우리 사회의 잘못된 성차별 관습을 심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그리고 광고속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여 성은 아름다운 외모, 섹시한 몸매와 함께 성적인 매력까지 겸비하고 있으며, 외 모에 대한 자기도취증에 빠져있거나, 성공의 수단으로 삼는 모습으로 표현되고 있다. 이것은 광고모델의 필요 충분조건이라 여기는 속옷이나 화장품 선전에 그치지 않고, 광고 속에 등장하는 직장여성, 자유전문직 여성 또한 마찬가지다.이러한 사실은 우

  • [광고와성] 선정적광고- 광고와 성과의 관계
  • 표현이 광고에 사용되고 있는 것은 성적인 묘사가 광고에 주의를 집중시키고 아주 효과적이고 흥미를 유발시키며 또한 이를 통해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한다는 엄연한 현실 때문이다. 이것은 상품을 팔아서 이윤을 획득하는 자본가들에게 많은 사람들을 성적인 욕구에 광분하게 하든 말든, 청소년들에게 성에 대한 왜곡된 인식을 심어주든 말든 아무런 상관이 없는 것이기도 하다. 즉 자본주의사회에서 상품생산, 광고, 유통, 판매의 자유가 인정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