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스어필광고의 심의와 표현의 자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들어가기
2.본론
a.섹스어필 광고의 심의와 제약
b.섹스어필 광고의 표현의 자유
3.맺음말
- 본문내용
-
1.들어가기
자본주의 국가일수록 광고시장의 규모 특히 TV 광고 시장은 폭증 추세에 있다. 지속적이기 보다, 찰나의 즐거움의 만족을 추구하며, 다중적 감각의 총족을 요구하는 현대인들에게 TV광고 시장의 증가는 단연 다른 매체를 압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들의 활발한 활동과 매스커뮤니티의 발전을 가져왔다. 그러나 서독 자르브뤼켄 대학 소비자 태도 조사 연구팀의 조사에 따르면 매체의 정보량이 매 5년을 주기로 2배씩 늘어나는 이러한 정보의 홍수 속에 살면서도 시청자들은 자신이 접한 정보량의 10%도 기억하지 못한다고 한다. 뉘른베르에 있는 GfK라는 전문 연구 기관의 다른 연구 결과를 보자.
A라는 상품의 30초짜리 광고를 TV에서 5-번 방영했다고 하자. 놀랍게도 TV시청자의 반이 단 1번 보았다는 응답이 나왔다. 4번 이상 보았다는 응답은 10분의 1도 안된다.
쏟아지는 많은 광고와 리모콘의 발달로 감각이 충족되지 않았을 때 채널을 돌려버리는 빈도의 격증에 의해, 광고주들은 시청자의 머리에 더 인식 될 수 있도록 더욱 참신하고 자극적인 광고들은 만들어 내고 있다. 특히 현대 산업 사회 생산력의 향상에 따른 성의 표면화와 성의 시각화, 영상화에 의해 소비자의 눈길을 끌려는 섹스어필(Sex appear)광고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다.
- 참고문헌
-
이원복(1996).『이원복 교수의 현대 문명 진단』(서울: 朝鮮日報 )
박성혁 외지음(2004).『대한민국 일등광고의 20법칙』(디자인하우스)
http:.//www.tvcf.co.kr
http://www.karb.or.kr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
http://blog.naver.com/yezie.do
자료평가
- 괜찮음
- samshit1***
(2006.06.02 19:14: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접수, 사정, 계획, 개입, 평가 및 종결과정으로 나누어 사회복지실천과정을 구체적 사례에 적용시켜 보시오.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연간사업계획서 (A+받은자료)
- 지역사회복지론] 결핍관점과 강점관점의 내용과 문제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또한 임파워먼트 강점에 대해 설명하고,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한 임파워먼트 관점을 학습자의 견해에 근거
- 실습종합평가서 - 실습생의 자기평가, 자신의 강점과 약점, 변화되고 성장된 점
- 학교중단, 학교폭력 문제에 대해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여성가족부와 교육부의 연계방안으로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과제는 평등과 차별을 토대로 사회복지사의 윤리적 딜레마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평등과 차별의 개념을 설명하고, 평등과 차별이 사회현실 혹은 실천현장(신문기사, 실제 경험 등)에서 어떻게 드러나는지 설명하고 사회복지사가 경험할 수 있는 윤리적 딜레마를 논하고, 과제 후 느낀점, 알게 된 점을 결론으로 정리한다
- 치매에 대한 문제 및 해결방안에 대하여 작성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가족간의 이상적인 언어적 상호작용 방법이나 언어적 환경구성에 관한 사례, 기사, 책을 읽은 경험을 기술하시고(예비) 부모 및 교사로서 실천
- 자신이 현재 서비스를 받고 있는 사회복지정책에 대하여 분석하시오
- 가족사정시 가족을 체계로 이해하며 평가할 수 있는 몇가지 개념을 정리하고 그 중 하나를 선택하여 본인의 가족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분석하시오(예 가족항상성, 의사소통 방식, 가족규칙, 가족신화, 가족의례, 격리와 밀착, 부모화 중에서 선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