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커뮤니케이션] BLOG 블로그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제 1장 - 왜 블로그 인가?
제 2장 - 조사. 발표 내용 요약. 정리

2. 본론
제 1장 - What is BLOG?
제 2장 - Blog in world / korea
제 3장 - Blog is Popular
제 4장 - Blog in Now
제 5장 - Good & Bad
제 6장 - Blog in Effect
제 7장 - Blog in Future

3. 결론

4. 참고자료
1 - 참고 문헌
2 - 언론 보도 기사
3 - 설문조사 최종 응답 모음

본문내용
제 1장 - What is BLOG?
Web(웹) + log(일지) = BLOG
'블로그'는 Web(웹) + log(일지)의 합성어로 웹의 b와 log가 합쳐진 신조어이다. log는 사전의 뜻풀이로 '항해일지' '여행일기'라는 뜻이다. 이는 컴퓨터에서는 시스템에 접속하거나 통신에 접속하는 것을 말하는데, 통신망에 접속하는 것을 로그인(log in), 접속을 끊는 것을 로그아웃(log out)이라고 말한다. 따라서 blog에서 log는 인터넷(=웹)이라는 바다에서 사용하는 '항해일지'나 '여행일기'를 뜻한다. 에반 윌리엄즈(evan williams)가 만든 블로깅을 위한 사이트, 블로거(blogger)에서는 블로그의 정의를 '일기처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짧은 글들로 이뤄진 웹 페이지' 라고 정의한다.
‘항해일지’, ‘여행일기’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블로그는 일지(=일기) 형태라는 형식을 가지고 있다. 블로그는 곧 네티즌이 웹에 기록하는 일기나 일지를 뜻한다. 무엇을 기록할지는 블로그의 주인인 블로거들의 마음이다. 주제를 정해 깊은 사회적 문제나 영화에 대해 다룰 수도 있고, 개인의 사소한 일상생활을 다룰 수도 있다. 이것이 곧 '블로그' 이다.
블로그는 누구나 자신의 웹사이트에 설치할 수 있으며 블로그 프로그램을 설치 할 수 있는 서버 공간만 가지고 있다면 블로그를 위한 프로그램은 무료로 다운 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블로그는 또한 무료인데다 다루기도 쉽고 일단 웹사이트에 깔아 놓으면 사용자는 자신이 글을 쓰고 싶을 때 항상, 자신의 글을 온라인에 '출판'할 수 있다.
참고문헌
인터넷의 새로운 기능. 블로그 - HowPC 2002.12월호. 삼성 출판사.
지는 게시판 뜨는 블로그 - 동아일보. 2004. 3. 20
그 블로그. 인기있다 - 일간스포츠. 2004. 3. 21
지식까지 찾아주는 네이버 블로그 - www.naver.com
사이좋은 사람들 싸이월드 - www.cyworld.com
미디어 몹 블로그 - www.mediamob.co.kr
yahoo.com의 Ask Yahoo!: What are blogs and how did they become so popular?
나는 블로그가 좋다 - 김중태
대한 예수교 장로회 봉천제일교회 청년부 200명.
사이좋은 사람들 싸이월드 송혜경 차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싸이월드 미니홈피와 네이버 블로그에 대한 비교분석
  • 인터넷은 우리의 삶에 많은 변화를 주었음에 틀림없다. 급격한 인터넷의 보급과 자신의 홈페이지를 소유함으로써 사이버 공간에서의 자기 PR과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빈도가 높아졌다. 그 중에서 해외에서 시작되었던 블로그(BLOG)가 한국에 들어오면서 표현의 수단으로 사용되면서 사이버 상에서의 활동은 점차 확산되고 있다. 이에 대한 변화는 다음과 같이 나타낼 수 있다.최근 신세대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미니홈피와 같은 개인 미디어

  • [블로그] 펌로그 폐해와 블로그의 바람직한 발전 방향
  • 커뮤니케이션 수단과 비교되는 특징을 짚어보고, 펌로그의 문제점에 대해 깊게 고찰해 본다. 제 Ⅲ장은 결론으로 연구결과의 요약정리와 대안제시, 그리고 바람직한 블로그의 향후발전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Ⅱ. 본론A. 블로그의 이해1. 용어의 정의블로그(Blog)는 인터넷, 혹은 월드와이드웹을 뜻하는 웹(web)과 기록을 뜻하는 로그(log)의 합성어이다. 블로그를 사용하는 사람을 따로 블로거(Blogger)라 부른다. 블로그라는 이름에 대해서는 많은 의

  • 블로그와 저널리즘
  • 인터넷 문화를 향유하는 대한민국은 지금, 개인화된 미디어, 즉 인터넷 1인 미디어의 등장으로 또 한번의 커뮤니케이션 혁명의 시대를 겪고 있다. 매체에 대한 접근성이 늘면서 묻혀있던 개개인의 목소리가 사회적인 형태로써 분출되기 시작한 것이다. 누구나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에 쉽게 접근하여 인터넷의 다양성을 즐기고, 또한 그 다양성에 공헌하고 있다.1인 미디어라 함은 통상 블로그(Blog)를 지칭한다. 1인 미디어를 크게 주변 사람

  • [매스커뮤니케이션 효과론] 싸이월드 미니홈피 서비스를 통한 이용자 욕구 충족에 대한 고찰
  • 인터넷 시대의 수용자 - 능동성 개념을 뛰어넘어”, 1999 : 「매스미디어와 수용자」p.305~326,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행위양식을 설명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가고 있다.여기서는 ‘실명제 기반’이라는 독특한 사이버스페이스 커뮤니케이션 양식을 표방하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올 한해 선풍적인 인기를 구가했던 대표적인 블로그(blog) 서비스인 싸이월드 미니홈피 서비스(www.cyworld.nate.com)의 효과를 분석함으로써,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 [매스컴] 블로그에 대해서
  • 블로그라는 새로운 콘텐츠의 출현은 기존의 인터넷 지형을 변형시키고 있으며, 사상 유례 없는 거대한 커뮤니케이션의 출현과 콘텐츠 내용물의 풍부함을 목도로, 우리는 그 어느 때 보다도 더욱 미디어가 제공하는 가상의 세계로 빨려 들어가고 있다.현재 미디어 매체에서 외치고 있는 ‘싸이홀릭’이나 ‘싸이페인’ 이라는 식의 피상적 보도에서 벗어나서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 문화에 대해서 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아야 하는 것은 우리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