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플래시몹과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이유없는- 목적없는 열광, 플래시몹
새로운 대중 커뮤니케이션, 플래시몹
No_Communication' , 플래시몹
플래시몹, 그리고 새로운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 본문내용
-
“플래시몹”이란 무엇인가?
몇 달 전에 우리는 TV에서 플래시몹 모티브를 차용하여 만들어진 현대 팬택&큐리텔의 여성 전용 핸드폰 제품 광고를 볼 수 있었다. CF는 인기가수 보아가 휴대전화로 내린 지령을 받은 수백 명의 사람들이 순식간에 인천국제공항으로 몰려들어 일제히 드러눕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그들 사이로 걸어가며 카메라폰으로 플래시를 터트리며 사진을 찍어대는 보아. 보아에게 찍힌 젊은이들이 하나 둘씩 일어나 무슨 일이 있었냐는 듯 공항을 빠져나간다. 인터넷이나 메일을 통해 특정 장소로 모일 것을 통보 받고 지시서를 받아 특정 행동을 한 후 곧 바로 언제 모였냐는 듯 흩어지는 다소 엉뚱한 놀이인 ‘플래시몹’의 모티브를 그대로 따온 것이다.
2003년 중반에 뉴욕에서 시작되어 유럽은 물론 일본과 싱가포르, 그리고 우리 나라에까지 빠른 속도로 상륙한 플래시몹은 ‘21세기 최첨단의 놀이’이다. 불특정 다수가 인터넷이나 이메일을 통해 정해진 장소에 모여 현장에서 ‘몹지령’을 접수하여 주어진 행동을 하고는 곧 흩어지는 이 최첨단의 놀이, 플래시몹은 갑자기 접속자가 폭증한다는 뜻의 플래시크라우드(flashcrowd)와, 동일한 생각을 가진 집단이라는 스마트몹(smartmob)의 합성어로 이른바 집단적 번개모임이라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다음 플래시몹 카페 cafe.daum.net/flashmob
인터넷 플래시몹 기사 모음 - http://readme.or.kr/blog/
- 다음 / 네이버 뉴스 기사
EBS 플래시몹에 관한 토론 (문화 일번지) 동영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