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커뮤니케이션] 컨텐츠유료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1. 컨텐츠 유료화의 의미와 배경
2. 인터넷 컨텐츠 유료화의 현황
3. 컨텐츠 유료화의 장애요소
4. 인터넷 유료화 수용도(설문조사)
5. 유료화 사례
결론
본문내용
최근 수익 모델 창출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인터넷 서비스 유료화를 추진하는 기업들 증가
다양한 방식으로 유료화 추진
수익을 얻고 있는 분야 한정적이고 여러가지 어려움 발생

컨텐츠 유료화의 등장 배경

수많은 경쟁- 높은 광고효과를 내기 위한 수많은 기법의 지출에 대한 한계
인터넷 광고효과에 대한 회의적인 시간- 배너광고의 낮은 클릭율
광고수입의 한계성
서비스의 복합화, 융합화- 서버 확장이나 네트워크 내용 등 구조적인 어려움

컨텐츠의 의미

전통적인 의미에서 문자, 소리, 화상, 영상등의 형태로 이루어진 정보의 내용물 지칭

출판, 음악, 화상, 영상, 게임 등 광범위한 분야 포함

유료화 방식

부가적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
ex) 게임 사이트의 아이템
기존에 없던 서비스 도입
ex) 게임 전용사이트에 커뮤니티 개념 도입
기업 대상 서비스인 B2B사업의 유료화
ex)다음- 기업이 발신하는 대량의 이메일에 요금 부과

유료화 현황

만화,영화, 게임, 성인대상 웹 캐스팅 등 엔터테인먼트 컨텐츠와 증권 및 재테크 등 경제관련 컨텐츠, 그리고 교육용 컨텐츠를 중심으로 유료화 진행하거나 추진 중에 있는 것으로 발표
교육용 컨텐츠 업계가 타 분야에 비해 유료화가 안정적으로 정착
유료컨텐츠 점차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투스 성공전략
  • 인터넷 사용률, 그 들의 합작인 인터넷 강의 라는 새로운 교육의 패러다임이 이미 우리 주변에 만연하고 있다.본론에서 더 자세히 얘기하겠지만, 중∙고등학생 위주의 인터넷 강의 업체는 코스닥 상장을 통해 이미 그 진가를 인정받은 부동의 1위 메가 스터디와 SK커뮤니케이션즈와의 합병으로 어느 정도 시장성을 검증받은 이투스, 그리고 다소 온라인에서 동영상 사이트로 크게 활성화 되지는 않았지만 다른 컨텐츠의 활용으로 꾸준히 사이트를 유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전략
  • 인터넷은 양질의 정보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무한한 부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공간으로 주목 받고 있다.인터넷 공간에 대한 이러한 인식변화와 더불어 국내외의 여러 웹사이트들이 유료화를 시도하기 시작하였다. 법률, 의학, 패션,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집단을 대상으로 한 웹사이트들과 만화, 영화, 음악, 성인대상의 다양한 오락 컨텐츠를 제공하는 사이트들도 유료화를 통해 나름대로 고정 이용자들을 확보하

  • [마케팅 원론] 한겨레 신문 마케팅 리뉴얼 전략
  • 컨텐츠 다수* 온-오프의 충돌*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 부재WO 전략(약점- 기회전략)WT 전략(약점-위험 전략)* 약점 보완 및 기회 활용 (인터넷뉴스의 일부를 유료화, 다양한 컨텐츠 개발)* 디지털 시대의 기회 활용 마케팅 전략 (070인터넷 전화를 통한 컨텐츠제공)* 소비자와 생산자간의 쌍방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윈-윈 전략* 시장 세분화를 통한 맞춤형 컨텐츠 전략4. STP(미디

  • [인터넷라디오] 인터넷 라디오의 이론적 분석
  • 유료화를 통한 수익구조 구축, 오프라인에서의 브랜드 정체성을 온라인으로 확대해 기존의 시장을 공고히 하고 잠재 수요자들을 유인하고 고객화 하는 전략적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현대원p345이렇게 인터넷 서비스가 새로운 돌파구로 여겨지고 있는 데에는 전자 상거래를 비롯한 다양한 수익 구조를 창출해 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컨텐츠를 재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편성 문제 때문

  • [국제경영] 국내 인터넷 최강자 `NHN`네이버의 해외진출전략
  • 커뮤니케이션과합병2000. 5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의 웹사이트 검색엔진 부문 1위2000. 6 한게임커뮤니케이션㈜, 원큐㈜ 인수합병2000. 7 에테르인도와 함께 닷컴미디어 최초의 현지법인 네이버-인도네시아 설립2000. 8 차세대 지능형 검색서비스 네이버 넥서치 서비스 오픈2000. 9 일본현지법인 HangameJapan 설립2000. 11 네이버 재팬, 일본 현지법인 설립2001. 3 네이버 소프트, 한게임 아메리카 등 미국 현지법인 설립2001. 3 한게임 유료화로 국내 컨텐츠 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