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실업무]객실의 업무와 종류, 객실 수입늘리기 위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객실의 정의
2. 호텔 숙박기능의 주요 구성요소
3. 객실의 기능
4. 호텔의 객실부문(Room division) - 객실업무
1) 고객 순환 과정
2) 프런트 부서의 근무자
3) 프런트 오피스
4) 프런트 부서의 기능
5) 하우스 키핑
6) 안전관리 부서
5. 객실의 종류
1) 침대수 및 크기에 의한 분류
2) 변형된 객실의 분류
3) 객실의 위치에 따른 분류
4) 객실상품에 의한 분류
6. 객실 요금 체계
1) 공표요금
2) 특별요금
7. 객실 점유비
1) 객실 점유율
2) 가중 점유비
3) 일별 객실 평균 단가
4) 고객 1인당 객실 평균 단가
8. 객실수입의 중요성
1) 객실의 중요성
2) 객실의 가격현황
3) 호텔 객실의 기준가(Rack Rate)
4) 객실 가격 산출
5) 객실의 할인 판매
6) 객실 가격의 상승세
7) 객실 가격의 불균형화로 인한 문제점
8) 객실가격의 안정화
9) 호텔 객실 수입 증대 방안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 론
과거에 비해 여가 생활이 늘어나고 소비자들의 성향이 변화하면서 관광에 대한 관심은 더욱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호텔 산업도 더욱 발전하고 있다.
근래의 호텔들은 과거 여관등과 같이 숙박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기업으로서 숙박뿐만 아닌 여러 부문에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산업이 되고 있으며 소비자의 수준이 더욱 향상됨에 따라 호텔의 객실로 인한 수입은 호텔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또한 호텔은 국제화 시대를 맞이하여 관광 목적뿐만 아닌 비즈니스면에서도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여러 종류로 활용되고 있으며 이로 인한 객실의 종류에 따라 호텔 수입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어 그 중요성은 매우 커지고 있다.
이에 우리는 객실의 업무와 종류, 객실 수입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고 수입을 늘리기 위한 방안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객실의 정의
호텔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은 고객에게 식사와 객실을 제공하는 것이며 숙박은 가장 대표적인 상품이다.
객실매출은 호텔수익의 가장 큰 단일 소득원이며, 다른 모든 서비스의 매출을 합친 것보다 이윤이 더 많다. 따라서 호텔 객실의 기본적인 개념 을 살펴보면 객실은 글자 그대로 손님을 위한 방이다.
사전적 의미의 객실은 '손님을 거처하게 하거나 접대하는 방', 그리고 '여객선, 여객기, 열차 등에서 손님이 타는 방'으로 설명되고 있다. 이와 같이 객실이라는 단어는 여객선이나 여객기, 열차 등에서도 사용되고
참고문헌

http://www.avahotelier.com/info_02.htm(호텔리어양성 전문 아카데미)
http://my.netian.com/~mook71/2002.htm
http://best.koha.co.kr
http://www.hotelieredu.co.kr
http://best.koha.co.kr
http://cafe.daum.net/hotelmgt(관광호텔경영카페)
http://www.knto.or.kr(한국관광공사)
http://hotelskorea.or.kr/(한국관광호텔업협회)
http://www.lottehotel.co.kr/
http://www.renaissance-seoul.com/
http://www.holiday-inn.co.kr/
http://www.hotelcodi.com/information2.asp
호텔현관과 객실업무 / 두남 / 최복수
호텔객실서비스실무 / 기문사 / 권태영 박충희 안광호 저
호텔 객실 서비스 실무론 / 학문사 / 신형섭
호텔 경영론 / 기문사 / 유정남
관광호텔 객실의 수익성 증대 방안에 관한 연구(2000) / 경기대관광대학원 / 류장완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도움되었습니다~
  • kimte***
    (2014.05.12 20:07:2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c
  • da***
    (2009.04.03 15:23:22)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내용 좋습니다^^
  • shine0***
    (2006.06.23 11:38:24)
회원 추천자료
  • [관광경영정책] 대전과 울산비교(관광경영적 관점에서)
  • 방안을 모색하고 다른 지방과도 상생하기 위해 노력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는 결국에 해당지역을 방문하는 관광시장이 국내에서 세계시장으로 확대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두 도시 모두 지속가능한 개발을 추구하고 있었으며, 더 많은 방문객을 유치하기 위한 관광자원 개발도 하고 있었는데 그저 새로운 것을 창조해 내고자 하는 무분별한 개발이 아닌 현재 그들 지방이 특히 발전해 있는 산업, 또 그들 지방이

  • 환대산업 마케팅 전략 계획 - 쉐라톤 워커힐 마케팅전략
  • 객실사용 증가 등으로 국내 호텔산업의 수요가 예전보다 많이 증가하였으나 최근 환율의 하락과 유가의 폭등으로 외국인 관광객의 수가 감소하고 있는 편이다. 호텔의 수요를 늘리기 위한 방안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컨벤션산업의 발달을 이용해 국제회의를 많이 유치하여 국내호탤의 객실점유율을 늘리는 것이다. 두 번째는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인을 국내관광객으로 끌어들이는 것이다. 중국인 아웃바운드(outbound)관광객 급증(2004년 2900

  • [마케팅] 보광 휘닉스파크 마케팅분석 -스키장 사업
  • 위한 적극적인 광고활동 및 홍보 전략이 필요하다. 또한 이러한 컨셉이 고급화된 이미지를 주어야하기 때문에 고급스런 이미지의 광고를 제작하여 고객들에게 많이 노출시킬 필요가 있다.2) 고객 수준관리 전략휘닉스파크는 현재 고객 수준관리를 위해 젊은 세대를 유인하고자 여러 가지 전략을 시행하고 있는데 보다 적극적이고 확실한 방법으로 클럽과 연계한 전략을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홍대나 압구정 등지의 유명 클럽의 입장권에 할인권이나

  • [졸업][호텔경영]여행사 인터넷 광고 및 홍보에 관한 연구
  • Gerge G,1975:15) 여행사 경영관리론 김성혁저 형설출판사 1999, pp.8-216) 양봉석, 여행사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인식과 유효성 평가에 관한 연구동아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1999.pp.10-157) http://www.jipang co.kr/8) 김흥법이애주김혜경,웹을 이용한 국내여행사의 인터넷마케팅 활용현황 및 효율화 방안,관광학 연구,제22권 2호,1998,pp.206-1079) 매일경제 2001년 9월 18일자 10) 매일경제(1998.8.31)11) 안영빈,국제관광마케팅론,동아대학교 출판부,1999,p.339

  • [전략경영] 신라호텔의 경영전략 분석
  • 늘리기에 열중했거나 원가요인 상승에 따른 일시적인 수익 악화로 판단되어진다.9) 활동성 비율&분석(단위:%)항목2003.12.312004.12.312005.12.312006.12.312007.12.31총자본 회전율0.650.680.650.640.69재고자산 회전율7.839.278.688.388.23매출채권 회전율48.6848.3539.3232.2630.00- 매입채무에 의한 자금활용 측면이 부정적이며 매입채무 결제조건 및 특수 관계인 등 주요거래처의 컴퓨가 필요하다. 총 차입금 대비 영업현금흐름은 원활한 수준이며, 단기적 측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