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샘표 브랜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환경 분석
1. 식품시장 환경분석
2. 장류시장 환경분석
3. 소비자 환경분석
4. 경쟁환경 분석
5. 내부환경 분석

Ⅱ. SWOT 분석
1. 강 점
2. 약 점
3. 기 회
4. 위 협

Ⅲ. STP

Ⅳ. 4P mix

Ⅴ. Implementation
1. Structure
2. System
3. Process

Ⅵ. Evaluation
1. Internal Consistency
2. External Consistency
3. Feasibility
※ 부록 : 설문지
본문내용
1. 전체 식품산업 시장의 환경 분석

1.1. 식품산업의 환경변화

식품산업은 급속한 산업화, 국제화 및 식품 소비패턴 변화에 따른 가공식품의 생산, 소비 및 외식이 급속히 증가하고 다양화가 진행되어 식품산업의 성장 예상되고 있으며, 21세기 새로운 성장 산업 13가지 중 하나로 '식품․음료산업'이 선정되기도 했다.


1.2. 현 황

기존 업체들은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면서 시장 확대를 주도하고 있으며 전문 OEM업체들도 큰 폭의 성장을 보이고 있다. 메이저 식품업체들이 최근 잇따라 시장에 뛰어들면서 유통망 확보 전을 벌이고 있고 기능성 식품 전문 바이오 벤처 기업들은 해외 진출과 내수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더불어 약국들과 전통 의학을 담당하는 한의학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1.3. 식품산업의 전망

소비자들의 생활수준 향상과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기능성 식품과 같은 제품개발이 촉진되어 식품산업의 부가가치가 향상될 전망이다. 그리고 인구 구조의 고령화로 노인식과 같은 실버식품이 확대되고, 전문화 및 특성화 추세에 따라 특수영양식(예: 당뇨병 환자식)분야 등의 확대도 예상되고 있다. 식품산업의 구조도 R&D를 통해 다양한 고품질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대기업이 주를 이루게 될 것이며, 지역 특산농산물에 기반한 중소업체들만 이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참고문헌
손일권(2003), <브랜드 아이덴티티>, 경영정신
김경선외(2002), <브랜드 마케팅>, 한국마케팅연구원

<참고 자료>

제일기획 23회 제일기획 대학생 광고대상 기획서 부문 가작 수상작 <디지털 시대 삼성공동브랜드 : 브랜드 역할과 위상을 높이기 위한 2002 커뮤니케이션 전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Marketing Planning Framework에 따른 사례 분석
  •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면서, 합성 보존료나, 색소, 설탕 등을 배제하고, 석류, 자색고구마, 오미자, 감등 고급 원료를 사용한 청정원이라는 브랜드 이미지와 상충하는 고급의 마시는 식초 제품 개발에 성공하였다.-컨셉개발식초는 전통적으로 민간요법에 응용되는 등 효능에 대해서는 널리 알려져 있다. 그러나 식초는 일반적으로 무침류 등에 조미용으로 여름철에 사용이 집중되며 성분 및 제조법에 대한 지식수준과 관심이 낮은 저 관여 제품으로 분

  • 샘표 인사관리 레포트
  • 샘표에서는 세부 조직 별로 현재 종업원과 필요한 종업원간의 수급불균형을 맞추기 위해 매년 인원수급 계획을 하고 있다. 채용할 30명의 신입사원 중 영업 및 마케팅 사원 10명 이내, 재무팀 사원 5명 이내, 홍보팀 사원 5명 이내, 연구개발팀 사원은 10명 이내로 선발할 계획이다. 올해의 경우 샘표는 전략기획팀, 인사팀을 포함한 경영지원팀 인원은 선발하지 않을 계획이다. - 구인 및 해고계획 : (채용인원) 매년 20명씩 신입사원을 채용하였으나 작년부

  • [경영학,마케팅,] 마시는 식초 `홍초` 마케팅 성공사례
  • 전략시장 선도자 위치를 선점하는 효과고부가 가치 산업으로 많은 이익 창출4P – PLACE온라인에서의 확대를 통해 오프라인의 취급 확대 유도안정적인 제품 공급을 통한 소비자의 인식 강화와 매출증진에 초점식초 전문 카페 – 비네오-4P – PROMOTION1. TV CF마시는 식초시장을 선점하라한채영 편식초에 대한 선입견을 버려!최정원 편“맛있어서 끌린다.”감각과 입맛에 맞는 아이콘현대적 감각의 새로운 음료4P – PROMOTION2. 판촉활동4P – PROMOTI

  • [경영]장류시장 현황과 전망
  •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지난해 월 10억원 규모의 매출 성과를 올렸으며, 올해 120억원 이상이 팔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샘표식품은 올해 된장마케팅을 강화해 점유율을 20%까지 올린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해찬들은 지난해 출시를 미뤘던 100%메주된장을 올해 상반기중 내놓을 계획이다. 내부적으로 소비자 반응 조사가 만족스런 결과를 가져와 런칭시기만 잡히면 곧바로 새로운 홍보전략과 함께 시장진입에 나설 예정이다. 해찬들은 메주공장을 가지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마케팅 비용을 줄인 덕분이지 품질이 나빠서가 아 니라는 점을 고객에게 주지시켜야 함.- 제조업체와 유통업체가 공통으로 이익을 누리는 win-win 전략임을 인식.: 유통업체와 제조업체가 공동으로 만드는 PB의 경우 유통업체는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수 있고, 제조업체는 안정적 매출처를 확보할 수 있다는 이점홈플러스 및 국내 할인점 PB현황업체명PB브랜드매출비중(2001)매출목표(2002)품목수이마트이플러스 - 생식품이베이직 - 패션. 생활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