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온라인게임 엔씨소프트 `리니지2`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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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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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NC소프트 회사 소개
2. 문제점 제기
3. 외부환경분석
1) 온라인 게임 시장 분석
2) 경쟁사 분석
4. 고객분석
5. 4P
1) 제품 (Product)
2) 유통 (Place)
3) 촉진 (Promotion)
6. 문제점 해결 방안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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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소프트는 주업종이 게임 소프트웨어 제작업으로써 인터넷 기반 그래픽 머드게임 외에, 웹 기반의 퍼블릭 온라인 서비스(넷츠고), 온라인 시스템 구축에 대한 컨설팅 및 기술 지도, 소프트웨어 개발(문서편집기 NC HTML Editor, 업무용 소프트웨어 NC폼프로세서) 등을 하고 있다. 여기서 주 매출액의 99%는 리니지1, 2 등의 온라인게임에서 나오고 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은 엔씨 소프트를 온라인 게임업체로 인식하고 있다.
1997년 3월에 김택진이 (주)엔씨소프트를 창업했다. 초기에는 퍼블릭 온라인 서비스, 시스템기술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및 컨설팅업을 하였다. 그 후 1998년 3월에 인터넷 기반의 MPOG(온라인게임) 기술 개발을 하였고 1998년 9월 인터넷 기반 그래픽 머드게임 리니지를 상용화 후, 1998년 12월 리니지 동시접속자수 국내 최초 1천명 돌파와 1998년 대한민국 게임대상 수상을 통해서 온라인게임업체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1999년 12월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만명 돌파와 회원수 100만명을 돌파하였고, 2000년 5월에는 미국 현지법인 엔씨 인터렉티를 설립하고 동년 6월에는 대만회사인 감마니아와 리니지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서 7월에 대만에서 리니지를 상용화하였다. 2000년 10월에 미국에서 리니지를 시범서비스 하고 12월에 리니지는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0만 돌파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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