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성호실업의 중국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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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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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성호 실업 소개
1) 연혁 및 경영 이념
2. 성호실업의 강점
3. 세계로 눈을 돌리다.
1)신발 산업 동향
2)세계 신발 시장 현황
3)13억 인구의 시장 - 중국
4. 중국 진출
1)중국 진출
2)인사/조직 관리
3)국제 마케팅
5. 성공 요인과 교훈
1)성공요인
2)애로 사항과 교훈
6.성호의 미래와 전략
- 본문내용
-
1)OEM 및 자가 브랜드 육성
➀ OEM
지난 88년 등산화 생산으로 출발한 성호실업은 94년 미국의 스키전문업체 K2사와 인라인 스케이트 개발, 생산, 제휴관계를 맺으면서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였다. 현재 진행중인 OEM방식의 인라인 스케이트화 생산은 엄밀한 의미에서 ODM(디자인개발)방식에 가깝다.
바퀴가 달린 스케이트인 인라인 스케이트화 부문에서 핵심적인 제품으로 성공을 거두었다. 그 전까지는 인라인 스케이트화는 신발부분이 매우 딱딱하여 움직임이 부드럽지 못하고 착화감이 좋지 않았으나, 이 회사는 보통 운동화 수준의 유연성을 지닌 신발을 스케이트에 부착시키는 것에 성공하여 이 부문에서 획기적인 혁신을 이룬 것이다.
현재 중국 천진 공장을 포함하여 연간 1억 5천만 달러를 수출하며 인라인 스케이트는 전 세계 시장의 30%를 차지하는 K2브랜드의 60%정도를 공급한다. 1억 2천만 달러 생산 전 세계 시장의 25-30%를 점유하고 있다.
➁ 자가브랜드(Treksta)
무거운 가죽 등산화 일색이던 등산화 시장에 처음으로 직물제 갑피의 경등산화를 내놓아 성공시킴으로서 등산화 시장에 판도를 바꾸어 놓았다. 이 등산화가 Treksta라는 자체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으며 OEM에서 OBM(자체고유브랜드)으로의 전환에 성공한 사례로 유명하다.
트렉스타는 TREK(여행)과 STAR(별)의 합성어로 “산행의 길잡이가 되어주는 별”이라는 의미이다. 전문 등산화 브랜드로 출발한 트렉스타는 시장에 진입한지 불과 6여년만에 국내 1위 브랜드로 급부상 현재 국내 50%의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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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ww.treksta.co.kr(트렉스타)
2. www.sungho.co.kr(성호실업)
3. www.digitalshoe.co.kr(디지털슈)
4. www.fss.or.kr(한국금융감독원)
5. www.metro.pusan.kr(부산광역시)
6. www.kiflt.re.kr(한국신발 피혁 연구소)
7. www.pcci.or.kr(부산 상공회의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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