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성호실업의 중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성호 실업 소개
1) 연혁 및 경영 이념
2. 성호실업의 강점
3. 세계로 눈을 돌리다.
1)신발 산업 동향
2)세계 신발 시장 현황
3)13억 인구의 시장 - 중국
4. 중국 진출
1)중국 진출
2)인사/조직 관리
3)국제 마케팅
5. 성공 요인과 교훈
1)성공요인
2)애로 사항과 교훈
6.성호의 미래와 전략
본문내용
1)OEM 및 자가 브랜드 육성
➀ OEM
지난 88년 등산화 생산으로 출발한 성호실업은 94년 미국의 스키전문업체 K2사와 인라인 스케이트 개발, 생산, 제휴관계를 맺으면서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였다. 현재 진행중인 OEM방식의 인라인 스케이트화 생산은 엄밀한 의미에서 ODM(디자인개발)방식에 가깝다.
바퀴가 달린 스케이트인 인라인 스케이트화 부문에서 핵심적인 제품으로 성공을 거두었다. 그 전까지는 인라인 스케이트화는 신발부분이 매우 딱딱하여 움직임이 부드럽지 못하고 착화감이 좋지 않았으나, 이 회사는 보통 운동화 수준의 유연성을 지닌 신발을 스케이트에 부착시키는 것에 성공하여 이 부문에서 획기적인 혁신을 이룬 것이다.
현재 중국 천진 공장을 포함하여 연간 1억 5천만 달러를 수출하며 인라인 스케이트는 전 세계 시장의 30%를 차지하는 K2브랜드의 60%정도를 공급한다. 1억 2천만 달러 생산 전 세계 시장의 25-30%를 점유하고 있다.

➁ 자가브랜드(Treksta)
무거운 가죽 등산화 일색이던 등산화 시장에 처음으로 직물제 갑피의 경등산화를 내놓아 성공시킴으로서 등산화 시장에 판도를 바꾸어 놓았다. 이 등산화가 Treksta라는 자체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으며 OEM에서 OBM(자체고유브랜드)으로의 전환에 성공한 사례로 유명하다.
트렉스타는 TREK(여행)과 STAR(별)의 합성어로 “산행의 길잡이가 되어주는 별”이라는 의미이다. 전문 등산화 브랜드로 출발한 트렉스타는 시장에 진입한지 불과 6여년만에 국내 1위 브랜드로 급부상 현재 국내 50%의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고 있다.

참고문헌
1. www.treksta.co.kr(트렉스타)
2. www.sungho.co.kr(성호실업)
3. www.digitalshoe.co.kr(디지털슈)
4. www.fss.or.kr(한국금융감독원)
5. www.metro.pusan.kr(부산광역시)
6. www.kiflt.re.kr(한국신발 피혁 연구소)
7. www.pcci.or.kr(부산 상공회의소)
국제경영학의 뉴 패러다임 -이철 공저
국제 경영학 - 장세진 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성호실업(트랙스타) 성공 경영 사례
  • 성호실업(트랙스타) 성공 경영 사례목 차● 이 리포트의 취지1. 대상 기업 ㆍ매출액ㆍ중국 공장 현황ㆍ연혁국내외 주요경쟁업체 시장 점유1)국내 시장점유율2)해외시장 점유율2. 위치3. 기업이념 : ONLY ONE, NUMBER ONE! 3.1 성호실업의 지향점1)새로운 가치개발2)서비스3)품질4)환경3.2 미래 경영 4. 성호실업에 관한 언론보도 5. 주요 프로젝트 및 개발 상품 6. 경영환경 분석 6.1 기업 외적 경영상황 분석6.2 기업 내적 경영분석7.두 가지Function(제

  • [국제마케팅] 중국기업의 국제화와 해외마케팅 - 하이얼과 렌샹의 사례중심
  • 중국기업의 글로벌화 추진 전략과 해외마케팅 전략을 연구하는 것은 우리기업의 생존전략에 있어, 뺄 수 없는 대목이다. 따라서 우리 조는 중국의 대표적인 글로벌 기업인 하이얼과 렌샹의 사례를 통해 그들 기업의 세계화 추진단계를 4P와 SWOT 분석 기법으로 분석 해 보고자 한다. 우리의 연구가 우리기업들의 세계화 추진전략에 적지 않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1. 중국기업의 급부상과 해외진출 가속화 수년간 ‘세계의 공장’ 역할에 그치던 중국

  • [글로벌비즈니스]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및 러시아시장의 개척사례를 통한 세계시장 진출전략
  • 경영능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다. 이것이 본 연구에서 오리온 초코파이의 탁월한 주력시장선택과 효과적인 현지화 전략을 살펴보고자 하는 이유이다. 오리온 초코파이가 국내에서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중국, 러시아에 진출해서 지금까지 성장해온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낯선 해외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한 바람직한 현지화전략을 제시하는데 이 연구의 목적을 둔다. 즉, 시장선택에서부터 제품, 유통, 광고, 판촉 등 4p의 현지화전략과 현지 생산

  • [졸업논문][경영학] 중국진출과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중국투자현황과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 중국진출과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 중국투자현황과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목 차Ⅰ. 서론1. 연구 배경과 목적12. 연구 방법 및 범위1Ⅱ. 국제인적자원관리에 대한 이론적 고찰1. 국제인적자원관리의 의의22. 국제인사관리의 환경

  • [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성공사례
  • 중국시장 진출에 관한 연구의 이론적 배경을 삼고자 한다.제 1절 국제화에 대한 연구기업의 국제화한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내부자원을 해외로 이전함으로써 현지시장에서의 개입의 정도를 점진적으로 높이고, 기업 성장의 기회를 국내외적으로 동시에 달성하기 위한 전략의 변화과정’리라 할 수 있다. 또한 기업 국제화란 경영시스템이 국제적으로 확대되는 것, 이것은 또한 경영활동의 확대과정에서 기업내부에 점차적으로 축적된 경영자원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