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신화창조의 비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신화창조의 비밀을 밝힌다 ----------------------1
■신화창조의 비밀 분야별 분석 --------------------2
●국내기업의 전자제품 개발 관련분야
●국내기업의 해외건설 관련분야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관련분야
●국가적 차원의 건설사업 관련분야
●국가적 차원의 신기술 개발 관련분야
●해외자원 개발 관련분야
■신화창조의 비밀 집중분석 ----------------------14
●국내기업의 전자제품 개발 관련분야(LG전자 인도시장 공략기)
●국내기업의 해외건설 관련분야(세계 최고층 호텔, 레플레즈시티 건설)
■우리가 찾은 신화창조 -------------------------17
●대우전자의 동유럽 시장진출
●말레이시아의 페트로 타워 프로젝트
■신화창조의 원동력 분석 ----------------------22
본문내용
2004년 현재 세계 각 국은 경제, 사회, 문화 등의 각 분야에서 세계 초일류가 되기 위해 <특급 프로젝트>들을 소리 없이 진행하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예외가 아니다. 오늘의 한국을 만든 것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많은 프로젝트를 진행시켜 성공한 사람들의 피와 땀의 결과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해외․국내, 각 산업분야에서 수많은 프로젝트를 수행한 주인공들이 숨어 있다. 그들은 고난과 갈등을 극복하고 프로젝트를 어렵게 성공시킨 사람들이다. 우리는 그들의 열정과 도전 정신, 그리고 성공을 향한 집념과 노력을 배워야 한다.
신화 창조의 비밀, 즉 하나의 신화가 창조되기까지의 스토리를 통해 우리는 대한민국의 미래 비전을 볼 수 있다. 또한 앞으로 우리나라의 주역이 될 새로운 세대들은 꿈과 희망, 우리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갖게 될 것이다.
신화창조에 등장하는 성공의 주역들은 대부분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우리 사회와 국가를 위해 수많은 프로젝트를 묵묵히 성공시킨 보통의 전문가 집단이라고 할 수 있다. 그들은 인간의 한계를 위협받는 극한의 상황 속에서 위기를 극복하고, 끝이 보이지 않는 좌절 속에서도 희망을 포기하지 않은 채 새로운 성공신화를 만들어 낸 인물들이다.
우리는 위와 같은 신화를 이룩한 사람들의 신화창조 원동력이 무엇인지, 신화창조 각각의 케이스들을 통해 우리가 배울점이 무엇인지, 또 성공한 각 케이스들의 공통점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한다.
우선 신화창조의 전체 케이스들을 아래와 같이 서로 관련 있는 산업별로 총 6개의 항목으로 나누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락앤락,락앤락경영,락앤락시장,락앤락분석,락앤락STP,락앤락마케팅전략,락앤락마케팅,락앤락브랜드전략,락앤락해외진출
  • 신화창조의 비밀 저자 :김용준 2005 5) 한국노동연구원 (주)락앤락 연구보고서6) 세계를 무대로 뛰는 한국의 작지만 강한기업 : 한국일보 경제산업부 저 7) 빈틈없는 연구개발로 세계 주부 마음 꽉 잡았다 : 락앤락 8) (주) 락앤락 기업소개 http://www.locknlock.com9) (주) 락앤락 서포터즈 http://www.bethe1.co.kr10) 서울 경제 신문http://economy.hankooki.com/11) 파이낸셜 뉴스 www.fnnews.com12) 매일경제 신문 www.mk.co.kr13) 전자공시 시스템 http://dart.fss.or.kr/14) 코리아 리서치

  • [생산관리] ‘신화창조’ 프로그램 속 성공사례
  • 1. ‘신화창조의 비밀’ Episode 구분KBS ‘신화창조의 비밀’ 의 2003년 11월 14일부터 2004년 6월 4일까지의 방송분을 그 주제에 따라 다음 표와 같이 산업별로 구분하였다. 산업 구분방송 일시제 목건설 (6편)2003. 11. 213. 리비아 사막의 불사조 119 프로젝트2004. 1. 1611. 하늘을 향한 지상 최대의 도전세계 최고층 호텔 래플즈 시티 프로젝트2004. 1. 30 12. 바닷물을 생명수로 만들어라중동 담수 설비 플랜트2004. 3. 517. 990m 구간의 대승부국내 최대의 해상

  • [경영정책론] 락앤락의 성공 전략
  • 신화창조의 비밀 발췌 내용484. 락앤락과 관련된 최근 신문 기사 51PART 1. LOCK & LOCK1. 서론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99년「포천」지는 미국의 밀폐용기 타파웨어를 ‘20세기 최고의 상품’ 중의 하나로 선정한 바 있다. 하지만 이제 이러한 기록을 바꿔야 할 때가 됐다. 그 이유는 락앤락(Lock&lock)이란 아주 강력한 브랜드가 혜성처럼 등장해 전 세계 시장을 장악해 가고 있

  • [다국적기업론] 락앤락의 국내성공과 해외진출 전략
  • 신화창조의 비밀 발췌 내용3. 락앤락과 관련된 최근 신문 기사 PART 1. LOCK & LOCK1. 서론◉ 조사 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과거 밀폐용기 시장에서는 미국산 “타파웨어” 독점 시장 이라고 말 할 수 있을 정도로 타파웨어의 독보적 시장 점유율은 계속해서 상승해 나갔다. 하지만 이제 이러한 독점적 시장 점유율의 변화가 시작된다. 그 이유는 락앤락(Lock&lock)이란 아주 강력

  • (주)오리온 조직 분석
  • 관리1) 자기 계발 프로그램 특성화 2) 건물 내 작은 식물원 운영3) 산학협동프로그램4) 문화 감수성 교육 프로그램(7) (주)오리온 경영시스템(8) (주)오리온 Winning spirit(9) (주)오리온 조직문화(10) (주)오리온 전략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3)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5) 오리온그룹 측면에서의 SWOT 분석(11) (주)오리온 전략기획안1) Core-Brand 전략2) Well-being 트렌드와 부합하는 보다 건강한 제품 개발3) Old Brand re-making4) 과자자판기’ 설치(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