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금정 LG마트 만족요인 조사 및 마케팅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금정 LG 마트 조사 목적
2. 할인점 산업 조사
3. 금정 LG 마트 현황 분석
4. 금정 LG 마트 사전 조사
5. 만족의 개념 및 만족 요인 도출
6. FGI 결과 종합 => 요인 확정
7. 설문조사 결과 종합
8. 마케팅 전략 수립
부록 : 설문지
- 본문내용
-
1. 금정 LG마트 조사목적
: 최근 급격한 환경변화로 인해 할인점간의 경쟁이 격화되고 소비자의 욕구와 기대는 더욱 다양해지고 까다로와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할인점은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을 구사하여 소비자에게 추가적인 가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실제로 할인점들이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하여 제공하는 많은 서비스에 대하여 소비자들이 가치 있다고 지각하는가,즉 만족하는가가 문제시된다. 또한, 이러한 많은 서비스는 할인점 입장에서 비용상승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생각해 볼 부분이다. 그리고 단순히 서비스가 적게 제공되었을 때 소비자들이 가치를 낮게 지각하는가도 고려할 문제이다. 이런 의미에서 할인점 이용고객의 만족도는 할인점의 이윤상승으로 연결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가치척도라고 판단되며 이 보고서에서는 현재 할인점이용고객의 만족도를 측정하고 이를 더욱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 목적이라 하겠다.
이 보고서의 조사대상은 대표적인 할인점인 LG마트 금정점이며 이를 선택한 이유는 위에서 제시햇듯이 최근 가장 급격한 환경변화를 격고 있는 대표 할인점이라 판단되었기 때문이다. 부산시 금정구 일대 유일한 할인매장이었던 LG마트가 최근 반경 900m안에 새로 들어선 E-마트 신규점으로 인해 경쟁이 심해졌고 LG마트와 반경 약 1km 떨어진 아람마트 남산점과의 경쟁 또한 피할 수 없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