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품질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7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이론적 배경
본론.
특징 및 기업에 미치는 영향
기업의 활용사례(6곳 )
품질경영의 실패사례(1)
중요성사례(1)
결론.
의견제시
참고문헌 정리
본문내용
1. 품질경영의 개념
품질의 정의
품질은 어느 물질을 구성하는 내용, 속성, 종류의 정도를 나타낸다. 일반
적인 품질은 제품과 서비스가 일정한 표준에 얼마나 적합한가의 정도이며 표

준은 시간, 재료, 성과, 신뢰도, 외형 또는 제품의 특성을 계량화 한 것이다.
국제표준기구의 ISO8402 용어(KS A 8402)의 정의에서 품질은 제품이나 서
비스에 대하여 어떤 실체(an entity)가 지니고 있는 명시적(stated)이고 묵시
적인(implied) 요구를 만족시키는 능력에 관계되는 특성의 전체 라고 정의하
고 있다. '품질'이란 용어는 우수함의 정도를 비교하는 의미로 나타내는 단일
용어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고, 또한 기술적 평가를 위한 정량적 의
미로도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품질'이란 용어는 다양한 용도로 사
용되고 있어 크게 생산자, 소비자(고객), 그리고 사회 관점에서 구분될 수 있
다.
(1) 생산자 관점
크로스비(Crosby)는 규격에 일치하지 않는 제품은 부적절한 제품이고
신뢰 할 수 없기 때문에 제품특성을 규격에 맞추는 것으로 품질은 '규격과의
적합성 (Conformance to Specification)'이라고 정의하였다. 길모어
(Gilmore)는 '설계와 규격에 대한 일치정도'로 그루콕(Groocock)은 '제품 및
서비스품질을 요건에 대한 일치성'으로 정의 하였다. 세게지(Seghezzi)는 기업
내부 측면인 '규격과의 일치성(Conformance with Specification)'을 주장하였
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 이순룡, 품질경영론, 법문사, 1996
* 참고문헌 : GODFREY Balton A, World Class Quality, 1992, Juran Institute Inc.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허접
  • cheer***
    (2007.03.23 16:17:51)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자동차 기업분석 도요타자동차 리콜사례 도요타자동차 자동차시장 도요타자동차 브랜드마케팅 도요타자동차 서비스마케팅 도요타자동차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경영전략|위기극복사례|결론&시사점재무 정보시장분석기업소개 |시장분석|경영전략|위기극복사례|결론&시사점경영철학現地現物(현지현물, 겐지 겐부츠): 현장에 가서 직접 현상을 확인하라현장 중심의 경영철학→ 타지미 서비스 센터: 전 세계 딜러 서비스 직원의 육성과 차량 A/S 기술의 연구개발을 위한 시설: 국내외의 노면 환경 등을 재현한 특수 노면으로 구성된 ‘주행 확인로’를 갖춤.: 고객이 도요타 차를 사용하는 현장을 재현하여

  • 도요타 기업분석 도요타 경영전략 도요타 자동차시장 도요타 브랜드마케팅 도요타 서비스마케팅 도요타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경영전략|위기극복사례|결론&시사점기업소개 |시장분석|경영전략|위기극복사례|결론&시사점재무 정보기업소개기업소개 |시장분석|경영전략|위기극복사례|결론&시사점경영 철학現地現物(현지현물, 겐지 겐부츠): 현장에 가서 직접 현상을 확인하라현장 중심의 경영철학→ 타지미 서비스 센터: 전 세계 딜러 서비스 직원의 육성과 차량 A/S 기술의 연구개발을 위한 시설: 국내외의 노면 환경 등을 재현한 특수 노면으로 구성된 ‘주행 확인로’

  • [경영독후감]경영학원론 `카리스마 VS 카리스마`
  • 품질과 신용에서 국제사회에 알려져 수주가 점차 늘어 현재 한국을 세계 최고의 조선국이 되는 밑거름이 되었다. 자연인 이병철이병철의 예술사랑. 이병철은 판소리와 고려시대 불화수집등을 좋아했다.이런 미술작품들을 수집하여 호암미술관을 설립 – 현재 런던의 대영박물관에 한국관실에 있는 문화재가 모두 호암미술관에서 제공한것이다.골프라운딩중 앞사람이 흘리고 간 티셔츠를 주워 단정히 하며 흡족한 표정을 짓는걸 캐디가 보자 이병

  • [마케팅원론]그린마케팅과 사례분석
  • 경영 계획에 언제나 반영해야 할 하나의 큰 고정적 지침으로 취급해야 할 것이다.제 3 장 국내외 기업의 그린 마케팅의 현황 및 사례제 1 절 국내외 그린 마케팅 현황국제표준화기구(ISO)는 2001년부터 기업의 환경기준을 강화하는 ISO14000시리즈를 시행하였고, 그에 따른 시행 타겟으로 환경회계의 보급이 확산되고 있다. 주요 사항으로는 공해방지 등의 비용을 일반에게 공개하는 것으로 환경에 대한 기업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기업홍보도 겸함으로서

  • ㈜하나코비의 경영 전략과 입사 방안
  • ㈜하나코비의 경영 전략과 입사 방안하나코비의 경영전략과 입사방안1. 조사목적 및 사례 선정 이유2. 기업 소개 (1) 하나코비 소개 및 경영이념 (2) 국내 & 해외 공장규모 3. ㈜하나코비의 경영전략(1) 선택과 집중 1) 선택2) 집중(2) 끊임없는 연구개발1) 세계최고의 품질2) 지속적인 품질 개발(3)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1) 자체 브랜드 전략2)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3) 파트너쉽 마케팅4)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5) 국내외 시장 마케팅(4)친환경적 경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