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사례] 제너시스(bbq비비큐)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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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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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절. 제너시스의 일반현황
2절. 제너시스의 지식 경영 시스템(KMS)
3절 요약 및 제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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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절. 제너시스의 일반현황
㈜ 제너시스는 1995년 9월 1일 순수 토종브랜드인 BBQ를 시작으로 만 4년만인 1999년 10월 27일 BBQ 1,000점 돌파, 2002년 1월 제2브랜드인 닭익는 마을 100호점 돌파 등 창립 9년만에 총 1,6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함으로써 국내 최다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음은 물론 국내 프랜차이즈 가맹점으로서는 최초로 한국 유통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동탑산업훈장 수훈 등 올바른 프랜차이즈 사업의 성공 모델로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전문 프랜차이즈 그룹이다.
BBQ는 제너시스의 제1브랜드로서 Best Believable Quality의 약자로 '최고로 믿을 수 있는 품질"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치킨점 시장의 90%를 차지하고 있는 소형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된 틈새(Niche) 공략 전략을 추구하여 BBQ만의 독특한 사업 영역을 구축해낸 BBQ는 깨끗하고 위생적이며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대형점의 운영 시스템과 투자 효율성이 높은 소형점의 장점만을 결합시켜 가장 경제적인 투자비로 최대의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치킨전문점이다. 이외에도 제너시스는 참숯 닭불구이 전문점 "닭익는 마을"과 우동돈까스 전문점 "유나인" 등 2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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