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사례] 제너시스(bbq비비큐)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절. 제너시스의 일반현황

2절. 제너시스의 지식 경영 시스템(KMS)

3절 요약 및 제언

본문내용
1절. 제너시스의 일반현황

㈜ 제너시스는 1995년 9월 1일 순수 토종브랜드인 BBQ를 시작으로 만 4년만인 1999년 10월 27일 BBQ 1,000점 돌파, 2002년 1월 제2브랜드인 닭익는 마을 100호점 돌파 등 창립 9년만에 총 1,6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함으로써 국내 최다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음은 물론 국내 프랜차이즈 가맹점으로서는 최초로 한국 유통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동탑산업훈장 수훈 등 올바른 프랜차이즈 사업의 성공 모델로 국내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는 전문 프랜차이즈 그룹이다.

BBQ는 제너시스의 제1브랜드로서 Best Believable Quality의 약자로 '최고로 믿을 수 있는 품질"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치킨점 시장의 90%를 차지하고 있는 소형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된 틈새(Niche) 공략 전략을 추구하여 BBQ만의 독특한 사업 영역을 구축해낸 BBQ는 깨끗하고 위생적이며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대형점의 운영 시스템과 투자 효율성이 높은 소형점의 장점만을 결합시켜 가장 경제적인 투자비로 최대의 효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치킨전문점이다. 이외에도 제너시스는 참숯 닭불구이 전문점 "닭익는 마을"과 우동돈까스 전문점 "유나인" 등 2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BBQ와 롯데리아의 중국 시장 진출 사례
  • BBQ의 중국시장 진출전략(1) 상해 Targeting의 배경 9(2) 중국진출을 위한 BBQ의 기업분석(SWOT) 10(3) 효율적인 투자방식의 확정 및 파트너 선정 -13(4) 기존 패스트푸드 업체와 차별화 (4P) 15(5) 비비큐의 현재 상해 매출액과 점유율 17제5장 롯데리아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1)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17(2) 중국진출에 따른 롯데리아의 기

  • [경영학] 해외 진출 성공 기업 -LG 전자, 제너시스 기업의 BBQ 치킨 사례
  • BBQ로 사명변경2007. 05말레이시아, 싱가폴 외 동남아 7개국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중남미 13개국/중국 광동성/ 두바이, 카타르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제너시스 그룹 수상 내역 자료 출처 : 비비큐 홈페이지(http://www.bbq.co.kr)1998. 05우수프랜차이즈 브랜드 - 한국능률협회1998. 11제3회 유통대상 프랜차이즈 외식부문 금상1999. 05우수프랜차이즈 브랜드상1999. 12제4회 한국유통대상 국무총리상2000. 10중소기업특별위원회 표창2000. 12한국외식경영대상

  •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 BBQ(비비큐) 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
  • 대한민국 외식프렌차이즈 대표브랜드BBQ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목 차Ⅰ. 서론Ⅱ. 기업개요 및 현황 Ⅲ. 중국진출 배경 및 동기Ⅳ. 중국시장 진출 현황 및 분석1. 중국시장 진출 현황2. 중국시장 경영전략 분석3. 중국시장 경쟁사 전략 분석4. 중국시장 진출 위기 분석Ⅴ. 바람직한 중국 현지경영 전략1. 제품 브랜드 수준전략2. 사업부 단위 수준전략3. 기업 수준 전략Ⅵ. 결론Ⅶ. 참고문헌 및 자료Ⅰ.서론 80년대에 한국의 패스트푸드산업은 급

  • [경영학](주)제너시스 그룹의 BBQ 중국진출 성공사례
  • 비비큐관리공사 설립>2003. 8. 비비큐 중국 1호점 오픈2005. 3. 비비큐 칭다오 회사 설립2006. 6. 비비큐 칭다오 식품연구개발 공장 설립2006. 9. 북경과 천진 지역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2008. 1. 광동성 지역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2008 4. 요령성 지역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체결(4) 현재 규모* 국내에는 치킨브랜드 BBQ 1,700개점, 참숯닭 불구이 전문점, 닭 익는 마을 130개점, 우동 돈까스 전문점 u9(유나인) 30개점을 성공적으로 경영하는 한편, 국

  • [경영학](주)제너시스 그룹의 BBQ 중국진출 성공사례
  • 준다.BBQ홈페이지 : http://www.bbq.co.kr/http://www.reportg.com (레포트지) 『국제경영 BBQ 중국진출전략』http://www.reportg.com (레포트지) 『국제경영 BBQ 중국진출전략』http://weekly.donga.com/docs/magazine/weekly/2010/06/21/201006210500024/2010062105000241.htmlhttp://www.reportg.com (레포트지) 『치킨산업 BBQ 중국시장 마케팅전략』http://dart.fss.or.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http://mybox.happycampus.com/hirundo8259/5495364/?agenttype=naverhttp://ryanplee.blog.me/14010762967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